2세대 크루즈는 D2XX라는 이름의 새로운 플랫폼이 적용 받는 첫 번째 모델이 될 예정이다. 덕분에 차체 크기 역시 현행모델 대비 커지게 된다.
D2XX는 GM의 차세대 글로벌 플랫폼으로, 컴팩트 세단부터 크로스오버까지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향후 볼트(Volt), 에퀴녹스(Equinox), 오펠 아스트라(Astra) 부터 2세대 모델체인지 예정인 캡티바(Captiva)까지 다양한 모델에 활용될 예정이다.
2세대 크루즈에는 4기통 1.4리터 및 1.5리터 터보 엔진이 추가될 계획이다.
1.4 리터 사양의 경우는 기존보다 8마력 상승한 148마력의 최고 출력과 23.9Kg.m의 최대 토크를 갖게 된다. 특히 소음 개선에 초점을 맞춰 폭스바겐의 동급 엔진 대비 50% 가량 소음 개선이 이루어 진 점이 특징이다.
1.5 리터급 터보 엔진은 최고 출력 165마력, 최대 토크 25.5 Kg.m를 발휘하게 된다.
디젤 엔진의 경우 갖춘 1.6리터 터보 디젤 사양으로 유로6의 만족 및 친환경 기준에 맞춘 CO2 절감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 엔진은 최고출력 136마력, 최대토크 32.7Kg.m의 성능을 확보하게 되며 기존 크루즈에 장착된 2.0 디젤 엔진을 대체할 것으로 알려졌다.
변속기는 듀얼클러치가 탑재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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