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만나 즐거운곳" 인피니티,Q50 클럽 바로가기 http://cafe.naver.com/infinitixclub
인피니티 Q50 출시 했습니다.
많이들아시겠지만... 독일차가 많은 오늘 가장 합리적인 모델로 판단하고
미국에 있는 친구의 말을 빌려서 포스팅을 할까합니다.
미친놈처럼 남자란 차에 박혀버리면 그것이 내 소유물이 되기까지 헤어나질 못하는것 같습니다.
인피니티Q50,은 굽이많은 도로에서 상당히 안정적이며 코너링에서 지금모델과는 다른 핸들링을 느낌을 준다고 합니다.
자세를 금방 잡아주어 안정적주행이 가능한것이 세계최초로 양산형에 장착한 Infiniti Direct Adaptive Steering 시스템
덕분이라고 합니다.유명 과학지에 신기술로 소개가 되었다고하네요
기존의 MDPS와 느낌이 어떨지 궁금합니다. 허나 오너가 느낄만큼 저속과 고속에서 각기 다르게 부드럽고 안정적이라고하니...
뒷모습 외관의 디자인과 마감에도 눈에띠게 신경을 쓴점은 저는 정말 좋아보입니다.
요즘 다들 비슷비슷한 차체를 가지고있어 지루한감도없는데 개인적으로는 기존의 M37과 비슷해보이기도하면서
날렵한디자인이 좋은것 같습니다. 듀얼배기 시스템은 그대로 가져갔다고하고 휠사이즈가 19인치로 커져서
음..가장 괜찮은 부분입니다.
마감에서 신경을 많이 썻다고 하는데... 오랜 역사의 기법을 그대로 가져왔다고 합니다. 일본 미술품들을 안봐서 패스합니다.
계기판 기존의 인피니티 계열의 자동차들과 비슷한것같은데...
계기판과 색의 톤과 분위기는 비슷 더욱커진 가운데 디스플레이창과 좌우 클러스터의 테두리에 알루미늄으로 포인트를 준것은 인피니티의 세심함이 엿보입니다. 알루미늄도 사무라이와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나름대로 동서영을 조합하려고 한것같은데..
요즘 아베때문에 시끌벅적한데...
인피니티Q50의 중앙, 그리고 Q50 기어박스도 느낌 괜찮아 보입니다. 가죽 스티치하며 벤츠의 느낌도 살짝나네요
7단변속기는 그대로 들어가고 하이브리드모델만 클러치를 두개를 가져가 엔진것과 배터리것으로 나누어진다고합니다.
하이브리드3.5 모델은 예전에 세계신기록을 세웠던 그엔진그대로 가져와 제로백이 5.1초라고하는데..
늘 생각하던 힘없고 조용한 그런 하이브리드는 아닌것같습니다.
다이렉트 리스폰스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고성능 하이브리드라고 합니다. 연비를 살펴보니 유럽기준 16km 를 넘던데..
궁금합니다. 연비가..
국내에서 논란의 소지가 되고있는 인피니티Q50 센터페시아 듀얼모니터에 기능들과 버튼
그리고 알루미늄마감은 어떠한 브랜드에서도 보기힘든 재질과 마감을 하였다 하지만 전체적인 디자인..
분명비슷하지만 다른것 같은데....글쎄요 개인적으로는 굳이 현대것을 따라하지않았으리라 봅니다만...
운전석 시트사진이 없는데 하이브리드모델에는 패들시프트와 함께
스포츠 시트가 장착되었다고 합니다. 전 디젤에만 관심이 있어서요
Q50 헤드라이트는 HID와 함께 LED를 더해 주간등과 더블아치의 LED로 야간에서 시인성은 정말좋다고 합니다.
벤츠LED 시스템 만큼은 못할것 같은데.. 그래도 데이라이트에 동영상보니 특이한 모양에 괜찮습니다.
인피니티Q50의 뒷좌석 동급에서는 가장 크다고 기록상으로 나와있네요 비교할 모델이 없을정도로
Q50의 전체적인 베이스길이는 벤츠 E클라스 5시리즈와 와 비슷하다고합니다..
뒷좌석 시트도 역시나 조금 삐져나온듯한게 두께감도 꽤있어보입니다.
인피니티Q50,의 트렁크 역시나 동급에서는 상단의 고리가없어 편리성이 있어보입니다.
디젤모델이다 보니 좌측에 배터리 상자가 보입니다. 독일차처럼요
런플렛 타이어도 들어갔다고 하고
독일차들이 대세를 이루고 있는 지금 마크 보고 구입한 소비자에게
너무나 저가형태의 모델로 다가서는것같아 개인적으로 는....A3도 보고왔는데...꼭 폴로 보는듯한느낌..
예전 같으면 개인적으로도 BMW일텐데,,중소형차로의 추세가 이어지는것 같습니다.
세심함과 성능을 가지고있는 인피니티를 믿어보고 착한가격과 멋스러움을 기대해봅니다.
엔진을 다임러AG에서 가져와 인피니티에서 튠업을 했다고하는데..조금 들여다보니 최대토크마력 RPM 구간이 다른것을
확인했습니다. 1호주인은 안되겠지만 지역 1호는 되고싶네요
4천만원 후반이 넘어간다면 눈 을돌리겠지만 ..요즘 Q50에 빠져 지내는 사람의 포스팅이 였습니다.
과연 C220 CDI, E220 CDI 와는 어떻게 다를지가 제일 기대됩니다. 가격은 4천만원대가 된다는 소문은 무성한데....
얼마전 딜러사에 들려보니 그정도라고 말해주더라구요
벤츠 엔진인 인피니티 Q50 2.2디젤엔진 엔진룸도 벤츠와 비슷합니다. 뷰티커버는 없는건가요??
엔진파츠를 제외하곤 모두 인피니티를 그대로 사용했다고 합니다.
Q50 2.2d는 최고출력 170/4200(ps/rpm), 최대토크 40.8/2800(kg.m/rpm)의 2.2리터 직분사 4기통 터보 디젤 엔진을 탑재
Q50S 하이브리드는 50kW(68ps) 전기모터와 3.5리터 6기통 가솔린 엔진(306ps)을 장착해 최고출력 364ps을 자랑한다.
공인 복합연비는 디젤과 하이브리드가 각각 15.1km/l 와 12.6km/l이다.
[기사 정보]
첨단기술도 탑재됐다.
지능형 스티어링 시스템인 다이렉트 어댑티브 스티어링(Direct Adaptive Steering) 기술은 스티어링 휠과 타이어 사이의
기계적인 연결을 없애고 전기적 동력을 이용한 첨단 조향 장치다.
[기사정보]
더욱 즉각적이고 정확한 움직임을 제공하고 노면으로부터 전달되는 진동이 없어 보다 개선된 승차감을 전달한다”면서
“전방 두 대 차량까지의 거리를 계산해 추돌을 방지하는 전방 추돌 예측 경고 시스템도 세계 최초로 적용했다”고 말했다.
"사람을 사랑하는 그곳 " 인피니티,Q50 클럽
http://cafe.naver.com/infinitixclub
Q50 제원 연비 Q50 디젤 15.2km / Q50 하이브리드 12.6km
디젤만 두종류인가봅니다. 프리미엄과 익스클루시브
사전 계약 혜택이 19인치 휠 변경과 정비쿠폰 지급 이네요^^
Q50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사람을 사랑하는 모임 " 인피니티,Q50 클럽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