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뉴욕 모터쇼에서 쏘나타 터보 공개
현대, 뉴욕 모터쇼에서 쏘나타 터보 공개
현대가 오는 4월에 열리는 뉴욕 모터쇼에서 쏘나타 터보와 하이브리드를 최초 공개한다. 2011년형으로 판매되는 쏘나타 터보는 현대의 새 4기통 2리터 엔진을 얹게 된다. 직분사 시스템이 더해져 높은 성능과 연비를 모두 만족한다는 설명이다.
4기통 2리터 터보는 기존의 V6를 대체하는 성격이며 차후 제네시스 쿠페에도 쓰이게 된다. 출력은 240~250마력 사이로 동급에서는 가장 높은 편에 속한다. 높은 출력에도 불구하고 공인 연비는 12.7km/L 내외가 될 전망이다. 터보차저 시스템은 보그워너와 공동개발한 것이다.리튬-이온 폴리머 배터리가 채용된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공인 연비는 17km/L에 달한다. 아직 국내 출시 계획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위에님들 다 잘못알고계시네요..;
저 연비는 미국 시내/고속도로 복합 연비기준이며 2.4GDI의 경우 12km/l대이고 위에 게시된 2.0TGDI도 연비가 거의 흡사합니다.
하이브리드 역시 복합연비기준이며 캠리의 경우 역시 14.6km/l입니다. 가벼운 중량와 직분사엔진을 적용한 쏘나타가 현재는 크게 앞지른 상태입니다.
무슨 10키로인가요. 제대로 뉴스 보시긴 했는지.
그 전에도 대부분 lpi하이브리드 12~13, 13~14 정도 나온다고
만족하고 타는 사람들 저번에 sbs 다큐에서도 나왔는데요.
lpi라는 점을 감안하면 좋다고할수있죠.
차무게가 젠쿱이 쏘나타보다 무겁지 않나요? 젠쿱보다 쏘나타가 더 빠를수도 있겠네요...;
저 연비는 미국 시내/고속도로 복합 연비기준이며 2.4GDI의 경우 12km/l대이고 위에 게시된 2.0TGDI도 연비가 거의 흡사합니다.
하이브리드 역시 복합연비기준이며 캠리의 경우 역시 14.6km/l입니다. 가벼운 중량와 직분사엔진을 적용한 쏘나타가 현재는 크게 앞지른 상태입니다.
타고난 장사꾼인데.. 간뜩이나 유지비 많이 들어가서 판매량 저조한 젠쿱하고
동등한 퍼포먼스라...ㅎㅎ
2~3년후에 젠쿱 2.4 터보 270마력대로 나오면 모를까..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