ㅋㅋㅋㅋㅋ 예문 다시 읽어보니 허탈하네요..
제가 딱 설명드립니다..
베르누이고 L=1/2pV^2S(양력공식)이고 나발이고
ㅋㅋㅋㅋ바퀴랑 상관없음..
엔진추력(T) > 컨베이어밸트 속도(Vc=바퀴 속도)이기에 그냥 밀고갑니다...
밀고가면 자연스레 이륙^^대신 이륙거리가 길어지려나요 ㅎ
예로 들기뭐하지만 런닝머신에 시속 10km 맞추고 열심히 뛰고있는데
뒤에서 확 밀면 앞으로 넘어지는^^
저도 첨에 헷갈렸던 부분인데 이륙못한다고 하시는분들이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가 항공기가 제자리 걸음한다
즉 T=Vc, V=0이라는 조건이잖아요?
여러분이 간과하시는건 항공기는 바퀴로 동력을 전달하지않아요..
추진제, 즉 엔진(터보팬, 제트, 프롭)가 동체를
밀어주는 형태입니다.
만약 문제가 컨베이어 속도가 엔진의 추력과 똑같다고한다면
이륙은 커녕 꼼짝도 못하겠죠...ㅎㅎ
참고로 엔진형식에서 램제트는 뺐습니다..그놈은 별게라..
제트엔진이고 나발이고 속도가 0인거 아닌가요 물론 불가능하겠지만?
본문 전제조건이
컨베어벨트 속도=비행기 바퀴 속도
이라고하니 안 뜨는게 맞습니다
제트엔진으로 밀고 나가더라도 그 동력을 바퀴로 전달, 이동해 양력을 받아 뜨는건데요 컨베어벨트가 돌고있으니
결론ㄴ 양력이 안 생기는거죠
프로펠러기 중에서도 일부는 프로펠러가 만들어내는 바람이 날개주변을 흐르는 경우도 있지요. 그럼 지면에 대해 멈춰있어도 양력이 발생하구요.
기본원리적으로는 뜨지 않는다. 하지만 일부 기종은 뜰 수도 있다.
이질문에 오류가여기서발생하는데요
추력이있다면 바퀴와 벨트가속도가 절때같아질수가없죠
컨베이어밸트와 바퀴의 회전력이 같으면 비행기 동체의 속도는 제로 인데
어떻게 양력이 생겨서 이륙을 합니까?
내가 이해를 잘 못 한 건가?
컨베이어벨트위에 있을뿐 비행기는 이동할수 있는 조건임
제자리 이륙조건이 없음
그러니 바퀴구동이 아닌 비행기라 제트엔진및
프로펠러에 의해 전진을 하죠
비행기를 컨베이어벨트 땜에 제자리에서 뛰우려는
함정이고 문제에 약간의 오류가 있긴함
약간의 문제 소지가 있긴하나 이륙이 맞습니다
비행기를 바퀴굴림 방식의 구동력 전달로 오해하면
이륙 못한다고 생각하게 되어있음
그러나 비행기는 제트엔진의 추력으로 전진하고
바퀴의 역할은 프리런 입니다
이분 말씀이 맞습니다 벨트랑 타이어는 관계가 없죠
뱅기는 오로지 제트 엔진으로만 움직이기 때문에 으로 양력을 얻죠 중력이나 항력이나 그런건 접어두고 .. 글쓴분이 댓글에도 적어놨던데..
그리고 제가보기에 가장 중요한것은 문제를 낸 놈이 항공기가 뜨는 원리는 한개도 모르는 빙신같은놈이 낸 문제네요
경우를 바꿔서 비행기가 제트엔진말고 로켓엔진 이라도벨트위에서 제자리 바퀴굴림 을 할까요? ㅎㅎ
고로 필기면제나 실기시험시 어떠한 혜택도
없었음
위험할수록 매력이 넘치는 법입니다ㅋ
취미가 아니라 단순 호기심과 미래에대한 보험 차원에서 따놓은거였었네요
문제 예문대로라면 타이어가 미끄러짐이 발생해야
하는것임
그냥 존나 가만히 있어야지
결론은 질문을 잘보시면될듯합니다
저기서하는질문은 컨베이어벨트가 바퀴속도에마춰반대로 돈다면 비행기가뜨냐안뜨냐 라는질문이였습니다
이질문에선 추력(제트엔진 프롭에의한 )이란 단어가없기때문에
뜰수가 없다 가 정답이구요
컨베이어벨트가 바퀴가 바퀴속도에마춰 반대로돌고 엔진이 추력을낸다면 비행기가뜨냐 안뜨냐 라는 질문이라면 뜹니다가 맞습니다
여기서 비행기엔진에서나오는추력은 바퀴와컨베이어벨트는 별도로생각하셔야합니다
저녁에도 말씀드렸지만 본문에 추력에대한언급이없었기때문에 바퀴와 컨베이어만 놓고 봤을땐안뜬다 라고하는게맞는답이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