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 2005년식 F24오너입니다.
다른게 아니고 소음기가 듀얼인데요..운전석은 펑펑나오는데 조수석은 거의 안나옵니다.
이게 저알피엠일때는 3:7로 나오고 고알피엠에서는 5:5로 나온다고 들었는데요...
고알피엠에서도 조수석쪽은 거의 안나옵니다.
현대 서비스에 가봐도 명확한 답변을 못해줘서 결국 오늘 순정과 똑같은 사제로 교환을 했는데 양쪽다 빵빵하게 잘나옵니다.
그런데 이상한건 교환하고 난뒤에 차량 진동이 생겼다는겁니다.
원래 진동 거의 없었거든요??정차중 중립에 놓으면 시동건지도 모를정도로 진동없었는데 진동이 생겼습니다.
그리고 악셀을 밟으면 울컥한다는 느낌?잘안나간다는 느낌?변속시 울컥거림등등....
도대체 왜그러는건지.....
원래 순정은 가변식이라고 하던데요....그 가변식이라는것이 엔진 자체에서 가변식이라는건지 아니면 소음기 자체에서 가변식이라는건지...제가알기로는 07년 이후 구형NF는 저알피엠에서도 5:5로 나온다고 하던데 그럼 그건 가변식이 아니라는건지...
답답해 죽겠습니다.
명확하게 아시는분 대답좀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이럴경우 어떻게 해야되는지도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배기가 듀얼인가염?
아니면 관하나에서 분기되어 나가는 것인가욤..
만약 후자라면...소음기이상아닌가? 소나타 2.4 배기도 가변식이 있나?
마지막 에서 갈라지기는 한데 소음기는 2개 이거든요.
가변식 이라는 소리는 VVT 엔진을 이야기 하는 걸꺼예요
가변식 흡/배기 밸브 시스템이 일명 VVT 엔진이거든요.
가변식이라는 소리는 엔진 자체가 가변식이라는 말입니다
원래 F24S 배기가스가 나오는게 왼쪽이 많고 오른쪽이 작아요.
현대에서 듀얼로 나오는 차들은 대부분 원래 그렇다네요
대신 소리는 반대로 오른쪽이 더 크고 왼쪽이 더 작게 나죠.
사제로 바꾸시고 진동이 생겼다면...
원래 순정에 손을 대면 안 좋아진다는 소리가 있더군요. 근데 사제로 하신 분들
대부분 둘다 비슷비슷 해졌다고 하네요.
결국은 그럼 엔진자체가 가변식이라 엔진에서 배기가스를 조절하기때문에 순정머플러를 떼고 사재로 달면 제어를 잘 못해준다는 소리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