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 0.1~0.2% : 수입 고성능 차
(페,람,포, AMG, M, RS 등등) 약 월 150~300대 정도 팔릴듯, 제로백 4초 초반 이하
상위 1% (G70 3.3T, 스팅어 3.3T, 독일3사 6기통 등) 약 월 1500대 이하로 팔릴듯 G70이랑 스팅어 저번달 판매량 합치면 대략 1600대 정도인데 절반 정도는 2.0 모델일듯? 제로백 5초 초반 이하
상위 5% (국산 가솔린 6기통 및 2.0T 그외 수입차) 위에 G70, 스팅어 3.3T 보다는 느리지만 그랜저, K7 3.3 및 말리부2.0 터보 혹은 그 이상으로 빠른차들 제로백 7초 이하모델.. 판매량은 대략 월 7000대 정도? 아마 그랜저, K7 6기통 모델들이랑 G70, 스팅어 2.0터보 모델들이 가장 큰 볼륨을 이루고 있을듯?
상위 10% (쏘나타 2.0 터보 및 아반떼 스포츠 이하 1.6터보 모델들 그외 수입차) 사실 쏘나타 2.0 터보랑 아반떼 스포츠는 저 위에 넣어야할지 여기에 넣어야 할지 아리까리함 그냥 경계라고 하겠음. 참고로 아반떼 스포츠만 월 300~500대 정도 팔린다고 함. i30 1.6터보 등 제로백 7초대에서 8초까지.. 여기서 부터는 수입모델 여러가지 해당될듯, 판매량은 월 상위 등급 포함해서 15000대 정도?
상위 30% (국산 준대형 2.4/2.5 모델 및 디젤 2.2 모델 수입 4기통 디젤 및 일본 중형차들)
제로백 8초대~9초대 초반 수준, 그랜저 2.4 를 필두로 해서 국산 2.2 디젤 SUV 및 2.4/2,5 배기량의 일본 중형차들, 크루즈 1.4터보 i30 1.4터보, 코나 1.6터보 등등이 들어갈듯 520D 등 독일 4기통 디젤 등, 윗 등급 포함해서 월 50000대 정도?
상위 30 ~ 60% (국산디젤 2.0, 가솔린 2.0, LPG 2.0) 국내에서 가장 볼륨이 큰 영역 제로백 10초대 초반 이하, 원래 R 엔진 2.0 디젤은 윗등급에 있었지만 몇년전 배기가스 문제로 디튠되고 나서는 이 영역으로 내려온듯, 제로백 10초 내외, 제로이백 60초 이내 정도? 2.0 LPG 가 여기서는 제일 약할듯? 판매량은 그 윗등급 제외하고 이 등급에서만 50000대 정도, 이 정도가 공도에서 가장 흔하게 볼수 있고 평균적인 수준일듯?
상위 60~80% (국산 1.6 가솔린, 1.7/1.6 디젤) 아반떼 노말, K3, 티볼리 등 소형SUV 등 약 140마력에서 120마력 수준, 일반적형인 준중형 1.6 모델이 여기서는 표준적일듯 이 등급의 판매량은 월 30000대 정도? 공도에서 그리 빠른편은 아니지만 뭐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지는 않은듯, 제로백은 10초대 중반 정도위 윗 등급에 비해 그리 차이나지 않지만 제로이백 영역에서는 윗등급에 비해서 한단계 이상 쳐지는 영역
하위 20% (1.5 디젤 이하 소형차 및 경차들) QM3 1.5디젤 및 그 이하 배기량 및 경차들 제로백 11초 이하, 흔히말하는 약약 답답하거나, 느긋하게 운전해야하는 차들, 출력 기준 120마력 미만의 차들, 1.5 디젤 모델 및 1.0 가솔린, 1.0 LPG 모델 등등까지 다 포함. 판매량은 월 30000대 정도?
개인적인 추측이지만 대충 이렇게 구분하면 크게 틀린점은 없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_+
재미로하는거지
제가 보기에 0.1% 타이틀 달려면 최소 2초대 들어오는 차들이라 봐요.. 1% 내에 들려면 제로백은 4초 이내 내지 제로이백 10초 이내 클래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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