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무상 렌탈 시승이벤트에 쏘나타 뉴라이즈 하이브리드 당첨되어
5박 6일간 총 800km 운행 후 장단점을 짧게나마 몇글자 적어봅니다.
★렌탈 시승차량 제원
- 트림 : 쏘나타 뉴라이즈 프리미엄 스페셜
- 옵션 : 풀옵션에 레이디케어 옵션만 빠진 사양
- 가격 : 3,862만원
★장점
- 2,000cc엔진과 모터 조합으로 출력은 미친듯이 나가진 않지만 그렇다고 부족하지는 않음
- 풍부한 옵션(주행조향보조시스템, 자동긴급제동시스템, LED헤드램프 등)
- 연비는 상당히 좋은 편(부산시내→고속도로→대구시내 연비 18.3km/L)
- 막 굴려도 13km/L 이하는 떨어지지 않는 연비(노멀모드 기준)
★단점
- 저속 EV모드에서 조용해서 골목길에서는 클락션 안울리면 보행자가 뒤에 차량이 있음을 인지하지 못하여
골목에서 인사사고 발생하지 않을까 괜히 신경 쓰임(저는 주거밀집지역에서 클락션 잘 안쓰고 기다려주는 편...)
- 저속에서 가(감)속시 EV모드와 맞물릴 때 울컥거림 발생
- 4,000만원에 육박하는 가격에도 실내 A/B/C필러트림이 쌩 플라스틱인건 조금 아쉬움
- 운전석 럼버서포트를 맞추뒤고 운행하다보면 럼버서포트가 서서히 시트안으로 푹 꺼져 버림
- 앞은 보다보면 괜찮은데 도저히 못봐줄 후면 디자인...(뉴라이즈 오너님들께는 죄송 ㅜㅜ)
★결론
쏘나타 뉴라이즈 가솔린&하이브리드의 트림별 가격과
친환경차 세금혜택, 정부지원금 등 빠지는 차액을 계산해보고
2.0 NA 보다는 하이브리드 선택하는것도 나쁘지 않는것 같음...
전반적으로 하이브리드 시승이 만족스러웠네요.
저번 아이오닉과 올초 k7하이브리드 시승이벤트에 당첨되어 탔을땐
어느정도의 이질감은 있더라구요.
하이브리드 타서 그런지 브레이크 계통에 이질감은 잘 모르겠습니다;;
세단(하이브리드)타서 그런지 브레이크는 좀 민감하게 느껴지는것 같습니다..
정말 피로감이 확 줄어드나요 ?
긴급제동시스템은 꼬라박을까봐 겁나서 못해봤고, 주행중 핸들 자동조향시스템은 신기하긴 한데
한번 써보고 끝이네요...
시승기는 추천드립니다ㅎ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