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유 기준 :
실측 : 일반(노멀모드) : 6.7초 => 일반모드 시 벨로스터 터보 1.6T / K3 GT 제로백이랑 차이없음..
스포츠 모드 : 6.3초
스포츠 모드 + NGS = 6.0초
N 모드 + NGS = 6.0 초
고급유 기준 :
일반 모드 : 6.6초
스포츠 모드 : 6.2초
스포츠 모드 + NGS = 5.9초
N 모드 + NGS = 5.9초
제조사 발표 제로백 5.6초 도저히 불가능 할 것 같다.
일반유에서 고급유로 바꾸고.. 출력이 20마력 올라간다는 썰이 있던데.
보다시피.. 큰 변화는 없고.. 실측기준 0.1초 당기는 효과 밖에 없었다.
NGS 는 확실히 효과가 있다. 부스트 모드 20초 동안 20마력 올려준다고.. 제로백 0.3 초 줄이는 효과..
베틀 : 골프 GTI 245 마력 이김..
미쯔다 rx8 이김..
bmw 320i bmw 420i 이김..
젠쿱 2.0 이김..
벨로스터 N 수동 이김 => 미묘한 차이..
토요타 gr 86 245마력 이김.
bmw 340i는 4k 달려본 결과.. 처음부터 쭉 조금씩 벌어지면서.. 나중에는 200~300m 까지 쭉 벌어지면서 끝남.
대패.. 엄청 쩜까지 수준은 아님..
BMW 431마력짜리 M4 에게 개 빽점당함..
포르쉐 911 GT3 에게 개 빽점당함.
아무리 N 이라도.. BMW M 시리즈 m3 m4 만나면 개 빽점당함.. 조용이 가야 함..
벤츠 CLA 45S 421 마력짜리랑 200m 드래그.. 생각보다 많이 차이 안남.. 3대 정도 패함
특이점 : 고속에서 아반테 N 에게 서서히 추월당함.. 제원상은 5마력 차이 인데..
다이나모 출력 측정시 20마력 차이가 난다함..
아반테 N 에 들어간 터빈은 벨로스터 N 터빈보다 큰 것이 들어간다 함..
최고속은 계기판 기준 y70 까진 찍는다...
하드웨어는 벨로스터 준준형에게.. 드레스업.. 터보차저.. 퍼퍼먼스 패키지 들어가 있고.. 공차중량 : 1460키로.
일반 벨로스터 1280키로..
셋팅은 영낙없는 BMW M 짝퉁.... 안에 핸들 버튼도 어찌나 bmw M 이랑 그리 닮았는지...
벨로스터 N 타고, 영종도 BMW 센터에 놀러갔는데.. BMW M2 를 구경했다..
벨로스터 N 은 bmw M 짝퉁인가 라는 생각을 버릴 수가 없었다.
브레이크는 대용량 1P 인데도.. 275마력 컨트롤 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다.. 브레이크 성능 만족..
1P 2P 문제가 아니다. 1P 인데도 왜 이리 잘 서지?.. 보니까.. 앞에 디스크가 큰 게 들어가 있다.
대용량 디스크 때문에 잘 서는 것 같다..
두꺼비 처럼 생긴게...
쫙 고속에서 깔리는 맛은 없고.. 시트 포지션 높고.. 퓨어 스포츠카 타는 기분이 전혀 없음..
좀 하드한 스포츠 세단 gt 카 타는 그런 기분?..
나머지는 성능은 대 만족.. 확실히 장점이 많은 차이다..
가성비 혜자 차는 확실함..
벨엔은 330인가 그렇죠?
345mm 입니다.
그치만 매일매일 타고타니면서 가끔 놀러가는 저같은 사람에게는 오히려 이게 장점이라는....
나중에라도 기회되면 한번 타보고 싶어요
아엔 DCT는 두번 시승 해봤는데, 벨엔도 궁금하네요!
편의 장비나.. 훼밀리성은 아엔이 한 수 위입니다. 성능은 20마력차이라 크진 않습니다.
운전재미는 확실히 벨N 입니다.
브레이크 성능은 패드가 가장 큰것같습니다.
지인 벨N이 Sur4g 235스퀘어세팅에 제로백 5.1초 찍었습니다.
드래기 기준이고 현재는 아N터빈업후 초반 휠스핀만 컨트롤 잘되면 4.7초까지 나오더라구요~
벨엔은 직진보단 차가 가벼워서 그른가 회두성이 진짜 좋더라구요
4.7초 부럽네요.. 저는 고급유 순정으로 5.9초인데.. 휠 베이스가 짧아서 회두성 너무 맘이 듭니다. ^^
e-lsd 가 잡아줘도 문제가. 운전실력 없으면.. 남산 코너바리하다가 전손의 위험을 느꼈습니다. ^^
제선배가 타고있어 대리만족중ㅠ
나중에 중고로 가격하락해서 구입하면 딱 좋습니다.
코너바리 돌때 안쪽으로 감기는 느낌이 매력적이네요ㅎ
제로백3.4초 풀가속 직후 회생제동+풀브레이킹하면 뇌의 피가 뒤로 쏠렸다가 앞으로 쏠리는데 어질어질합니다
가속력은 정말 엄청난 차죠 ^^ 제로백 3.4초 저도 느껴보고 싶네요 ^^ 즐거운 카 라이프 되세요 ^^
gg급 패드라 잘 잡아줍니다
비싼 단점이 있지만 순정패드 다 쓰면
하드론 zr(gf등급)정도 써 주시면 되겠습니다~!!
요즘 국산차 기술력 엄청올라왔네요
2백마력대 초반 느낌이라고 하면서, 유럽 특히 독일차들은 공식발표한 제원보다 오히려 제로백이 빠르거나 마력이 높은
경우가 대부분인데 뻥마력아니냐하는 말들을 하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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