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기에 대해서 잘 아시는 분 계신가요?
작년에 가변배기할때 캣백인가
중통부터 엔드까지 하는걸 했는데용
그때 업체에서 파이프 파이를 기존보다
더 크게 했으니 차가 더 잘 나갈거라고 했는데
(예를 들어 기존이 70파이면 새로짠건80파이)
전 솔직히 차가 더 잘나가는지 모르겠는데
이게 맞나요? 개인적으론 킥다운후
치고나가는게 약간 느려진거 같아요....
그동안 신경 안쓰고 있었는데 갑자기 궁금하네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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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기에 대해서 잘 아시는 분 계신가요?
작년에 가변배기할때 캣백인가
중통부터 엔드까지 하는걸 했는데용
그때 업체에서 파이프 파이를 기존보다
더 크게 했으니 차가 더 잘 나갈거라고 했는데
(예를 들어 기존이 70파이면 새로짠건80파이)
전 솔직히 차가 더 잘나가는지 모르겠는데
이게 맞나요? 개인적으론 킥다운후
치고나가는게 약간 느려진거 같아요....
그동안 신경 안쓰고 있었는데 갑자기 궁금하네용
출력이 좋아지진 않지않나여?
업체에서 그렇게 말했어서...
그런갑다 했었죵
될수도 있긴하겠네여 ㅎㅎ
실상은 촉매를 덜 촘촘한거로 바꾸는게 가장
베스트지만 ㅠ ㅠ
차가 하이브리드라... 3.0 트텁이
시동시 소리도 그렇고 P에서 엑셀
밟아도 조용해요
RPM이 확안올라가고 이이? 시방
엑셀 밟은겨? 이정도?
가변 열고 닫고 차이가 별로없어서...
망했는데 주행하면 확실히 소리는
크게 나요 주행중에만 ㅠㅠ
맵하셔야 배기한 효과제대로
보세요
배기 스캐빈징 이라고 방출되는 배기가스의 압력을 조금 사용해 실린더 내부로 산소를 좀 더 밀어 넣는 기술이 있는데 배기압이 낮아지면 산소가 들어가는 양이 떨어지거든예
"스캐빈징은 연소실에 흡입되는 혼합 가스에 의해 연소가스를 밀어내는 것으로 엔진 성능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100에 1번은 배기 용접에 구멍이 난 경우도 있긴 합니데이~
또 하나는 ECU가 바뀐 배기압에 적응하는 기간이 필요할 수도 있으예
이제와서 따질수 없겠네여
전단이 더 크고 뒤로갈수록 좁아져야 배압이 잘 맞는거에요
그때문에 순정차들도 처음 설계할때 그렇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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