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마덱스 HD현대가 공개한 최신형상의 KDDX입니다.
알려진 것과 달리 줌왈트급을 연상시키는 인버티드 보우 형상이 아닌, 기존 함정의 함수(뱃머리)를 채택하였고, 통합마스트가 더 커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연돌이 비대칭으로 배치 되었고 연돌 옆에 KVLS2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발사대는 KVLS가 32셀, KVLS2가 16셀로 총 48셀로 추정됩니다.
한편 KDDX에 관해 국민감사 청구가 2회 있었는데요. 4월 19일에 대우조선 직원들, 5월 12일 거제시의원들이 각각 1회씩 청구하였습니다.
이미 20년 10월에 법원에서 대우의 가처분 신청을 기각했었죠.
현재는 대우조선이 한화오션으로 합병되었는데, 과연 국민감사가 수용될까요? 수용된다면 KDDX 사업에 어떤 영향을 끼칠지 궁금합니다.
지금 미국의 신형 ddg x도 줌왈트급 운영해보고도 이번에 보수적인 선형으로 다시 돌아 왔습니다.
솔직히 함을 운영하게 되면 접안과 갑판운영에서 보수적인 방향에 손을 들게 됩니다.
인버티드의 경우 갑판으로 물이 밀고 올라오게 되고 운영유지에 힘이들고 데미지컨트롤에도 분리한부분도 있습니다.
줌왈트급은 실패한 군함입니다. 이후 미국도 타이콘 데로급 줌왈트급은 멈추고 알레이버크급으로 가잖아요. 가성비와 유지비가 극악이죠. 미국도 저 형상이 성공적이라면 알레이버크급을 저렇게 바꿨을겁니다.
저형태로 나온다면 우리도 미국처럼 설계를 완전 업고 기초부터 제 설계를 해야하는데 그럼 건조비만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날겁니다. 더 문제는 개발 기간이죠.. 시간은 돈으로 못사는거니까. 그리고 수직발사대의 위치도 앞으로 현무 5 같은 대형미사일을 발사하기 위해선 충분한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선 연돌옆 저 위치도 맞는거 같구요. 선수부위엔 그보다 KVLS 로 작은 대공미사일과 순항미사일을 배치하면 효율적이니..
우리가 잘하는것으로 구성하는게 최고죠.. 그리고 완전 스텔스형태의 실험작은 조금 리스크가 적은 합동화력함에 해보는것도 나쁘지 않을거 같구요.
형상과 무기 배치로 딴지걸 사항은 아닌듯합니다.
다른건 몰라도 배는 .. 우리 조선소의 설계를 믿는게 .. 깔게 없는 무기 종복 대포 , 배는 ㅎㅎㅎ 인천급만 빼면 ㅎㅎㅎㅎ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