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6)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위 2 르삼운전자는다빙신 16.11.07 02:47 답글 신고
    3천씨씨 새차사고 세금 내봐요
  • 레벨 병장 사과향머리 16.11.07 02:52 답글 신고
    찌찌대비 세금메기는건 곳 변화가 있을꺼라생각합니다.
  • 레벨 중사 1 자빨보빨 16.11.08 13:48 신고
    @사과향머리 근거는?
  • 레벨 대령 1 파나메라911 16.11.07 02:56 답글 신고
    3.0엔진보단 연비 좋지 않나요... 성능도 좋규
  • 레벨 원사 3 제네시스쿠펩니다 16.11.07 02:59 답글 신고
    2천시시 엔에이 쏘나타-> 1.6터보로 다운사이징

    비교해야죠

    소나타 2t는 업사이징 이에욜
  • 레벨 소장 XF5SX 16.11.07 03:05 답글 신고
    1.6터보는 2.4 다운사이징, 2.0터보는 3.3 다운사이징입니다.
    근데 국내시장에선 말씀하신것처럼 그렇게 대체하는 모양이 되어서...
    2.0이 그대로, 1.6텁이 2.4다운사이징 2.0텁이 추가라인업 정도죠.
  • 레벨 병장 사과향머리 16.11.07 03:03 답글 신고
    안몰아봤고요. 아니 몰아는 많이 봤지만
    사실 소유해야 알겠죠ㅋ
    차사려고 관심 있게본게 엘엡 2.0터보다보니 다들 연비 3.0이상 정말 좌절이더라고요. 그러다보니 이런 뻘글썼어요
  • 레벨 원사 3 제네시스쿠펩니다 16.11.07 03:07 답글 신고
    엘엡터보는
    나름 고성능 버전이에요

    터보는 터빈 돌려서 강제로
    고출력 만들어낸거라

    3000cc급으로 밟으면 기름 날아가요.



    다운사이징 비교하시려면
    1.6t랑 비교하심 되요
    세금싸구. 터빈 안돌렸을때 연비 짱.
    돌려도 좋음

    글고2.0t도 연비 좋아요
    터빈 안돌리면.
    단 잘나가니 막밟아서 안좋죠.
  • 레벨 상병 뭐어찌라고 16.11.07 03:05 답글 신고
    .
  • 레벨 소장 XF5SX 16.11.07 03:07 답글 신고
    터보도 밟으면 연비 시망하니 뭐 운전 습관 차이죠. 1.6터보 타는데 워낙 고알피엠 조지다보니 2.4보다 더 먹는 느낌이...
    갠적으론 대배기량 NA 선호합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병장 사과향머리 16.11.07 03:17 답글 신고
    저알피엠에도 토크 묵직하게 나오려고 저속에도 터빈 팽팽 잘돌지않나욥?
  • 레벨 원사 2 고봉이 16.11.07 03:27 답글 신고
    캐딜락 cts 2.0t인데 연비 구린거보면 별로임
  • 레벨 상사 3 딥티크 16.11.07 04:09 답글 신고
    다운사이징은 비엠마저도 자연흡기 고수하다가 한수 접게만든 세계적인 트렌드인데 보배에선 나가리네
  • 레벨 상사 2 밟아드림a 16.11.07 05:05 답글 신고
    보배에서 나가리가 아니구요.. 얼마전에 기사도 났어요 ㅎㅎ 찾아드리면 좋을텐데 어딨는지는 모르겠네요 ㅠ
    다운사이징의 한계 때문에 다시 배기량을 어느정도 올리는 것에 대한 기사를 봤거든요..
    물론 예전의 대배기량으로 돌아간다는 얘긴 아닙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장 XK 16.11.07 06:24 답글 신고
    포드 에코부스트 엔진도 이론상 환상적인 수치의 연료효율성을 보여줬지만 현실에선 6기통이나 별반 다름 없다는..

    걍 MPI가 아직은 좋은것 같습니다
  • 레벨 하사 2 금구1 16.11.07 06:44 답글 신고
    터보차 타믄서 연비 생각은 머리 아픕니다..
  • 레벨 소장 Premiers 16.11.07 06:50 답글 신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령 1 하얀곰팡이 16.11.07 07:32 답글 신고
    같은구간 출퇴근시 구형e300은 9~10나왔는데
    신형e300은 13~14정도나옵니다 쏘면 다많이먹지만 일상주행에선 차이나요
  • 레벨 소령 1 하요하요 16.11.07 07:37 답글 신고
    최고장점 세금. 끝.
  • 레벨 대위 2 트윈터보 16.11.07 07:55 답글 신고
    최근의 업사이징 추세는 2.0t급의 다운사이징엔진보다 1.0t정도의 소배기량 다운사이징엔진이 연구소테스트에서는 배기가스저감효과가 높았지만 실제차량운용시에는 이론과 같지않은상황이 많이나와 과도한 다운사이징은 효과가없다 라는말이 나오고있는것입니다~~
  • 레벨 소위 1 소그룹 16.11.07 08:00 답글 신고
    세금빼면 저배기량차는 의미가없는거아닌가요
  • 레벨 중령 1 신병신당 16.11.07 08:09 답글 신고
    이론에서는 터보차가 연비가 더 좋도록 만든 차라고 봤는데 실상은 그렇게 안하는 오너가 대부분이지 않나요?
  • 레벨 중사 2 SUN샤인 16.11.07 08:53 답글 신고
    영감운전하면 터보를 산 의미가 없고, 터보를 즐기려면 연비가 존망입니다. 터보차량의 공인연비는 의미가없다고 봐여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