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세대 ES는 렉서스가 한국 시장에서 재도약을 노리는 야심작이다. 연료 효율성이 높은 독일 디젤차에 정면 대응하기 위해 내놓은 비장의 카드는 하이브리드였다. 렉서스는 신형 ES를 개발하면서 1989년 1세대 모델을 선보인 이후 단 한 번도 만들지 않았던 하이브리드를 첫 도입했다.
하이브리드카 'ES300h'의 탄생은 의미가 있다. 렉서스가 새로운 ES 고객을 공략하기 위해 선보인 '신품'이다. 승차감 좋고 안락한 승용차를 타면서도 고(高) 연비를 원했던 기존 ES 운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켜줄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남은 기간 수입차 업계의 관전 포인트는 베스트셀링카 BMW 520d와 도전자 ES300h의 대결 구도다. 나카바야시 히사오 한국도요타 사장은 "ES 하이브리드로 독일 디젤 세단과 진검승부를 하겠다"고 강조했다. 지난 14일 서울 잠원지구 프라디아에서 제천 청풍리조트를 잇는 약 200km 구간에서 신형 ES를 시승했다.
렉서스가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처음 선보이는 ES 하이브리드 'ES300h'를 서울과 제천을 잇는 약 200km 구간에서 시승했다. ES300h는 '성능'과 '연비' 두마리 토끼를 잡은 고급 세단이었다. 실속형 소비자라면 5530만원 표준형 모델을 추천한다. (사진/한국도요타 제공)
◆서울~제천 200km 구간 신형 ES 타보니···'정숙성·승차감' 동급 최강
신형 ES의 달라진 대목은 ES 하이브리드가 새로 추가된 점이다. ES300h의 공인 연비는 16.4km/ℓ(구연비 기준 21.8km/ℓ). 동일한 기준으로 환산하면 520d(19.9km/ℓ)보다 높아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
외관은 ES의 존재감을 부각시켜 준다. 이전보다 날카롭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강조한 전면부 스핀드 그릴(렉서스 패밀리룩)은 신형 GS와 올뉴 RX에 이어 세 번째로 선보였다. 전조등이 발광다이오드(LED) 주간주행등(DRL)을 채택한 것도 달라졌다.
ES 하이브리드의 주행 성능은 체감 만족도가 높았다. 배기량 2494cc 가솔린 엔진에 전기모터를 단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조합해 203마력의 성능을 낸다. 영동고속도로를 달릴 때 시속 170km까지 속도를 높였는데 운전에 전혀 무리가 없었고 직진 안전성을 잃지 않았다. 277마력(ES350)의 최대 출력을 포기해도 괜찮을 만큼 하이브리드의 운동 능력은 충분했다.
하이브리드 역시 ES의 트레이드마크인 '조용함'은 그대로 이어갔다. 시속 40km 이내에선 전기(EV) 모드로만 달릴 수 있고 엔진은 구동에 관여하지 않았다. 시속 120km 속도로 달릴 때도 정숙성과 승차감은 일품이었다. 주행 쾌적함을 위해 내외장에 다양한 흡음 재질과 3중 방음 유리 등 소음 차단 재질을 적용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동승자와 운전을 교대한 후 뒷좌석에 앉아봤다. 다리를 쭉 뻗으면 앞시트에 겨우 닿을 듯 공간이 넉넉했다. 신차 개발을 총괄한 아사히 토시오 엔지니어는 "뒷좌석 공간을 더욱 안락하게 만드는 데 중점을 뒀다" 며 "휠베이스는 45mm, 뒷좌석 무릎공간은 71mm 늘리는 등 동급 최대 공간을 확보했다"고 강조했다.
◆잦은 급가속에도 실주행 연비 ℓ당 12km 이상 달려
고속도로 시승에 이어 청풍호수 주변 와인딩 로드(산길 구간)에서 한 시간 가량 차를 타봤다. 곡선 구간을 선회할 때 타이어가 지면을 꽉 움켜쥐는 접지력이 뛰어나 주행 안정감을 전달했다. 가속 후 브레이크를 밟을 때 조금 무거웠지만 핸들 조작이 부드러워 운전자에게 기분 좋은 드라이빙을 선사했다. 분명 스타일이 뛰어난 세단은 아니지만 '잘 달리는 하이브리드카'로서 기본기가 충실하다.
시승을 마친 후 계기반 디스플레이에 기록된 연비 수치는 12.2km/ℓ로 표시됐다. 성능 체험을 위해 급가속을 반복했고 스포츠 모드를 많은 시간 동안 설정하고 차를 몰았던 점을 감안하면 실주행 연비는 괜찮은 편이다.
운전자 편의 기능인 8인치 한국형 내비게이션과 멀티미디어 기기를 컴퓨터 마우스 다루듯 조작할 수 있는 2세대 리모트 터치는 업그레이드된 기능이다. 3가지 주행모드를 바꿀 수 있는 드라이브 모드 셀렉트, 15개 스피커로 구성된 마크레빈슨 오디오 등은 고급 세단인 ES의 품격을 높였다. 다만 센터페시아 라인과 콘솔박스 가운데는 플라스틱 재질을 써 고급감이 다소 떨어진 느낌이 났다.
ES300h의 트렁크 공간은 가솔린 ES350보다 좁았다. 아사히 엔지니어는 "뒷좌석 뒤에 배터리를 탑재한 하이브리드카의 설계 구조상 특징으로 공간이 좁아졌다"고 설명했다.
ES300h의 판매 가격은 표준형 5530만 원, 고급형은 6130만 원이다. 고급형의 경우 BMW 520d(6200만 원)보다 70만 원 싸다. 한국도요타는 시승행사 당일 신형 ES의 사전계약 대수가 1000대(지난 13일 기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월 판매 목표가 500대 수준이고 520d와의 진검승부를 예상할 때 출시 초반 분위기는 '520d 킬러'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제천=한경닷컴 김정훈 기자 lennon@hankyung.com
출처-한국경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경제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문 밀려서 몇달 기다려야 하는대... 배아리 틀리나?
나도 저 넘만큼 할 수 있다...과거의 내가아니다 이렇게 하는거아닌가?
그렇치 않다면....늘.....
지랄의 내비도 한국형이고 지랄같은 앞부레끼 서스도 최신으로 샥 바꾸고
기렉끼도 4.9m 축거도 2.82m로 늘려 뒷좌석 더 넓어지고 안전옵션도 더 낑궈주고
실연비도 최고고, 참나
꼭 여기 한국사람들 위해 만든거 같어~
자 밑을 보시면 딜러분들의 홍보가 시작 됩니다.
위에도 있군요
옆에는 일본군의 만행입니다. 성폭력자 보다 더한 만행이란 말입니다. 제발 들좀,,,
즉 출력조금 손 본 캠리하이브리드 고급형이나 다름 없는데...
그래도 시내주행에선 큰 불만은 없을듯....
좀 애매한데요?
앞서 ES 350의 터프함에 익숙해져서일까. ES 300h는 상대적으로 허약한 느낌이다. 가속페달을 밟은 깊이에 비해 차체의 반응이 둔하고, 가속도 쉽게 붙지 않는다. 오르막에서는 힘겨워하는 듯한 기분까지 든다.
라고 적혀있내요...만은...350 대비 그렇단 얘기 겠죠.... 또한 캠리보다 85키로 더 무거운 것도 영향이 있을듯...
http://www.bobaedream.co.kr/board/bulletin/view.php?code=battle&No=532120&rtn=%2Fboard%2Fbulletin%2Fmywriting.php%3Fcid%3DYW5pc3NhYg%3D%3D
참고로 ES 하이브리드와 캠리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똑같습니다.
1. 정숙성 (기존 가솔린 버전도 조용했는데, 하이브리드면 뭐 일상 주행 시 정숙성은 굳이 F10 520d 가 아니라고 해도 경쟁이 안될 듯)
2. 실내공간 (FF 기반이니 FR 대비 플랫폼에서 오는 우위가 상당할 듯)
여전히 독일차 대비 탄탄하지 못한 승차감과 그로 인한 고속 주행 안정성은 약점이라 할 수도 있지만, ES 타겟 오너들은 오히려 ES 의 물렁한 서스와 정숙성을 더 높게 평가할 듯. 가솔린대비 작다곤 해도 플랫폼에서 오는 트렁크 용량이라던가 뒷좌석 공간.
미친넘들아 전륜하고 후륜하고 어떻게 비교냐??
풀악셀링 함 해봐...코너에서 돌려봐라...전륜하고 후륜하고 어떤 차이가 나는지,,,
떡때하나가지고 비교하니? 헤치백 전륜이면 좀 이해가 그래도 안가지!!!!
장동건이가 불쌍타....때를 잘못 타 공중파 까지 떡~~하니 나오던데...
우리도 곧... 중국 꼴 난다던데.... 죄없는 장동건 죽일려고 하는거 아녀????
그러게....왜 도요타 광고를 찍어서 맘 고생은....ㅉㅉㅉㅉㅉㅉ
"ES300h는 '성능'과 '연비' 두마리 토끼를 잡은 고급 세단이었다."
저게 성능 되면 528i는 무슨 수퍼카에 코너링 신이야?
저게 고급 세단이면 GS350은 롤스로이스냐?
" 실속형 소비자라면 5530만원 표준형 모델을 추천한다."
에라이 실속있는 소비자가 5500주고 일제 쏘나타 구입하냐?
아 쪽발이들한텐 욕도 아깝다 기가 막히는군
그리고 또.. 전륜과 후륜의 차이도 있네요.
미국에선 가격차이 엄청나는데 우리나라는 역시 호구이군요..
bmw 328i 와 es350 36000불 정도로 거의 같은 가격에 팔리고 있내요....
자세히 비교는 안해봤지만...대충 비슷합니다....
국내 출시가격 봅시다...
.
bmw328i........5170만원
es350............5630만원,6130만원
진정한 호구는 제네시스 사는 사람들이죠
380이 34000불 스타팅 이내요..
국산차는 HG 까지가 최고 가성비 및 성능이라 생각 합니다...3600만원에 HG300 최고의 가격대 성능..OK거기까지...
출력 --------- 203ps 합산마력 -----------184ps/4000rpm
토크 --------------------------------- 38.8/1750~2750
가속성능-----0-60mph 7.6초-----------0-100km/h 8.1초
구연비----------21.8km/l-----------------99.9km/l
신연비----------16.4km/l-------------------------
co2배출량------103 g/km------------------135g/km
이외 실내공간, 정숙성등 전 부문 렉서스 승!
3300만원에
270마력 37토크에 연비 13키로
또 소나타 하이브 리드 요즘 할인 아주 많이 해주던대....
3000천 초반에 구매해서 21키로 연비에 최강 에프터 서비스
10년20만(전기모터, 배선, 밧데리)/ 일반 3년6만 (가솔린 2.0엔진 및 일반)
받는게 가장 합리적인 소비 일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골프 좋아하는 사람은 하이브리드 구매 하면 낭패봄....)
공장부수고 매장털고 영사관 부수고 난리 났는데
일본은 우리한테 자기땅이니 땅내놓고 위안부 사과 못한다고 배째라 해도
1,000명이나 그나라 국민이 만든차 사전계약하고...
차는 좋으나 만든 사람을 보고 샀으면 좋겠습니다.
차사이트에서 정치이야기 하지말자 뭐라 하시겠지만
할말은 해야 커뮤니티 아니겠습니까?
일본차 좀 사지맙시다. 차라리 독일차를 사세요~
어느나라 차 사든지 일본차만 아니면 좋은거죠.
침몰구다사이............
독일한데는 아무래도 넘사벽이고, 미국포드 마저 공격형으로 돌아섰고
도요타까지 신기술에 공격적 가격으로 집중 마켓팅 하면
호구님들도 계속 호구소리 들으면서 구입하시겠나가 의문
해서, 기껏 한다는 소리가 수입차 하드라도 독일차 하라네..
웃겨~ 빨리망해 없어지든지 아님 전혀 다른회사로 헤쳐모여 하라
현기 HG300 2대사서 여유있게 급발진에 대비하는게 좋을듯...
설마 2대 다 급발진 하겠나???? 제수 똥 튀긴것도 아닌데....
다만 쪽바리 일본새키들 하는짓이 용납안되므로 .. 구입은 안될말이죠..
나는 반일주의자 !!
음 참고로 반일감정으로 일본사람들 일반화 짱개드립으로 중국사람 일반화 하지 맙시다. 적어도 중국이나 일본에서 그 사람들과 오래 대면해 보고 이야기 해보지 않았다면요. 가난한 필리핀 베트남 사람들도 실제로 만나보면 정말 좋죠. 일부가 한국인들 등쳐먹을려구 하죠.
우리는 선진국이니까요.
아직 대한민국을 지배하라고 생각하는 인간들인데.....
민족성 배알도 없냐........지금은 때가 아닌듯....
중국의 국민성를 닮아야 할 듯~~~~
그리고 보배에서는 차에대해서만 말해줬음 좋켓다..
그런데 이런 시국에 사전계약한 1000명은 뇌가 없는 건가요,
아니면 간이나 쓸개가 없는 건가요?
적어도 도요타가 철수를 고민할 정도로 정신차리게 해줘야 하지 않을까요?
그러기는 커녕..........속으로 얼마나 비웃고 있을까요....
이와중에 일본제품 구매하는 분들은 좀 얄밉기는 합니다.
얼마전 올림픽 한일전 할때 도요타가 한국팀을 응원한다고 했던것도 정말
토나오던데..
얼마전 불시에 시행해서 제조사가 준비하지 않은 결과가 나온
IIHS 25% 전면충돌 테스트에서 푸어등급 받은 차들은 거들떠 보지 않는게
할인팍팍해서.
연비도 출력도 디자인도..어느하나 메리트가 없네..
혹시 없는게 메리트????
다스 아우토에 비교하니...
그리고 난 현기차 안타는데.. 중사는 차도 없자나 ㅎㅎㅎ
우리도 중국처럼 해야 정신 차릴려남?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