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정체구간 확인하거나
차들이 많으면 갑작스런 정체가 만들어진다는 걸
예상하고 집중 방어운전해야 합니다.
그리고, 편도 2차로에서 2차선에 저속차량으로인해
1차선 차량들이 따다따닥 붙어서 가게 되는데
이거 상당히 위험합니다.
이런 경우 쉽진 않겠지만
앞차의 급정거에 대비해 최소한의 거리는 유지할 수
있도록하고, 그 틈을 비집고 들어오는 차량들도
최대한 자제합시다.
또한, 터널 진입직후와 진출직후는
돌발상황이 잦다는 점 명심하시고요.
쓸데없는 습관성 브레이크나 전방의 과속카메라에
대응해 과도한 감속은 지양합시다.
급감속시 제발 비상등 켭시다.
면허 딸 때 돌발배우잖아요.
그거랑 똑같이 해야죠.
그리고 옆과 후방 상황을 잘 살피고요.
1차로 배째주행 하지마시고,
그렇다고 추월차로에서 내 차보다 느리더라도
하위차로의 차량을 추월하고 있다면
앞차가 추월 후 주행차로로 복귀하도록 기다려주시고요.
위에 나열한 것 말고도 많지만..
그렇게 해봤자 나만 바보되는거라 생각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하루아침에 바뀌긴 힘들겠지요.
개개인이 실천해야.. 아니 실천하는 사람들이
많아질수록 개선되는 속도는 배로 증가할 것입니다.
다같이 안전하고 원활한 흐름의 도로를 만드는데 일조합시다.
고속도로운전시 언제 일어날지 모르는 돌발상황 정말 위험한 겁니다.
운전 뭐같이 하는 타인 욕하기전에 나부터 우리부터 노력해서
모두가 변화된 안전하고 성숙한 교통문화 만들어 봅시다.
글이 두서없이 길었네요~
졸음운전이라고 느낀다면 핸들에서 손놓고 쉬었다가 가야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