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가 11월 신형 퓨전을 공식 출시한다.
27일 수입차업계에 따르면 신형 퓨전의 출시 일정이 올 11월로 잡혔다. 2.5ℓ가 주력이지만 국내에는 가솔린 1.6ℓ 에코부스트 4기통 터보 엔진을 먼저 선보일 예정이다. 부산모터쇼에서 부스 전면에 내세운 하이브리드 버전은 내년 상반기에 내놓는다는 방침이다.
장착 엔진인 1.6ℓ 에코부스트 엔진은 최대 179마력, 최고 23.2kg•m의 토크를 발생한다. 6단 자동변속기가 장착됐으며, 아이들링 스톱-스타트 기능도 새로 들어갔다. 이를 통한 연료효율은 미국 기준으로 도심 11.1km/ℓ, 고속도로 15.7km/ℓ를 기록했다.
디자인은 포드의 '원포드' 전략에 따라 유럽포드의 키네틱 컨셉트가 적용됐다. 육각 형태의 라디에이터 그릴이 역동성을 표현하고, 로우 & 와이드의 스포츠 쿠페형 세단 형태를 취하고 있다. 실내 역시 유럽과 미국 특유의 실용성, 합리성이 적절한 조화를 이루고 있다는 게 일반적인 평가다.
편의장치로는 마이포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채용됐으며,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 졸음방지 모니터링, 언덕밀림 방지 어시스트,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 등이 채택됐다.
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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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이면 준중형 세금내고 중형을 끄는거죠
자..이제 국내브랜드들의 행보가 궁금하군요.
1.6터보 가지고 있는데 과연 중형에 넣어줄지도 관건이고
그걸 중형에 넣으면 준중형은 그 이하급 터보가 필요하겠죠.
그렇게되면 소형suv들도 2.0을 버리고 그 이하로 내려갈테고..
역시 더 앞선 기술력을 보유한 애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국내 공략을 해와야 그제서야 반응하는 국내브랜드들...
엔진기술 출력으로만 자랑했지만...이 싸움 지금 판도로는 포드가 우세하네요.
k5가 완성도를 더 높인다면...
일반크루즈가 아닌 어댑티브크루즈? 토러스에 장착된 레이더달린 자동감속 자동가속하는 크루즈 맞나요? 맞다면 대박이네.
저 어댑티브 크루즈시스템 비슷한거 넣으려면 일반외제차는 말도 못하는 가격대가 나오고 제네시스는 5700 까지 올라가네요.
선인의 악명높은 서비스 개선시키고 가격적당하면 상당히 인기끌겠네요.
비싸게 내놨다가 안팔려서 나중에 내리고 뻘짓해봐야
소비자들 반감만 더 생김!!!
근데 진짜 에스턴 삘...
푸미흥에서 포드스티커 큰거 붙여서 광고용 차량으로 보이는 흰색차를
맹세코 봤습니다. 어쩌면 구형 페이스 리프트 된 모델인대
제가 잘못 본거일수도 있겠네요.
여기는 켐리도 희안한 모양이 돌아댕기고요 티아나도 희안한 모양입니다.
전세대모델이 아니고 1.5세대 페이스리프트 같다고나 할까요..
여하튼 신형켐리도 아니고 구형켐리도 아닌것이 신형으로 댕기구요
티아나도 구형 디자인이 아닌대 신형도 아닌게 돌아 댕깁니다.
구형몬데오가모양바껴나온건지모르겠네요
신형나오는거 알고 있었거든요..
신기해서 안에도 구경했거든요..
사진을 안찍어놔서 증거는 없네용..ㅠㅠ
제 눈이 해태눈일수도..ㅠㅠ
702특공 / 미국 포드 사이트 한번만 들어가 보면 알 것을... 2012년 Fall에 나온다고 써 이쓴 데... ㅋㅋㅋ
소비자로서는 대단히 환영할 일.
퓨전이 쏘나타보다 전장/전폭/전고/휠베이스 모든 면에서 싸이즈가 큼.
그 큰 차가 아반떼와 같은 자동차세를 내게 됨.
자동차 세제 변경이 일어날 수도 있는 일이지만, 당장은 어려운 일.
국내 업체의 대응이 궁금해지는 시점.
거의 비슷한가격이면 외제차 타는게나죠~~
외제차 할인많이 해주니까 2천후반대..소나타값으로 살수 있을듯..
현재 나온 퓨전은 줘도 타고 싶지 않을만큼 디자인 구리지만
신형은 디자인 많이 좋아졌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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