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가 신형 GS와 RX에 각각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얹은 GS450h, RX450h를 출시했다. 이를 통해 수입차 시장의 절반을 차지하는 디젤 열풍에 적극 대응하겠다는 방침이다. 한국 시장의 중요성을 감안, 카나모리 요시히코 GS 수석 엔지니어와 앤드류 커비 렉서스 제품&마케팅 기획 부장이 직접 전략과 기술에 대해 설명했다. 다음은 이들과의 일문일답.
-구동계에 하이브리드를 적용하는 데 어떤 차이가 있고 어떤 어려움이 있나
"(카나모리 요시히코 수석 엔지니어) GS는 최초의 후륜구동 하이브리드다. 현재 렉서스에는 전륜, 4륜, 후륜 각각의 구동계에 하이브리드를 적용하고 있다. 각 구동계에 적용된 하이브리드는 주행 성능을 높이고 연료효율을 높이는 데 목표가 있다. 기본적으로 렉서스 하이브리드는 병렬 하이브리드 시스템, 다시 말해 모터와 엔진이 병렬 장착돼 동시에 움직이도록 돼 있다. 이는 구동계를 가리지 않고 모두 비슷한 시퀀스로 적용된다. 이 중에서 가장 효율이 좋은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분명 전륜 구동 시스템이다. 그러나 이번 GS는 후륜 구동 하이브리드의 단점 극복을 위해 많은 테스트를 거쳤다"
-이전 GS450h와의 차이점은
"(카나모리 수석)이번에는 엔진을 앳킨스 시스템으로 바꿨다. 또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대폭 개량해 연비 뿐 아니라 주행 성능에 있어 많은 변화를 줬다. 그리고 신형의 가장 큰 매력은 하이브리드임에도 불구하고 트렁크 용량을 대폭 늘렸다는 점이다"
-해외 반응은 어떤가?
"(카나모리 수석)아직까지 미국에는 가솔린이 인기다. 90%의 비율로 가솔린이 판매된다. 유럽의 경우 지난달 출시했는데 90% 정도가 하이브리드 판매다. 일본에서는 판매량의 60%를 하이브리드가 차지한다"
-미국이나 한국에서 하이브리드의 인기가 떨어진다고 생각하나
"(카나모리 수석)미국의 경우 토요타 프리우스가 많이 팔리고 있어 인기가 결코 적다고 할 수 없다. 그러나 프리미엄 브랜드는 하이브리드 성능이 떨어진다는 선입견 있어 렉서스 브랜드의 부진이 발견될 뿐이다. 그렇지 않다는 점을 계속해서 알려나가는 게 우리의 과제라고 생각한다. (앤드류 부장) 첨언하자면 유럽은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고, 각종 규제가 강력한 편이다. 때문에 하이브리드의 인기가 높게 나타난다고 할 수 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향후 적용 여부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소형차에서 높은 효율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한다. 그래서 렉서스도 소형차부터 적용될 것으로 여기고 있다"
-경량화를 위해 어떤 노력을 했나
"(카나모리 수석) 중량의 경우 GS350보다 100kg 무겁지만 경량화만이 연비에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니다. 100kg이 넘는 무게를 불식시키는 충분한 장점이 있다. 하지만 경량화 노력도 꾸준히 하고 있다. 신형은 구형보다 10kg 정도 가벼워진 점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케이블 재질로 알루미늄을 사용했다. 여러 가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GS 하이브리드는 퍼포먼스에 초점을 맞춘 것 같다
"(카나모리 수석) 프리미엄 브랜드여서 효율과 성능을 확보하기 위한 목표를 세우고 있다"
안산=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현재 기술로는 디젤이 훨신더 연비 좋고 저렴하게 차값을 내놓을수 있어...
경제성만 보고 하이브리드를 사기에는
GS450h 비싸...
520, a63.0, bmw gt, e220 vs GS450h
인가????.....그렇다면 가격부터 좀 내려보자.....
지금 가격으로는 한달에 2~40 대 정도 가능할 란가 모르겠다...
하긴 gs350 도 엔화 떄문인지.. 비싸긴 하다....
싸구려 4기통 디젤 엔진 ㅋㅋㅋㅋㅋ
그럼 산 사람들은 다 비정상이냐?
브랜드 빨로 자위는 또 모냐? ㅋㅋㅋ 아놔~
많이 팔리는데는 다 이유가 있단다 아가야~ ㅉㅉㅉ
배기량만 낮으면 싸구려??
큰 배기량은 다운 사이징에 역행하는 엔진 아니고??
525d 나 gt a6 3.0 이 직접 비교 가능 할듯 해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a6랑 450h랑 같은 가격이라도 a6 로 가겠내요...살돈은 없지만은...
GS450h나 RX450h나 애초부터 있던 모델이고 이미 실패했자나 근데 무슨 대응? 바뀐게 하나도 없는데 외형빼곤
도요타는 기초체력운동은 안하고 나이키 신었다고 좋아하는 꼴.
유럽디젤들이 대단합죠. 골프채도 꼭 아마들이 하이브리드 쓰죠. 기본적으로 체력+실력이 안되는데. 장비탓이나 하면서
어디서 주워 들은 애기만 하지말고 개인적으로 머타고 다니냐 궁금하다..진짜 ㅋㅋ 아 진짜 답없다..ㅉㅉ
아니면 좀 다 소유해서 다 타보고 아니면 갈아타면서 애길하면 어느정도 공감이라도 가지..;;
렉서스가 경쟁 상대로 콕 집어 홍보 하고 있는대....
비교 자체를 하지 말라니....그게 당췌 무슨 소리??
비교 거부하고 디젤 욕하고 욕리플다는 당신들 아니였으면 댓글도 안달았다....
450h 가 안좋타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 값어치 와 경쟁모델 가격 대비 비싸다는 것이 나의 의견이지 450h 쓰레기라 한적 없다...
댓글 쓸대 없이 열폭 하지마라...디젤타면서 라는 말 자체도 상당히 고지식 하며 삐딱 선이구나...당신차나 관리 잘해라..남의차 폄하하지 말고..
모든 렉서스 댓글에 이새끼들 출몰이네..
니들 스즈끼한테 돈 붙였냐??
말뚝 하나에 3000엔 이란다..
하기사 니들은 30000엔이어도 모두 싸다고 살것이지만서도..
능력만 있으면 일본부품 다 꺼내고 쓴다.
완전한 쪽발이들 물건 사는거랑.
쪽발이 부품이 들어있는 우리나라 제품을 사용하는것은 같다고 우기는
이 쪽발이 원숭이 새끼들아..
얼른 야스꾸니 신사에 가서
나무타며 놀아라
니들 주인들이 던져주는 과자 받아 먹어야지..~~~
말을 해도 수준이 있는애기를 해야 아..느끼는거라고 있지..아무 관련없는 자동차 애기로 쪽발이 몰아가는건 도대체 어디서 배웠냐..답답하고 한심하다..
젊었을때 너무 개같이 살았지만
나이들어 철좀 들었다고 생각했는데
니들이 내 숨었있던 개같은 본성 일깨워주는구나..
옆에 있었으면, 앞뒤 안가리고 그냥 찍어버려렸을텐데..
니들은 개값만 물어주면 되니까!!
근데 일본 똥개값 한 3000엔 하냐??
거 신기하네
스즈키라는 개새끼가 파는 말뚝값이랑 똑같네...똑같어
진짜 너 타봤냐?형은 믿기질 않는다..부모님차 얼벌 부리지 말거라
형은 이미 520d 여자친구뿐만아니라 널리고 널린 사람들이 520d 타고 있어서 잘안다.차가지고 여기서 여러모로 애기하긴 실타.괜히 잘난척 하는것 같고 예전 gs450h 차주였음여서 비교대상이 아니란다. 현재 나오는 gs350모델도 동급 디젤모델아니여도 가솔린모델도 직접 타보고 느껴봐라..
아무것도 모르면서 까는건 아니라고 본다..형도 포르쉐에 동호회 사람들때문에
환상을 갖고 포르쉐에 입문했지만..실망도 무지 컷단다..이제 막 초입으로 디젤 타는것 같은데..그리고 왜 진동 소음은 비교대상이 아니라는건지..이해가 안되는구나.
흥분 너무 하지마시고 진정좀 시키세요..gs450eh 소유 해보신분이 520d 훨신좋타길래..댓글 남겨네요..몰라봐서 죄송합니다..ㅎ
450h와 520d는 비교대상이 아닙니다~~~
나도 바쁜데 나를 기달렸어??..참 오늘 인기 많네..
보여줄 가치가 있어야 보여주지..촌놈은 그냥 촌에서 ㄱㄱ 에휴..씁씁하다.
이젠 가게 문열시간이네 에휴 재밌게 댓글 달고 시간 잘갔네...
포르쉐 이천? 너 무뇌냐 시세라도 알고애기해?
어디 검색질 해서 이천자리 포르쉐 한번 중고로 가져와봐.
괜히 이런저런 애기해봤자..내가 손해지..참고로 니꺼 새차보다 비싸다..중고가..됫지?
지금은 다른차운행중이다..있자나..나도예전부터 비엠 좋아하지만..
너말하는게 꼴깝이여서 이말 해주고싶다..
너처럼 수준자체와 마인드자체가 정말 나도 챙피하다..
비엠동호회가서는 그러지 말거라..댓글달고 말하는 수준자체가 질이 너무 어리고 떨어진다..
이새끼들 모두 렉서스 쪽발이 똥구멍 빨아먹고 있는 새끼들입니다..
차는 안팔리지, 우호적인 댓글들은 안 달리지..
그럼 위안부 동상 말뚝사건이 바로 엊그제인데
스즈끼라는 개새끼가 3000엔에 말뚝팔고 있다는데..
한국땅,한국 자동차 사이트에서
일본 하이브리드 기술 조또 좋스므니다
해대는 일본 개새끼들..
우릴 무슨 병신들로 아나..
괜히 말해봤자 대화가 안되니..잘놀아라~
언젠가 니새끼도 니네 주인들에게 이용만 당하고
복날에 잡아 먹힐거다..
그땐 후회해도 이미 늦었다..
만족도는 똥구녕에서 나오나 보네요 ㅋㅋㅋ 6기통디젤차라면 스피드, 정숙성에서 만족할지 모르지만 하이브리드나 6기통 휘발류차 타다 밤에 4기통 디젤 타보세요..
아주 덜덜덜, 겔겔겔에 스트레스 받아 죽겠던데... 팔이 안으로 딱 붙어버리겠소
독일서도 520d 시작가격이 m37 가격에 2/3두 안되는거 같던데 ㅎㅎㅎ... 옵션이나 왕창 때려넣어야 그나마 비슷해지두만. 근거없는 감정적인 댓글은 부메랑으로 온답니다
달달달소리 디젤이랑 조용한 하이브리드랑 비교자체가 되는가..
생각없는 놈들이 아직도 하이브리드 단순연비로만 생각하지..바보들ㅉㅉ
디젤은 디젤이다..아무리 조용해도..디젤에 안맞는 사람은 절대 못탄다..
디젤? 시동만 걸어도 디젤인거 초딩도 다안다. 지가 아무리 조용한 디젤이라도;;
포르쉐파나메라하이브리드가 더좋아 보이고 그러지? 다른 독일 3사 브랜드 하이브리드가 더낫을것 같지? 따라갈려면 아직도 멀었다..엔진과 전기모터를 조합해서 쓰는 기술력이 얼마나 획기적으로 증가시키는지..멀 알아야 설명을 하지..답답;;
전기모터와가솔린엔진과두개의조합으로파워..
들어는 봤냐? 똘추야?
지금은 디젤이 대세라고 하겠지만..결국 친환경에 태생은 하이브리드 전기차로
점점 가고있다. 기사같은것도 보냐? 되묻고 싶다 똘추들아..
디젤은 추락할수밖에없다..결국 하이브리드 기술력으로아직 대응하지 못하니 디젤로 가는거 뿐인거다..그리고 더 황당한건 지금 이모델과 2.0디젤은 경쟁차량이 아니다..무뇌들아..어디 병신 4기통 달달달 2.0과 비교를 하고있냐..순서자체가틀리자나
지금 이상황에서도 어떤상황인지 인지도 못하고 댓글만 디젤과 비교대상으로 삼지..
디젤의효율성이 급속히 좋아지고 있어도 연비하나만으로 하이브리드차량과 비교대상이 되질 않는다..정숙성.편안함.미래지향 첨단기술 완전 차별화된가치.
비교 자체가 무의미 한거야..향후 지켜봐라..무공해 자동차로 서서히 갈테니..자동차 시대는..
그리고 2.0디젤하고 비교하고 그러는데 진짜 도둑놈들이네..
날강도같은넘들 완전히
날강도가 따로없구만;; 현재 기존의 나오고 있는 독일3사 하이브리드는 싸다고 생각하냐? 나참 날강도 새끼들; 그냥 날로 가져갈속셈이고만; 그런말 할자격이 없다..그냥 경운기나 타고 다녀라. 진짜 생각하면 생각할수록 날강도네..진짜..이번계기로 또헛소리하는인간있다면 좀 알려줘..부탁이다
비엠가셔서 말씀하세요 ^^
내가 더 답답하다..진짜 병신중에 개병신이네 ㅋ
4기통 2.0 디젤은 고급차엔 솔직히 많이 부족한건 사실이죠. 까놓고 기름값 한달에
몇십만원 부담 안되는 사람이 디젤 살까요? 그것도 고급차를...???
그리고 디젤,하이브리드 모두 장단점이 있지요. 하지만 고급차엔 하이브리드가
더 맞다는건 상식 아닐까 싶은데요. bmw,벤츠도 이런이유에서 고급라인업에
하이브리드를 기술은 좀 딸리지만 계속 연구개발하고 있구요.
그리고 고급차 하이브리드는 단순히 연비로만 접근하지 않고 주행성능도 감안하지요.
디젤은 다 좋은데 사실 고급차에 적용하기엔 한계가 많습니다. 유럽도 고급차는 휘발유가 많은 이유이기도 하구요.
아는 형님 구형 z4한번 옆에 얻어타본정도?;
제가 일본차빠라;(서 꼭 그런건 아니지만) 인피g37,es350(집차),is250,프리우스,s2000,수프라 등 타보았습니다.
뭐 요기서 요점은 프리우스를 타본 거랑 하이브리드에 대해서 제 소견을 한번 끄적이자면..프리우스 연비 좋다좋다하는데 일단 '일반'내연기관차량에 비해서 좋은건 확실하구요. 나머진 운전자 운전스타일(습관)에 따라서 결정된다구 보구요. 운전재미나 성능이런건 '>ㅐ'나 줬다구 생각이되더라구요. 그래서 첨에 '
너네 그냥 팔아먹기만 하고 R&D투자 제대로 안하믄 망하는건 시간문제여. 아니면 혹시 너네도 그 돈 쌓아놯다가 TOYOTA한테 갖다 바칠려구 하는거야??그런거야??그게 최선입니까??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