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좋겠네요^^
LPDI 엔진은 만들어 놓은지 한참 된것으로 아는데 아직도 감감 무소식이네요...
1.6 T-LPDI 엔진 소나타에 장착해서 테스트한다고 하는데 아직 법적인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건지... 이렇다 저렇다 말이 없네요
자연흡기 2.0 LPDI 엔진이 같은 배기량 휘발유 엔진보다 성능이 좀더 좋게 나오던데요~
그러면 2.0 T-LPDI 엔진이 나오면 지금 세타2 터보 엔진과 비슷하거나 더 성능좋은 엔진이 될듯도 하구요
갠적인 바램은 제네시스에 2.0 T-LPDI 엔진넣고 도넛형 가스통 적용해서 트렁크 공간 확보하고 4륜 적용해주면 뒤도 안돌아보고 선택할것 같네요 ^^; 트렁크 넓어지니 휠체어 넣기도 더 편할듯 하구요~
휘발유는 가격이 내렸다고는 하지만 가스 가격에 비교하면 지금도 거의 두배 차이더군요
하지만 가능성은 거의 없겠죠.. 곧 나온다는 휘발유 2.0T 모델도 제네시스 품격 떨어진다 등등 해서 말이 많은데 가스 모델까지 나온다고 하면 뭐... 말 다했죠 ㅎㅎ
그냥... 제네시스 2.0T 모델이 나온다기에 몇자 적어봤습니다~
감사합니다 ^^
가스차가 가솔린대비 엔진열이 높아서 터보올리가 힘든가 보더군요.
가스엔진이 열을 많이 발생시킨다고는 들었는데 역시 그 문제 해결이 쉽지는 않나보네요 ㅜㅜ
2. 1.4 lpdi 까지만 상용 가능하고 t-lpdi는 어려울 예정(lpg 연료 특성 및 내구도 관련)
3. 2.0t-lpdi 엔진은 아예 라인업에도 없음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