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터리 경고등
자동차 고수 분들, 특히 전기계통에 해박한 지식을 갖고 계신 분들 조언 부탁 드립니다.
1. 주행 중, 특히 정차중에 밧데리 표시등이 들어옵니다.
2. 알터 정상입니다. 베터리 정상입니다.(몇 번씩 확인해 봤습니다.)
3. 외장 텐션 베어링 수리했습니다.(알터에서 베터리로 일전하게 전압 흘러갑니다.)
4. 주행 중보다는 정차 시에 경고등이 많이 들어옵니다.
5. 경고등이 들어올 때는 신호 대기중에 알터음인지 엔진음인지 모르겠지만 다소 고음으로 바뀌고 알피엠이 약간 올라가 며 경고등이 들어옵니다. 뭔가 힘에 겹다는 듯...
6. 전기를 많이 쓸 때 자주 나타납니다. 야간 주행 시....
7. 문제는 늘 그러진 않는다는 겁니다.....
8. 차가 연식이 있다보니까 배선 문제라고, 배선문제는 찾아내기가 어렵다고 하는데...
고수님들 어떤가요?
넵 센타에서 전체 교체작업하고 있어요
액세서리벨트시스템 불량, 알터-배터리 단자 및 배선 불량, 접지불량,알터불량
볼트게이지를 달고 주행중에 전압을 체크해 보았습니다. 보시고 조언 부탁드립니다.
키온 상태에서 전압 12.2 (베터리 새것으로 교환해서 찍어 봐도 12.4, 물론 부착 전에는 12.8 정상, 제 것은 12.2)
시동을 걸면 12.6~8
주행을 하면 14.1~5
신호대기 12.2~4
기어 뉴트럴 12.6~8
정차 시 기어 드라이브 & 브레이크 12.4
파킹 13.3~14.1
화면 밧데리 경고등 때 전압 13.8~14.2
심한 경고(주행중임에도 시동 걸지 않으면 방전된다는 경고 메세지) 때 13.8~14.1
문제가 많죠?
역시 배선 문제일까요?
차가 혹 서지는 않을까 걱정입니다.....
전압상태만 가지고서는 알터랑 배터리는 정상입니다.
제가 볼댄 차량전자컨트롤장치 예를 들어 ETACS나 ISU,BCM등이 이상입니다. 만일 CAN통신 차량이라면 좀 골치아픈데 일반 직렬연결식 와이어 방식이라면 배선 점검이 필요합니다
알터와 밧데리 전압 정상이라구요? 그냥 운행해도 괜찮겠습니까?
불안해서요,,,,, 운행 중에도 시동 걸라는 멘트가 뜹니다...말이 됩니까? 주행 중에 시동 안 걸면 방전된답니다... ㅠ.ㅠ
배선 점검은 엄청 어렵다는데.......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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