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자유게시판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2)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위 1 비판텐 14.01.06 16:30 답글 신고
    SM3 추천합니다.
  • 레벨 훈련병 라꾸라꾸침대 14.01.06 18:53 답글 신고
    간단한 추천이유 좀 여쭤봐도 될까요?
  • 레벨 대위 1 비판텐 14.01.06 20:11 답글 신고
    트랙스는 약간 비싼감이 있고
    K3는 현기차니까요,,,
    K3에 비해 출력은 딸려도 정숙성이나 핸들링이 SM3가 더 뛰어나죠...ㅎ
  • 레벨 훈련병 라꾸라꾸침대 14.01.06 18:53 답글 신고
    간단한 추천이유 좀 여쭤봐도 될까요?
  • 레벨 대위 1 비판텐 14.01.06 21:55 답글 신고
    제가 k3 현기차여서 무조건 까는게 아니고요...

    K3는 친구가 신차 구매하여 시승해봤고
    뉴SM3는 고모님이 구입하실때 따라가서 시승하고 구입후 몇 번 시승 해봤습니다.

    제가 두 차종 타보고 느낀바로는
    출력과 화려한 옵션, 디자인면에서는 K3가 앞서고,
    뉴SM3에 H4Mk 엔진과 X-CVT미션으로 연비가 준중형중에 제일 좋습니다.
    고속에서 주행감이나 안정감은 K3가 포르테보다는 좋은데...
    SM3보다는 밑으로 느껴집니다.
    같은 코너를 K3와 SM3로 갔을때 SM가 훨씬 예리하게 들어갔고,
    K3가 서스에 비해 스프링이 무른건지...
    롤링은 어느정도 잡지만, 로드팔로잉도 남고,
    전체적인 움직임을 잘 잡아주지는 못했습니다.
    브레이크면에서는 K3는 현기차답게 초반에 잘 잡히는데,
    SM3에 비해 섬세한 조작이나 고속에서 급제동을 할 시 많이 밀립니다.
    K3의 엔진 회전질감은 저는 듣기 거북하네요.
    반면 SM3는 정숙하고, 소음이나 진동도 K3 GDI엔진과는 비교불가입니다.
    아~ 가속력은 물론 K3가 위입니다.
    근데 K3에 플렉스스티어 적용되 있는데
    스포츠모드에서 무게감 증가보다는 저항만 늘어난 느낌이였고,
    이질감은 아반뗴보다 못한 느낌이였습니다.
    인테리어의 화려함은 K3가 위지만, 내장재의 품질이나 조립마무리는 SM가 위입니다.

    제가 느낀 두 차종은 이렇네요.

    왕마후라투카님~~~~~~~~~~~~~~~~~~~~~~~~~~~~

    제가 두 차종 오너가 아니고, 몇 번 시승을 못 해봤으니
    제 느낌이 틀릴 수도 있으니...
    혹시 두 차종 시승해보셨으면 디자인, AS 이런거 말고,
    두 차종에 대한 평가말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레벨 원사 3 가을색 14.01.06 22:01 답글 신고
    진짜 웃기는 현기빠돌이네 이거..
    2010년도에 SM3 신형이 나왔는데 차 나온지 드럽게 오래댔다?
    차가 얼마나 자주 풀체인지 해야 디자인 좋고 새차라는거여?
    에이에서는 또 뭐여 내 차 에쿠스 들가도 삼성보다 현기 AS가 개판인데 ㅋㅋ
  • 레벨 원사 3 가을색 14.01.06 22:27 답글 신고
    반사야 고자 새끼야 ㅋㅋㅋㅋ
  • 레벨 대위 1 비판텐 14.01.07 11:24 신고
    @가을색
    왕마후라투가 댓글 다 지웠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대위 3 비누줍는ㅇrㅇi 14.01.06 22:48 답글 신고
    에셈3 차주로서 .. .. 공조기 가동 안할시에 확실히 정숙하나.. 그 정숙을 공조기가 다 깍아먹습니다 ㅡㅡ;; 바람개비 두개만 켜도 어찌나 시끄러운지 ㅋ 또한 에어컨도 시원하지도 않음서 소리 또한 만족못시킵니다.. 정차중 차량 떨림도 조금 들어오고.. 챔버청소 자주해야하고.. 실내수납공간 부족하고..조수석 시트포지션 어이없이 높아서 아담한 사람 아니면 조수석 불편합니다.. 운전석은 전동시트 달면 조정되구요..(조수석은 조정 절대 불가능..) 이 부분만 빼고 달리기하는거 (쏘는타입 아님) 나..브레
  • 레벨 대위 3 비누줍는ㅇrㅇi 14.01.06 22:54 답글 신고
    이크 성능면에선 현기조다는 듬직하고 코너도 잘 돕니다.. 내부 마감재도 확실히 좋구요... 르삼차가 무난하다는 말들이 있는데.. 무난한 차는 아닙니다.. 아직 대한민국의 감성에는 현기차가 나을듯 싶기도 하구요... 그치만 부드러운 주행감성과 질리지 않는 심플한 내부 및 뭔가의 매력때문에 전 다음번차도 르노로 갈까합니다
  • 레벨 상병 TRAVCO 14.01.07 00:54 답글 신고
    현기의 만행이뭔지, 왜 미운지 모르겠습니다만 인터넷에서 접하는 글은 그냥 참고만하세요.. 3차종 모두 장단점이 있고 충분히 매력있습니다. 반드시 세 차종 모두 직접 타보시고 결정하세요. 제 경우 잠깐 앉아본 트랙스의 느낌은 별로였습니다. 보기보다 좁고 싼티도 좀 나고..
  • 레벨 하사 3 포항K3 14.01.07 05:31 답글 신고
    제 첫차가 sm3였습니다 지금은 k3구요
    제가타본결과 k3가 성능과 디자인 면에서 훨낮습니다 부품값도 싸고..삼성차는 너무비쌈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