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자유게시판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9)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일병 동무잘좀달려보라우 13.10.27 11:21 답글 신고
    걱정은 감사하지만 죽는건 혼자죽는다는 생각으로 운전합니다^^;; 시골이라 눈비오는날 공터가서 노니깐 걱정은 안하셔도^^;; 근데 돌지를 않으니깐 질문을 올렸습니다.
  • 레벨 일병 동무잘좀달려보라우 13.10.27 11:24 답글 신고
    위에 "후륜에 마모된 타이어를 달았을 시 감수해야 할 위험성은 어떤지도요" 라고 쓴건, 돈다는건 당연히 아는데 구체적으로 알고 예방하려는거죠. 후륜도 아니고 전륜따위인데 출퇴근할때 드리프트 하면서 출퇴근하진 않아요.
  • 레벨 일병 동무잘좀달려보라우 13.10.27 12:40 답글 신고
    @청화보음탕 감사합니다^^ 음... 알고싶은것좀 여쭤보고 싶은게 있는데요... 일단 아방이는 사이드도 한번도 안썼습니다. 못버틴대서요. 이건 그렇게 험하게 다룰만큼 제가 지갑이 넉넉하지 않아요;;;. 그래서 이 차의 한계가 감이 없어요. 카렌스는 어차피 버린다는 개념이었으니깐 빨리 한계를 체감했지만요. 다만 아방이는 고속 코너링시에 이 정도의 언더가 나는구나... 하고 느끼고 있는데 이걸 오버경향으로 돌릴 방법이 없나 궁금합니다. 그래서 타이어를 생각해낸거고요. 뒤에 무게를 더 주는것도 고려했는데 친구 세놈을 뒤에다 태우고 미친짓을 할순 없으니깐요;;;;
    저는 아방이를 가지고 일부로 드리프트를 하거나 할 생각은 없어요(물론 그게 드리프트라고 부를수도 없지만요)
    차 자체가 오버경향이 날지가 궁금한거고요. 겉으로 봐서 차가 홱홱 도는 그런걸 상상하셨다면 그런건 기대도 안합니다. 그냥 오버 성향이 났으면 하는거고 그래서 카운터를 연습하고 싶어요. 전 퍼포먼스를 위한 드리프트는 원래 좋아하질 않고 물흐르듯 그립과 드립을 오가는.... 차와 몸이 하나되는 그런 감각을 익히고 싶을 뿐입니다 언더는 아예 그런 여지가 없으니깐요. 님께서 알려주신 그런건 FR사고나면 실컷 연습하겠지만 지금은 전륜을 겸손히 타겠습니다.
    설명이 복잡해서 죄송합니다;;;;
  • 레벨 원사 3 트리코로 13.10.29 10:57 답글 신고
    타이어라는거는 많이 닳는다고 그립이 약해지는 물건이 아닙니다.
    카렌스의 경우 오래써서 경화된 타이어라서 그립이 약해진 거구요...

    음...

    사실 FR이 오버스티어 경향을 보이는 이유가 후륜구동인 탓도 있지만...전후 무게 밸런스가 끼치는 영향이 더 큽니다. 예전에 타셨다고 하는 카렌스의 경우는 RV형태이다보니 뒤쪽이 일반 승용차보다 무겁습니다. 그래서 나름대로 밸런스가 나왔던거고요...

    아반떼 HD처럼 세단 차량이라면 후륜 그립을 낮춘다고 해도 오버스티어 성향은 그다지 두드러지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오히려 고속주행시 피쉬테일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굳이 오버스티어로 만들어 보시겠다고 한다면 트렁크에 바벨같은 무거운 물체를 한 200kg정도 싣고 다니시면 원하는 성향이 나올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FF차는...기본적으로 뒤쪽이 가벼운 관계로 서스도 그렇게 세팅이 되어있어서 차가 뒤로 쏠린 미묘한 모습이 될겁니다....

    국산차들은 대부분 실내공간을 뽑아내기 위해 엔진 위치를 최대한 앞쪽으로 배치합니다. 심지어 전륜의 앞쪽까지 나오는 경우도 있는데...특히 준중형 사이즈의 차량들이 더 심합니다. 나름 FR스포츠카라고 하는 제네시스 쿠페도 앞쪽이 너무 무거워서 언더스티어 성향이 강합니다. 밸런스 좋다고 평가받는 수입차의 경우 엔진룸을 열어보면 FF, FR을 막론하고 엔진 뒤쪽이 거의 안보일 정도로 뒤쪽으로 밀어붙여져 있습니다.

    국산차의 종특이라고 생각하시고 그냥 타시는게 나을 것 같습니다...
  • 레벨 일병 동무잘좀달려보라우 13.11.19 06:30 답글 신고
    늦게 봐서 죄송합니다. 댓글 안달릴줄 알고 포기했거든요.
    그러고보니 무게배분을 별로 고려하지 않고 있었네요... 타이어 경화는... 오... 신세계네요
    경화...경화.... 그렇군요!
    오늘도 핸드브레이크로 드리...프트...는 아니고 그냥 리어쪽만 미끄러지긴 했지만
    억지로 밀어붙이는 느낌이 심하더라고요...
    "아 진짜 안된다니깐" 하면서 마지못해 미끄러져주는 느낌;;;; 부드러움은 전혀 없고 그냥 순전히 퍼포먼스...
    속도도 정말 크게 떨어지고, 저는 퍼포먼스가 아니라 코너와 싸우기 위한 오버를 원했는데 정말 좌절했습니다.
    코너를 예술적인 라인으로 탈출하고 싶었는데 이걸론 안하느니만 못한 드립이 되더라고요...ㅠㅠ
  • 레벨 중령 3 저승신하데스 13.10.30 00:19 답글 신고
    마른노면은 모를까... 젖은 노면에선 확실히 접지가 떨어져 오버성향이 커지구요. 위험 요인으로는 피쉬테일이겠죠. 일부러 잡아돌려 카운터를 날리는것과 고속주행 차선변경 시 갑작스런 딋축 날림은... 매우 위험할 듯 합니다.
  • 레벨 일병 동무잘좀달려보라우 13.11.19 06:41 답글 신고
    피쉬테일은... 음... 동영상 본대로라면 확실히 MD보다는 훨 낫다는 생각입니다.
    미숙한 탓에 초반에 실수로 차선변경 시도하다 급하게 돌아오면서 브레이크 밟은적이 몇번 있었는데
    어? 뭐지? 피쉬테일이 전혀 없네? 그런 느낌이었습니다. MD동영상 많이 봤었거든요.
    멀티링크 탓인지 뭔지는 모르겠지만요... 암튼 한계를 좀 알고 싶은데 공터도 좁고... 대범해질수가 없네요.
    카운터... 하... 배우고 싶은데ㅠㅠ
  • 레벨 일병 밤나무 13.11.02 02:15 답글 신고
    국산차는 외제차와 모든게다릅니다 인간과유인원의차이
  • 레벨 일병 동무잘좀달려보라우 13.11.19 06:42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 그렇지만 어느정도는 사람의 능력으로 극복할 여지가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