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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일병 Misshak 13.12.26 17:14 답글 신고
    승용차 타이어는 X 방식으로 교차 교환을 하는겁니다. 타이어의 편마모를 줄이기 위해서죠

    요즘 얼라이먼트 이런게 잘되서 나와도 눈에 보이지 않는 편마모도 있을테니까요

    공기압도 잘못 넣으면 편마모및 조향 불량까지도 오니까요

    만약 그렇게 교환을 안한다 치면 새것을 앞에 끼는게 맞습니다. 우리나라 차는 거의 전륜(앞바퀴구동)이기 때문에

    앞바퀴에서 구동, 조향을 담당하기 때문에 마모가 빨리 되죠 그래서 타이어의 트레드(파인 홈)가 정상적인 새 타이어를 끼는것이죠

    뒤로하시는 분들은 앞바퀴에 비해 뒷바퀴는 마모가 덜되니 뒷 타이어 먼저 쓰시고 나중에

    또 뒷타이어 앞으로 옮기고 그러는겁니다. 한마디로 타이어 아끼려고 그러는겁니다.
  • 레벨 하사 2 달콤한MSG 13.12.26 18:58 답글 신고
    얼마전 논란이 되던~글이네요~. 전륜차는 앞에 무족건 새타이어~ 전륜차니까 무족건 뒤에~~ 이건 참~~
  • 레벨 상사 2 클락시온 13.12.26 19:44 답글 신고
    제 생각으로는 뒷쪽에 새것을 끼우는것같은데요~^^;;
  • 레벨 대장 기동탁월대z 13.12.26 20:28 답글 신고
    앞뒤 논란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젤 좋은건 앞뒤 둘다 새타이어가 좋겠죠..........
  • 레벨 일병 Misshak 13.12.26 21:34 답글 신고
    정답입니다~~~~^^
  • 레벨 훈련병 planet5 13.12.27 07:43 답글 신고
    전륜이면 마모가 빨리되는 앞쪽에 장착을 해야합니다.
    타이어위치교환은 덜마모된 뒤타이어를 앞쪽으로 보내서 비슷하게 마모되면 그때 전체를 새걸로 바꾸는거구요.
    전륜이면 힘이 앞바퀴에 실리는데 당연히 새걸 앞에 껴야죠.
    새거 앞에 장착하고 뒤타야보다 마모가 더 되면 그때 앞뒤나 X로 위치교환하면 됩니다.
  • 레벨 대령 3 FR의로망 13.12.27 09:00 답글 신고
    당근 앞이 새거죠;; 전륜은 거의 앞쪽에 많이 무리가 가니까요.
  • 레벨 원수 그냥좀고쳐타자 13.12.27 12:34 답글 신고
    레이싱 할것 아니면 앞에 새거 끼우세요.

    타이어가 마모도 중요하지만 연식도 중요하거든요.

    더 이상의 설명은 생략 할께요.
  • 레벨 훈련병 벤츠타보는게소원 13.12.27 21:54 답글 신고
    보배님들 훌륭한 답변 감사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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