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배 매니아 님들 글이나 정보를 보면...
튜닝에 튜 짜도 모르는 저로써는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너무 많아서 알아 볼까 하고 이렇게 문의 드립니다...
디젤 차에 어떤 분이 트윈터보가 답답해서 터보챠져로 바꿨다라는...
등등 이런 글이 있는데... 저는 무슨 말인지 통 이해가 안되서요...
트윈터보...가솔린. 디젤...
터보챠져... 가솔린...디젤...
각각 상세히 알고 싶습니다...
트윈터보란 ... 이렇다 터보챠져란 이렇다...
그리고 터보를 두개 올렸니 ... 하는데 이렇게 해도 차가 견뎌 내 주는지...
저는 맵핑이 뭔지 밖에 모릅니다...
근데 맵핑도 여러 맵핑이 있던데요...
출력을 잘나가게 할려면 어떤 맵핑을 해야 하는지도 알고 싶습니다...
바쁘시더라도 고수님이나 경험이나 지식이 있으신 분은 좀 가르쳐 주시고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
-일반적인 터보 WGT.
-가변터보 VGT.
-트윈 스크롤 터보
-트윈터보
-수퍼챠져
요렇게 구분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에서 검색해보시면 다 나옵니다.
감사 합니다 ㅋㅋㅋ
일반적으로 과급차량의 구분은
터보차져, 슈퍼차져 이렇게 크게 두가지로 구분되구요
터보차져는 엔진에서 발생괴는 배기가스로 터빈을 돌려
그 터빈에서 생성되는 강한 압력의 공기를 엔진으로 강제로 밀어넣음과
동시에 그만큼의 연료를 쏘아 출력을 높이는 방식의 튜닝이구요
설명하자면 엔진이 구돌될때 돌아가는 크랭크샤프트의 에너지로
슈퍼챠져 유닛을 돌려 생성되는 공기를 엔진으로 밀어넣은과 동시에
그만큼의 연료를 쏘아 출력을 높이는 방식의 튜닝입니다.
말그대로 싱글터보는 구동되는 터빈이 1개, 트윈은 2개
하이브리드 터보는 4기통 기준으로 2기통의 배기가스는
일반 자연흡기 엔진과 같이 바로 배출되고
나머지 2기통의 배기가스로 터빈을 돌리는 방식입니다.
만약 터빈 작업을 하게 된다면 많이 가르쳐 주세요 ㅋㅋㅋ
감사 합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