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1월식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6.2 ESV 4WD 모델을 판매합니다.》무사고 운행 차량임을 강조
》주변을 압도하는 롱바디 풀 사이즈 SUV
》2열&천장 모니터/전동 사이드스텝 등.. 풍부한
옵션
▶본 차량상태..- 무사고 운행
- BOSE 오디오
- 50,152km 실주행
- 고품격 블랙 바디
- 6.2L V8 고배기량 넘치는 힘
- 깔끔하게 관리된 내/외관
보유
- 옵션으로 후방캠/썬루프/HUD/어라운드뷰/크루즈컨트롤/열선.통풍.전동.메모리시트 등..
▶아메리칸 초대형 SUV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GM의 럭셔리 브랜드 캐딜락이 10월 7일 뉴욕에서 신형
에스컬레이드(Escalade)를 공개했다. 에스컬레이드
는 쉐보레 타호, GMC 유콘과 플랫폼을 공유하는 캐딜락의 풀 사이즈 SUV로,
튼튼한 박스형 뼈대 위에 차체
를 얹은 ‘바디 온 프레임’ 구조를 고집하고 있다.
기본형 외에 차체 길이 및
휠베이스가 더 긴 ‘ESV’ 버전도 있다. 이번에 공개된 에스컬레이드는 4세대에 해당
하며, 미국에서는 2015년형으로 내년 봄 출시될
예정이다. 신형 쉐보레 타호와 GMC 유콘은 지난 달에 먼저
베일을 벗었다.
세대를
이어온 에스컬레이드 특유의 외관에 최신 캐딜락의 디자인 언어를 입은 신형 에스컬레이드의 차체는
휠베이스가 2,946mm이고, 길이는
5미터가 넘는다(5,180mm). 더 넓은 3열 공간 및 60% 더 큰 화물칸을 자랑하
는 ESV의 경우 휠베이스는 3미터가
넘고(3,302mm), 차체 길이는 5,698mm나 된다. 2미터가 넘는 너비(2,044mm)
, 그리고 1,889mm의 높이와 함께
대단한 부피감을 자랑한다.
바퀴도
뒤지지 않게 커서, 20인치 또는 22인치 휠을 끼운다. 캐딜락 특유의 세로로 긴 배치를 따른 외부조
명은 풀LED로 구현했으며, 특히
업계 최초로 상향등을 완전 내부 반사 LED로 구성했다. 차체 패널 사이의
단차를 줄이는 등 기존의 미국산 고급차에 대한 인식을개선하려
노력한 모습이다.
엔진은 ‘에코텍3(EcoTec3)’ 6.2리터 직분사 V8로, 최고출력은 420마력(5,600rpm),
최대토크는 63.5kg·m(4,100rp
m)이다. 새로 개발된 엔진이라 이전보다 출력은 5%, 토크는 10% 높아졌다. 여기에 가변
실린더 제어 기술인
‘액티브 퓨얼 매니지먼트’, 전동식 조향 보조 장치 등을 채용해 연비를 개선했다. 변속기는 ‘하이드라매틱’ 6단
자동(6L80)이며, 2륜 구동과 4륜 구동이 있다.
서스펜션은
전륜-SLA독립식, 후륜-5링크 구조이며, ‘세계에서 가장 빠른 반응시간’을 자랑하는 캐딜락의 실
시간 댐핑 제어 기술인 3세대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을 조합해 주행 환경에 최적화된 성능 및 승차감을 구
현한다. 아울러 더 강력해진 차체 구조와 새로운 흡음 소재에 더불어
보스(BOSE)의 능동 소음 제거(Bose Ac
tive Noise Cancellation) 기술로 실내 정숙성을 크게
개선했다.
전방
충돌 경보, 차선이탈 경보, 모든 속도에 대응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사각지대 경보, 차선 변경 경
보 등 운전자 보조 안전장치도
충실하게 챙겼다. 안전벨트 자동 조임 기능 뿐 아니라 운전자 시트는 사고 위
험이 있는 방향의 진동을 통해 직관적인 경보를 한다. 레이더와
초음파 센서를 통해 전방 또는 후방의 저속 충
돌 사고 위험을 저감시켜주는 자동 제동 기능도 새로 더했다.
실내는
고급 SUV에 걸맞게 장인정신이 넘치는 마무리로 완성했다는 설명이다. ‘진짜 나무’ 장식을 썼고 주변
조명으로 아늑한 분위기를 냈다. 최신
캐딜락답게 디자인을 혁신한 대시보드에는 캐딜락의 또 다른 자랑인
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CUE’의 최신 버전을 넣었다. 에스컬레이드에
CUE가 적용되긴 처음이다. CUE의
중앙화면은 8인치, 계기판은 12.3인치 액정으로 구성되며, 풀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HUD)도
갖췄다.
시트는
더욱 편안하면서도 시각적인 만족감도 줄 수 있도록 새로 설계됐을 뿐 아니라 앞좌석 사이에는 세그먼
트에서 유일하게 중앙 에어백을 배치했다.
2열 좌석은 등받이 각도를 조절할 수 있다. 2열에 벤치시트를 적용
할 경우 최대 승차인원은 8명이다. 세그먼트 최초로 손대지 않고 열 수
있는 리프트게이트(트렁크 문)도 적용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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