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형 (2017년 12월 등록) 볼보 V40 2.0 D3 모델을
판매합니다.》효율에 실용성 더한 디젤 해치백
》정식출고/무사고 운행 차량임을 강조
》연식대비 짧은 53,000km 실주행 차량임을
강조▶본 차량상태..- 정식출고
- 무사고 운행
- 53,000km
실주행
- 연식대비 짧은 주행
- 인기만점 화이트 바디
- 2.0L 4기통 디젤 해치백
- 깔끔하게 관리된 내/외관 보유
▶볼보, 해치백 '더뉴 V40' 시판'
볼보자동차가 XC90, S90에 적용했던 새로운 패밀리룩 `
토르466망치`를 막내인 `V40`에도 적용했다. 기존에
도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모습이었지만,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를 거치면서 잘생겨졌다. 작은 변화로 풀
체인지(완전변경)를 한 것 같은 느낌마저 든다.
V40은 볼보 모델 중 가장 작은 차량인 준중형 해치백이다. 하지만 `안전의 대명사` 볼보답게 안전스펙은 대형
차 수준이다. 인체공학적인 실내 인테리어와 정형외과 의사가 설계에 참여한 시트는 동급 최고다. 엔트리 모델
에도 인간을 먼저 생각하는 브랜드 철학을 담은 것이다.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V40은 헤드램프, 라디에이터 그릴, 볼보 마크인 `아이언 마크` 등을 새롭게 바꿔 기존
모델과 완전히 다른 얼굴을 갖췄다. 가장 큰 특징은 볼보의 새로운 디자인 아이덴티티로 자리 잡은 `T`자
LED 주간주행등(DRL)이다.
`토르 (THOR): 3D 프린터로 만든 첫 비행기 토르망치`로 불리는 T자형 DRL은 신형 XC90에 처음적용된 이후
볼보 디자인을 한층 향상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세련된 전면부 디자인은 볼보 브랜드를 프리미엄
브랜드로 인정받게 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
라디에이터 그릴은 가로형 결에서 세로형으로 바뀌었다. 세로 결을 한층 촘촘하게 배치해 고급스러움을
강조 했다. 볼보 엠블럼은 전체적인 형상은 그대로지만 세세하게 따져보면 바뀐 것이 많다. 아이언 마크 바탕
이 파란색에서 검정색으로 바뀌었고 글씨 크기도 작아졌다. 좀 더 정제된 느낌이다. 외관은 전면부를 제외하면
기존 모델과 동일했다. 램프와 그릴에 작은 변화를 주면서 모든 것이 바뀐 것 같은 효과를 일으켰다.
V40은 전장 4370㎜, 전폭 1800㎜, 전고 1440㎜ 크기로
경쟁모델인 폭스바겐 `골프`보다 전장이 115㎜가량 더
길다. 실제 모습은 제원상의 수치보다 더 큰 차이가 있어 보인다. V40이 낮고 긴 디자인을 채택했기 때문이다
또 다른 경쟁모델인 메르세데스-벤츠 `A클래스`보다 더 큰 크기로 동급에서 가장 넉넉한 모습이다.
V40 D3는 최신 드라이브-E 파워트레인이 적용됐다. 직렬 4기통 싱글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150마력, 최대토크
32.6㎏·m을 발휘한다. 1750~3000rpm 구간에서 최대토크가 발휘돼 일상주행에서도 힘이 부족 하지 않다.
최고출력은 3750rpm에서 구현되는데, 고속구간에서는 가속력이 충분하지 않다. 6단 자동변속기는 부드 러운
변속과 16.0㎞/ℓ에 달하는 높은 연비를 제공한다. 실제 시승에서는 공인연비보다 높은 18.9㎞/ℓ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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