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장 물이흐르는데로 21.02.16 18:45 답글 신고
    과적 단속기준 오차범위로 축당 1톤씩 더주는거때문에 총중량 오바면 어쩔수없어요
    님같은 분들이 이의를하니까 오차범위로 축당 1톤식 더주는겁니다...
  • 레벨 훈련병 27똥카니아 21.02.16 19:01 답글 신고
    27톤 똥카니아 앞사바리인데 총중40톤이라차량이라 위에 적어 놓은 총중량들은 오버는 아닙니다 총중 오버도 아닙니다
    축중량이 너무 차이가 나게 나와서 이의 신청하려 하는거 입니다.
    첫번째 톨게이트 4축 축중 11.6
    두번째 다른 톨게이트에 올린 축중은 4축 8.7톤 나와서 축중이 너무 차이가 나게 나와서 이의 신청 하려하는거입니다.
    이의 신청 절차 방법 아시는분 알려 주심 감사 하겠습니다.
  • 레벨 상사 2 mysky647 21.02.16 19:01 답글 신고
    관할시청에 이의신청하면되요
  • 레벨 중장 물이흐르는데로 21.02.16 19:08 답글 신고
    3.4축 축증량 계기판에.얼마나 찍혔나요..?
    보통 카니아 27톤은 3.4축 공차일때 2.5인데요
    카니아 차량축 보정기능있는데 재측할때 보정하시지.. 두 톨게이트 오차가.너무 많이나네요..
    그럼 1차 튤게이트가 정상이라고봐야지요. 2번째가 고장인듯. 그럴때는 짐부리지말고 도공직원하고 같이 제 측정했어야합니다.
  • 레벨 상사 2 mysky647 21.02.16 19:01 답글 신고
    축중량은 반성문쓰면 가능성있어두 총중량은 얄짤없을꺼에요..
  • 레벨 중사 2 까페네베 21.02.16 20:20 답글 신고
    전직 고속도로 톨게이트 과적단속 근무자 였던

    경험으로 말씀드리면,

    각 톨게이트마다 해당 지역을 총괄하는 도로공사 지사(지역본부)가 있습니다. 거기에 이의신청 하시면 되구요. 과적 걸린 톨게이트 사무실에 전화해서 이의 절차를 갈켜달라고 하시면 상세하게 안내해줍니다.

    그쪽 톨게이트 직원도 단순히 축중기 전산상에 뜬 과적 숫자에 근거해, 빼도 박도 못하게 과태료 매기는 것이기 때문에(축중기 전산이 도로공사 본사에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전산 상에 과적 숫자가 떳는데도 과태료 안매기면 근무자가 징계 받음)

    그래서 과적단속 근무자들은 화물기사들의 안타까운 사정을 봐주고 싶어도 못봐줍니다. 전산상에 과적 숫자가 떠버리면 본사 컴퓨터에도 뜨기 때문에 봐줄수가 없다는거죠. 간혹 그거 좀 봐줄수 없겠냐고 단속근무자 붙들고 강짜 놓거나 애원하는 분들이 있는데, 단속근무자 입장에선 자기 아버지가 봐달라고해도 봐줄수가 없어요. 단속근무자 역시 굉장히 안타까운 심정으로 과태료 매깁니다
  • 레벨 중사 2 까페네베 21.02.16 20:23 답글 신고
    그리고 님의 경우엔
    첫번째 톨게이트에서 과적단속 됐을때
    한번 벨이 울리고, 회차해서 다시 계근다이에 올려 두번 측정때도 벨이 울려서 최종 과적 판정받고 사인했을것입니다. 그걸 해결하지 못하고
  • 레벨 중사 2 까페네베 21.02.16 20:29 답글 신고
    다른 톨게이트로 가서 계근해봐야 거기서 정상통과 됐더라도 , 첫번째 톨게이트의 과적판정을 뒤집을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첫번째 톨게이트에서 과적 걸리고 공장으로 빠꾸해 짐을 조정하고 다른 톨게이트 가서 정상통과 했을거란 의심을 받게 되고,

    만약 첫번째 톨게이트의 축중기가 고장나서 님이 과적판정받은거였다면, 님 말고도 그 시간에 그 톨게이트 통과한 다른 수십대의 화물차들에게도 똑같이 과적벨이 연속으로 울렸겠죠
  • 레벨 중사 2 까페네베 21.02.16 20:33 답글 신고
    제가 볼땐, 이의신청 해봐야 뒤집을 확률이 거의 없어보입니다

    님의 차량이 스가니어 4축 덤프인지, 5축 가고차 인지 잘 모르겠습니다만, 5축 가고차들이 간혹 3축 올리고 진입했다가 4축 축중 걸리곤, 다른 톨게이트 가선 3축 내려 정상통과 하는 경우도 많구요. 그런 경우가 비일비재 합니다

    하여튼 뒤집기가 힘든것은 사실입니다
    안타깝네요
  • 레벨 훈련병 27똥카니아 21.02.17 17:56 답글 신고
    제가 바라던 답변을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레벨 병장 설이아빠임둥 21.02.17 10:24 답글 신고
    한번올라가서 벨울리면 회차에서 다시오라할텐데요
    그걸무시하고 다른톨로 가면 기존것이 과적으로 잡혀있을것입니다
  • 레벨 소위 3 왕돌짬 21.02.20 12:44 답글 신고
    처음 통과할때 축중 오버 경고 울리면 회차해서 다시한번 확인햇어야 하는데
    그걸 안하신모양이네요~

    저도 오래전에 (차 자체에 축중 계기가 없을때)
    서부산T/G 에선 이상이 없엇는데..
    마산 T/G 에서 축 오버로 걸린적이 있었습니다.
    이의제게 해서 다시 한번 쟀는데 똑같더군요. (200~300KG 오차 정도)
    결국 당시 95년쯤 벌금 70만원 냈엇쥬~
  • 레벨 원사 3 반단 21.02.20 13:19 답글 신고
    27t이면 에어샾이라고 보면 에어샾이 에어가새면 그런경우가 있던데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