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LO III’는 ‘칼리스타’와 ‘솔로 I, II, III’ 시리즈를 통해 정통 스포츠카 부문에서 국내업체 중 최고의 Know-how를 축적해온 쌍용자동차가 오랜 연구기간을 통해 개발한 야심작이다. 국내 스포츠카 시장이 전무할 정도였던 당시 상황에서 쌍용자동차는 국내 스포츠카 기술 향상과 고객에게 한 차원 높은 스포츠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제공하겠다는 일념으로 1987년 인수한 영국 ‘Panther사’를 통해 스포츠카에 대한 연구와 투자를 계속해 왔다. 이러한 기술력의 축적으로 완성된 ‘SOLO III’는 최첨단의 자동차 기술을 총집약한 탁월한 성능의 스포츠카로써 그 성능과 디자인면에서도 국내 스포츠카의 기술 수준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
에어로 다이나믹(Aero Dynamic) 스타일과 차량의 경량화를 통해 기동성과 경제성의 완벽한 조화를 추구했으며, 차체 일체식 Air Spoiler로 차체의 저항을 최소화하고 스타일에 세련미를 더했다. Body 측면의 차체 일체식 Air Cooler가 차체의 고급스러움을 더해 주며 견고하고 가벼운 알루미늄 소재의 Wishbone 채용으로 차량의 경량화와 함께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했다
배기량 1,933cc, 최고출력 205HP/6,000rpm의 강력한 DOHC Turbo 엔진을 탑재하고 영국 ‘Panther사’가 설계한 Transfer Box를 장착해 코너링 및 직진 성능이 우수하며, 강력한 파워로 험로에서도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엔진의 차체 중간 탑재로 조향성이 뛰어나며 순간 가속성이 탁월하다. 순간 가속능력(0 ? 100km)은 5.7초, 최고 속도는 254km/h이다. 편자형으로 디자인된 EMS(Energy Management System)의 채용으로 충돌 시 충격을 최대한 흡수 및 분산시켜 주며 FRP Body, 알루미늄 Honeycomb, 강화 Glass 등의 채용으로 차체 강도가 대폭 증가됐다. 깨지지 않고 얼지 않는 특수 Wind Screen 채용과 후방 시야를 방해하지 않는 Rear wing Design으로 운전자의 조종이 용이하다
지금 봐도 훌륭하다 생각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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