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4)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사 2 동남아왕자 21.01.14 14:41 답글 신고
    와 두번째 착륙 대단하네요. 플랩 안 펴고 저 속도로..
  • 레벨 중사 2 동남아왕자 21.01.15 09:58 답글 신고
    다시 보니 엔진 리버스도 안 해요 ㄷㄷㄷ
  • 레벨 상사 2 시바스탕탕탕 21.01.14 15:31 답글 신고
    ㅎㄷㄷ... 200노트.....
  • 레벨 원사 3 한천검 21.01.15 07:06 답글 신고
    스키폴공항 활주로 각도가 다양하던데도 저런 측풍으로 착륙하는구나 ㄷㄷㄷ
  • 레벨 중장 머찌인넘 21.01.15 10:48 답글 신고
    흐미......... ㅎㄷㄷㄷㄷㄷㄷㄷ
  • 레벨 중사 2 My스R 21.01.15 12:25 답글 신고
    착륙속도가 게임에서 130~150정도인데 대단하네요
  • 레벨 중위 3 lmpreza 21.01.17 11:43 답글 신고
    첫번째 영상보고 미쳤다고 생각했는데 두번째 영상은 그냥 준사고로 봐도 될 정도 아닐까요?ㄷㄷ;;

    헌데 두번째 영상에서 기장이 당국에 보고서를 작성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유튜브 항공관련 채널에서는 기장이 출발전에 연료를 얼마나 넣을지 계산해서 연료를 보충한다는데 이 과정에서 탑승한 승객수, 적재한 적재물의 무게, 이동 경로상 등바람이냐, 맞바람이냐, 착륙지 기상과 회항지 기상등등 여러가지를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연료량을 산출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기상악화임에도 착륙절차에서 플랩을 펴지않고 역추진장치를 가동하지 않아서인지 아니면 안전상 고려되어어할 고어라운드에 사용될 연료량을 계산에 반영하지 못해서 무리한 착륙을 감행한 책임인지..ㄷㄷ;

    항린이라 아무것도 모르겠습니다ㅎㅎ

    항공승무원이라는 직업도 정말 어마어마한 책임을 안고 임하는 직업이라는것이 체감됩니다
  • 레벨 원사 3 몸탐정코난 21.01.17 14:23 답글 신고
    두번째는 incident 급이라 report 제출 해야 했었을 겁니다...ㅎㅎ

    연료량 계산을 잘 해도 기상이 나빠 Holding 시간이 길어지거나 바람 방향이 바뀌어서 head wind 운항이 길어졌거나 내가 원하지 않게 ATC가 시켜서 또는 지상 트래픽 때문에 G/A 하거나 하는 변수는 워낙 많아서요... 사실 고정값은 거의 ZFW(Zero Fuel Weight)밖엔 없을 거구요... Reserve Fuel은 지상에서 쓸 APU 연료, Taxing 거리, 트래픽의 유무에 따른 지상 시동후 대기에 따른 연료 소모 등 모든 걸 고려하여 계산하구요, 기장 재량이 큽니다.
  • 레벨 하사 1 737FO 21.01.18 01:52 답글 신고
    all flapsUp landing이라고 비상시에 착륙하는 방법이 있는데 안그래도 빠른속도인데 왜 리버스를 작동안시키는지 이상하네요, 그리고 200나트로 내리면 타이어 터지는데..... 타이어 리미트 속도가 있어서 아마 타이어 터질듯합니다.
  • 레벨 중사 1 MIG4 21.01.18 16:13 답글 신고
    flap 관련 논노말이 있었던게 아니라면,
    reserve 까지 거의 다 사용한 매우 가벼운 연료 상태라 fuel flow 감소 목적으로 no-flap과 no-rev를 선택한게 아닐까요? divert 후에도 G/A 하고 마지막 랜딩인데... 확실하게는 모르겠습니다.

    타이어 스피드 리밋은 가벼운 무게라면 괜찮을거라 생각됩니다
  • 레벨 하사 1 737FO 21.01.19 18:56 신고
    @MIG4
    논노말 아니면 의도적으로 no flap로 못내려요 또한
    fuel flow랑 no flap랑 상관없고, 특히 땅에닿으면 연료부족으로 엔진꺼져도 상관없는데 reverser를 안쓴건 말도 안되네요..

    그리고 타이어 스피드 리밋은 무게랑 상관없습니다.
  • 레벨 중사 1 MIG4 21.01.19 22:19 답글 신고
    저도 그게 이상해서 무슨 다른이유가 아닌가 생각하다 보니 말도 안되는 소설 한번 써봤습니다

    타이어는 225mph가 최대 허용 무게기준인거로 알고있는데요 혹시 다른게 있었나요? 제가 몰랐던 부분이 있으면 ref' 부탁드립니다 ^^ (리밋이 바뀐다는 의미가 아니고 리밋은 그대로인데 타이어가 버텨줄것이란 의미였습니다)
  • 레벨 하사 1 737FO 21.01.20 10:19 답글 신고
    225mph는 195나트거든요, 몰룬 5나트 초과했다고 바로 타이어가 바로 문제생기지는않지만요.
    그리고 그 리미트가 따로 어떤 무게일때의 스피드라고 나온것은 없고, 무게에 상관없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즉 79000kg일때나 42000kg때나 같습니다.
  • 레벨 중장 방어진 21.01.21 15:22 답글 신고
    ㅎㅎㅎㅎ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