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8 50 TDI 콰트로 1억3,457만6,000원, 롱 휠 1억4,439만3,000원
아우디코리아가 A8 50 TDI 콰트로와 A8 L 50 TDI 콰트로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A8 50 TDI 콰트로와 A8 L 50 TDI 콰트로는 스포츠 패키지를 기본 적용해 프론트 범퍼 알루미늄 블레이드와 스포티한
사이드 실 디자인을 채택했다. 차체 중량은 아우디 스페이스 프레임을 활용한 경량 구조 기술을 통해 감소하면서 우수
한 강도 및 강성을 실현했다. 수직으로 뻗은 전면부와 후면부는 부드럽게 만나 우아한 인상을 강조한다. 새롭게 디자인
된 넓고 곧은 싱글 프레임 그릴은 유려한 차체 라인와 세련됨을 나타낸다. A8 50 TDI 콰트로는 20인치 10-패러렐 스포
크 스타일 휠, A8 L 50 TDI 콰트로는 20인치 10 스포크 Y 디자인 휠을 각각 탑재했다. 특히 A8 L 50 TDI 콰트로’에는 방
음 및 방열을 위한 클라이메이트 글라스를 기본 탑재했다.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된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와 'OLED 테일 라이트'는 아우디 라이트 디자인의 진보
적이며 우아함을 그대로 보여준다. 아우디 레이저 라이트를 탑재한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일반 LED보다
밝고 넓다. OLED 테일 라이트는 자연광에 가까운 빛을 통해 더 화려하고 선명한 신호를 보낸다. 세레모니 기능은 자동
차 잠금/해제 시, 독특한 빛의 움직임을 보여준다.
실내 디자인은 넓고 여유롭다. 블랙 헤드라이닝, 전동식 스티어링 휠 컬럼 및 시프트 패들과 열선이 포함된 더블 스포
크 다기능 가죽 스티어링 휠, 발코나 가죽 컴포트 시트와 대시보드 상단, 센터콘솔 및 도어 암레스트에 나파 가죽 패키
지를 적용했다. A8 50 TDI 콰트로에는 앞좌석 메모리, 통풍 및 마사지 시트와 앞좌석 암레스트 열선이, A8 L 50 TDI 콰
트로에는 전 좌석 메모리, 통풍 및 마사지 시트와 앞/뒷좌석 암레스트 열선을 각각 탑재했다. 햅틱 피드백 및 인테리어
알루미늄 버튼, 도어 엔트리 라이트, 앰비언트 라이트(멀티컬러) 등을 기본 장착했다.
A8 L 50 TDI 콰트로는 이전 세대 대비 길어진 길이 5,310㎜, 휠베이스 3,128㎜, 더욱 넓어진 전폭과 높아진 높이로 레
그룸에서 헤드룸까지 넓고 여유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동력계는 V6 3.0ℓ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TD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자동변속기를 탑재했으며 사륜구동 시스템인 콰트
로를 조합했다. 최고출력 286마력, 최대토크 61.2㎏·m의 힘을 발휘하며 최고속도 250㎞/h(안전 제한 속도), 정지상태
에서 100㎞/h까지 가속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5.9초이다. 복합효율은 각각 11.3㎞/ℓ, 11.1㎞/ℓ이다. 여기에 다이내믹
올 휠 스티어링을 적용해 역동적인 조향에도 스티어링 휠의 움직임을 최적화해 흔들림 없는 안정감을 제공한다.
다양한 안전 및 고급 편의 품목을 마련했다. 하차 경고 시스템, 아우디 사이드 어시스트, 전/후방 주차 보조시스템 및
서라운드 뷰 디스플레이, 360° 카메라 등을 탑재했다. 또 프리센스 360°, 사이드 어시스트 등을 통해 탑승자는 물론 보
행자의 안전까지 생각했다. A8 50 TDI 콰트로에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A8 L 50 TDI 콰트로에는 '액티브 레인 어
시스트'와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 기능이 각각 적용됐다.
여기에 12.3인치의 '아우디 버츄얼 콕핏 플러스'와 햅틱 피드백이 적용된 듀얼 터치 스크린의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및 MMI 터치 리스폰스 등을 탑재했다.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를 통해 운전자의 스마트폰 컨텐츠를 바로 이용할
수 있으며, '헤드업 디스플레이', 무선 충전이 가능한 '앞좌석 아우디 폰박스' 리어 시트 리모트 콘트롤 등 다양한 편의
품목을 넣었다. '아우디 커넥트' 시스템은 차량-운전자-네트워크간 연결(Car-2-X)을 통해 내비게이션&인포테인먼트
기능과 자동차 제어, 긴급통화 및 긴급출동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A8 L 50 TDI 콰트로는 뒷좌석에 탑재된 태블릿인
'리어 시트 엔터테인먼트'를 이용할 수 있다. A8 50 TDI 콰트로에는 뱅앤올룹슨 프리미엄 3D 사운드 시스템, A8 L 50
TDI 콰트로에는 뱅앤올룹슨 어드밴스드 사운드 시스템을 마련했다. 이외 프리미엄 에어 패키지를 탑재해 내부 공기질
을 쾌적하게 유지한다.
가격은 A8 50 TDI 콰트로 1억3,457만6,000원, A8 L 50 TDI 콰트로 1억4,439만3,000원이다(개소세 인하 적용).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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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A8도 가격으로 이긴 현대차 대단하네요
비슷한 옵션에 g80 3.3터보 4륜이 9천대 이구만 ㅋㅋㅋ
지들 스스로 몸값을 떨어 트리는거지 s클이 시작부터 4천만원 할인해주나 ㅋㅋㅋ
3.0디젤을 이제는 5.0가솔린과 비교하나 ㅋㅋㅋ왜 리무진 1억5천과 비교하던가 ㅋㅋㅋ
할인 가격으로 따지면 이제는 a8은 s클과 경쟁상대가 아닌 g90과 경쟁상대네
할인이 언제부터 기본가격이 된냐 ㅋㅋㅋ
원래 수입차가 같은가격이면 옵션 더 떨어졌다.... ㅋㅋ 뭘 이제와서 새삼스레???
그리고...
아우디 A8은 출시하면 바로 2천 DC해준다.... ㅋㅋㅋ
A6은 기본 1천쯤 해줘... 밀어내기 할땐 차 등급에 따라 25%까지도 해준다...
설마 아우디가 G90 깡통차랑 비교 한다고 생각하는건 아니겠지??? ㅋ
수입차는 사보지도 못하고...
국산차도 맨알 아방이나 타던 분께서~~~ 뭘 알겠슴???? 남에 세상 이야기니... 신경꺼라.... ㅇㅋ?
A8이 g90깡통보다 못한다는건가..?;;
g90 논터보 3.8 풀옵해도 1.2천인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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