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자동차뉴스


  • 댓글 (18)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장 SK노태우텔레콤 19.08.21 13:26 답글 신고
    이쁨
  • 레벨 대위 3 E100 19.08.21 13:57 답글 신고
    전기차 보조금에 혹해서 사지만

    현실적으로 충전시간 보면 실용성은 의문이다

    집에서 주차시 완충하는게 10시간 가까이 걸리고

    100kw급 급속충전기로 80프로 충전하는데 1시간 걸린다

    현재 시판돼는 전기차가 완충시 400km가니 장거리 뛸려면 급속충전기 찾아야 돼고 충전시간 까지 생각해야함

    출퇴근 정도는 크게 상관없지만 장거리 뛰기에는 아직 전기차는 불편함
  • 레벨 병장 이건머야 19.08.21 14:48 답글 신고
    먼저 반말 하니깐 나도..
    .
    전기차의 충전이 불편하지만
    본인의 생활동선과 패턴에 맞춰서 충전하면 문제없다.

    집에서 완속충전하면 10시간 가까이 걸리는거 맞다
    하지만 집이기 때문에 퇴근해서 꼽아놓고 아침에 뽑아서 나가면 된다

    일부러 주유소 들어가서 5분,6분 걸리는것 보다 시간 절감된다.
    충전하면 보통 400Km이상은 타기 때문에
    보통사람은 몇일에 한번 충전할지 생각해보아라

    우리집 대구인데 인천공항까지의 장거리도 한번씩 달린다.
    인천공항 가는 날에는 전날 밤에 꼽아놓고 자고
    완전 충전해서 출발하면 인천공항까지는 충분히 가고
    되돌아오는 길에 대전쯤에서 휴게소에 들려서
    20여분 충전하면서 화장실 갔다오면 대구까지 충분히 온다
    요즘 충전기 없는 휴게소 없고 400Km 달릴려면
    휴게소는 어차피 들려서 오줌을 싸야하지 않겠는가?

    나 SUV탈때 경유기름값이 한달 7~80만원 나오던게
    전기차는 이것저것 할인해택해서 연료비가 한달에 2만원 내외 수준이다.
    SUV는 마눌님 전용이 되버렸다.
    내입장에서 전기차의 가장 큰 단점은 주유소 자동세차 쿠폰이 없다는 점이다.
  • 레벨 대위 3 E100 19.08.21 23:30 신고
    @이건머야 같은말 또하게 하네

    시내 출퇴근용 으론 크게 상관없지만 장거리 주행의 단점을 말하는거임

    장거리 뛸때 400km 안에 충전소 찾아야 하고

    휴게소 같은 곳에 급속충전기가 무슨 몇십대씩 설치돼 있나

    전기차 많아져 이용하는 전기차가 많아지면 한대 충전 하는데 1시간씩 기달린다고 생각해보쇼

    전기차 급속충전기 한대당 무조건 주차칸 하나를 잡아먹고 1시간씩 충전해 대는데

    과연 이게 효율적일까

    400km 1시간 급속충전으로 80프로 채워도 이동거리 합쳐야 720km

    용산역에서 부산역 왕복이 800km정도인데 중간에 급속충전을 2번은 해야 왕복이 된다는 소리가됨

    시간이 남아 돌고 바뿌지 않은 사람이야 충전시간이 별거 아니겠지만

    휴일에 그것도 정해진 시간안에 이동해야 하는 상황에서 급속충전시간은 결코 작은시간이 아님
  • 레벨 대위 3 scr제원 19.08.21 19:33 답글 신고
    근대 유지비하고 요즘 충전소도늘어서 솔직히 나쁘지않다고생각함 저도 먼저반말해서 달아봄

    물론 장거리 에있어서 아직 내연기관대비 가격적이점제외하면 불편한건사실인데 보통 이용하는 시내주행

    출퇴근용으로는 개인적으로 전기차가 최고라고 생각함 시내에선 회생제동있어서 충전도되고 무엇보다

    따로 오일류 크게관리해줄껏도없고 회사출근해서 충전시켜놔도되니.. 은근히 전기차도 나름 매력이있는건

    사실임...
  • 레벨 병장 이건머야 19.08.22 10:02 답글 신고
    @E 100
    실용성에 대해서는 이제 언급안하고 장거리만 말하는것 같은데...
    용산역에서 부산에 왕복하실일이 상당히 많으신것 같은데
    내연기관차보다는 편하지는 않겠지?
    하지만 막상 타보면 그리 불편하진 않음

    적은 상황대로 용산역에서 부산역 800Km 왕복한다고 하면...
    나 같으면 출발전 집에서 풀로 충전하고....
    대전이나 대구 지날때 쯤이면 휴게소 어차피 1~2번 들릴때 꼽아놓고...
    부산에서 용산으로 올라올때도
    휴게소에 적어도 1~2번은 갈꺼니깐 그때 꼽아놓으면 됨...
    1시간 충전? 요즘 대구를 제외하고 전국이 40분 이하 컷인데...
    굳이 40분...안채워도 되지만
    용산-부산이면 편도 4~5시간 잡고 갈껀데
    휴게소에서 밥 먹고할때 꼽아놓으면 아주 넉넉히 충전 되것네...
    요즘 고속도로에 휴게소가 얼마나 많은가?
    전국 거의 모든 휴게소에 충전기가 2~3대 이상식은 있는 것 같던디...
    혹시나 자리가 없더라도
    앞에 2~3대가 방금 동시에 충전을 시작한게 아니라면
    40분 컷인데 얼마나 기다리겠는가?
    그것도 귀찮으면 다음 휴게소 가면 됨...
    요즘 어플로 보면
    어느 휴게소에 몇대가 꼽혀있고 시간이 얼마나 지났는지 다 나옴
    막연하게...벌어지기 희박한 최악의 상황에
    더 과장을 해서 불편하다 생각하면 답이 없음

    개인적으로 하루 출퇴근만 250Km임
    왕복 400Km이상 장거리 갈 일이 많이 없지만 400Km 이상이더라도
    대구에서는 전국 어디에 왕복을 하더라도 올라가거나 내려올때
    휴게소 들려서 오줌쌀때 한번 20분 정도만 충전하면 됨
    서울 - 부산이면 갈때 1번, 올때 1번 하던지....뭐...

    개인적으로는 장거리도 님이 생각하는것 만큼 불편하지 않기에
    SUV도 한대 있지만 장거리도 줄창 전기차만 타게 됨
    SUV는 캠핑할때나 사람이 5명 이상 타야할때 말고는...


    물론, 전기차 주행거리가 200Km가 채안되는 구 모델들은 상황이 다르것네...
    그리고 생활패턴내에 충전 인프라가 없으면 많이 많이 불편할 수 있음
  • 레벨 대위 3 E100 19.08.22 21:54 신고
    @이건머야 현재 자동차등록 대수 2천3백만대중 전기차가7만대 정도이니 운행에 불편함이 없다고 생각돼지

    전기차에 관련한 보조금 줄고 앞으로 전기차 많아지면 과연 지금과 같은 대우로 전기차를 탈수 있을거 같나

    하다못해 휴게소에 있는 충전기는 한정적인데 많아진 전지차는 어찌 감당한데

    주차장을 다 전기차 급속충전구역 으로 만들건가 급속충전기 한대 설치비가 3천만원이상이고

    그많아진 급속충전기 관리하려면 막대한 금액이 들어가는건 생각 않하시나

    중국이 전기차 선도 하려고 일년에 몇조씩 전기차에 세금지원 하다 답이 않나와

    보조금중 지자체 보조금 없애고 2만킬로 이하 주행하고 차량 판매시 보조금 반환까지 해야함

    한국도 세금으로 감당 하는게 어느정도 수준이지 몇십만대 단위로 전기차 지원금 줘야하는 상황돼면

    중국처럼 보조금 반으로 줄이든 전기차를 4천만원이 넘는 돈을 주고 살까

    그리고 전기차 타면 밥은 꼭 휴게소에서 먹어야 돼는구나 ㅋㅋㅋ

    난 고속도로 타도 휴게소 가서 화장실 들리고 스트레칭좀 하고 바로 출발하는 스타일이라

    시간 남아도는 님처럼 휴게소에서 밥먹고 충전할 시간이 없음

    경제성 말하시는데 코나로 비교하면 전치차 풀옵5236만원 가솔린1.6 풀옵2742만원

    전기차 세금지원 국가보조900에 지자체평균인600만원 합하면 코나 전기차 풀옵가격은 3786만원

    차량가격만 천만원 차이남 앞으로 전기차 보조금은 더 줄어들 꺼임

    일년 유지비 세금포함 만킬로 주행시 코나 가솔린147만원

    지금 전기차 충전 전기료 보조로 50프로 깍이니 싸보이는 거지

    실제 전기료 완속으로 따지면 1kwh당 150원 정도임 급속은 300원 가까이 돼고

    그러니 올해까지인 전기료 보조 없어지면 코나 전기차 년 만킬로 세금 포함하면 44만원 정도듬

    차살때 천만원 더 쓰고 산거 상쇠 시키려면 10년은 타거나 아님 장거리 엄청 뚸어야 한다는 소리가됨

    거기다 배터리 특성상 사용량에 따라 충전량이 줄어드는건 어쩔수 없는 덤이고

    배터리 열관리 잘돼는 테슬라s 조차 10만킬로에 5~10프로 충전량이 줄어듬

    국내에서는 빠르게 출시된 sm3 전기차는 십만킬로 주행하고 충전량 15프로 줄어듬
  • 레벨 병장 이건머야 19.08.23 14:44 답글 신고
    일어나지 않은 미래의 일을 너무 걱정하시네...
    아니면 주유소 하시는 분인가?

    전기차가 훨씬 많아져서 충전이 어려운 상황이 되면
    충전소는 더 설치 하지 않겠는가?
    너무 앞선 걱정이 많으시네...
    기름값 폭등할까봐 내연차는 어떻게 타고다닐지는 걱정안하시고?

    앞으로 전기차 보조금이 줄어드는걸....지금 타는거 불편한거랑 무슨 관계인지?

    내차는 7만키로인데 충전량 전혀 미동도 없는데....10만키로 되면 확~줄어들려나?

    내가 뽑기를 잘한건가?

    전기차 동호회 가보쇼....

    차 주행거리 몇십만키로 뛰고도 잘 댕기는 사람 많은데...

    제조사에서 배터리 평생보증해주는거는 제조사가 미쳤는가봐요


    충전량 줄어드는걸 체감할려면 최소 3~40만키로 뛰어야 한다는데...

    그쯤되면 내연기관차는 벌~써 폐차해야 하는거 아니유?


    연료비 아낀걸로 차 몇대 뽑겠네?

    중국 이야기 하시는데...

    중국에는 전기버스 몇백만키로....뛴거 우습다는데...

    님의 말때로 10만키로에 충전량이 그마이 줄면

    지금 중국의 그 버스들은 충전량이 우예됬을까나?

    걱정이 너무 많으셔서 걱정이 됩니다. ㅋㅋ

    즐겁게 삽시다
  • 레벨 대위 3 E100 19.08.23 20:10 신고
    @이건머야 아 보조금 으로 싸게 타니까 지금은 상관없다는 말같은데

    그냥 자기 이득에 취해서 사시는 분이네

    앞으로 전기차 많아지면 어찌될지 생각이나 해봤는지 의심스럽다

    그저 나라에서 주는 보조금에 좋아만 하는꼴이

    전기차 많아지면 충전기 더 설치하면 된다ㅋㅋㅋ

    말이 쉽지 급속충전기 대당3천만원에 전용주차칸 설치비용 합하면 충전기 대당5천만원 정도인데

    그많은 충전기를 주차장에 다 설치하려면 얼마나 많은 금액이 들어갈지 생각이나 해봤나

    배터리 충전량 말하는대 나는 인터넷 검색으로 올렸는데 님은 무슨 근거로 그런 소리를 한데 ㅋㅋㅋ

    배터리 열화도는 어느정도 수준까지 떨어지면 진행이 느려짐 왜 배터리 보증을 신품 성능에서 30이상

    떨어질시 무상보증 해주는지 이해도 없이 전기차 타나보네

    급속충전 많이 하거나 배터리 열관리 안돼면 성능저하가 많이 일어나는거임

    http://www.evpost.co.kr/wp/3313-2/

    https://blog.naver.com/PostView.nhn?blogId=hyisjung&logNo=221398564653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3734924

    배터리 열화 돼는것도 모르고 전기차 타나

    배터리 성능 70프로 이하로 떨어지지 않는이상 배터리 교환 안해주는데 평생보증 타령

    400km에서 30프로 열화돼 280km이하로 줄지 않는이상 배터리 교환안해준다는 거지 ㅋㅋㅋ

    그런대 대부분 배터리가 아무리 열화돼도 30프로 이하로 줄지 않는다는거

    완충시 300km만 주행가능 해도 교환은 없고 정상으로 본다는거지

    나중에 전기차는 필수적으로 배터리 성능체크 하고 중고차값 매기는 시대가 오겠네
  • 레벨 소장 미스치 19.08.23 15:24 답글 신고
    다른건 몰라도 전기차가 늘어나면 그만큼 충전소도 늘릴텐데 왜 7만대 기준으로 생각하는지 모르겠음
  • 레벨 소장 단팥빵좋아 19.08.21 20:45 답글 신고
    전기차로 바꾸고 싶은 1인입니다.
    니로, 코나, 소울 전기차 중에서 추천하신다면 어떤차인가요?
  • 레벨 대위 3 어린열무 19.08.21 23:59 답글 신고
    그나마 큰 니로요. 니로 풀옵살돈있으시면
    500~600더주고 테슬라 모델3 사세요.
    근데 단점은 테슬라는 지내충전기만 써야하는걸로 암...
  • 레벨 하사 3 엑센트오너 19.08.22 00:37 답글 신고
    주행가능거리 수천키로, 급속무선충전 요런것도 언젠가 가능할듯
  • 레벨 중위 2호봉 바를정인 19.08.22 11:08 답글 신고
    이제 자동차정비업계도 변동이 생기겟나
  • 레벨 소장 ninza 19.08.22 14:29 답글 신고
    사고라도 나면, ㄷㄷㄷㄷ
  • 레벨 대장 바르가프 19.08.22 14:54 답글 신고
    폰배터리도 2년지나면 효율이 급격히 떨어짐 게임등 자주사용하면 1년에도 맛감

    여러가지 보증들을 해준다지만 결국 나중에 중고로 팔때 그가치가 다 감안될거임
  • 레벨 하사 2 보더필 19.08.23 02:22 답글 신고
    겨울에 효율 폭망임. 전기차는 시내 전용.
  • 레벨 대령 1 방어운전중 19.08.27 09:54 답글 신고
    전기차 정말 불편함 .. 일단 일상생활은 문제없음 .. 하지만 타지가거나 장거리 뛰는순간 욕남옴

덧글입력

0/2000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