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5)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사 1 san타모 12.06.07 02:55 답글 신고
    와 그릴이 커서 냉각이 잘되겟네요.!
  • 레벨 중령 1 펜타 12.06.07 03:03 답글 신고
    ^^ 그렇죠~ 아무리 좋은 사제 쿨러를 달아놔도 주행풍을 맞을수없다면
    그 성능을 100% 사용할수가 없죠~
    물론 일반인들이 자기 차량에 저런식으로 그릴을 개조할분들이 얼마나 있을지 모르겠지만 순정냉각파츠도 쓸만하단걸 말씀드리고 싶은겁니다^^
  • 레벨 대령 3 5400 12.06.07 03:06 답글 신고
    주행풍이 중요하군요
  • 레벨 중령 1 펜타 12.06.07 03:29 답글 신고
    물론입니다~ㅎㅎ 벨텁이 주행풍을 제대로 받는지 안받는지는 제 차가 아니라서 모르겠지만
    비슷한 구조인 투싼ix 차량에 예를 들어봤습니다..물론 저 차뿐만아니라 스포티지r을 비롯해 몇몇의 차량들이 순정인터쿨러를 사용하면서 시합에 참가하고있습니다.
  • 레벨 중장 여러분들 12.06.07 03:09 답글 신고
    인터쿨러 자체 성능은 떨어지지 않는다고 봅니다만 위치가 바람에 맞닿기 힘든 부분인거 같습니다..

    싼타페 구형의 경우에도 열을 많이 받는다는 엔진위에 인터쿨러가 있는 방식인데 이경우는 앞에서 공기를 흡입해서 공기가 들어올수 있도록 그 통로가 보닛안쪽에 있어서 그래도 성능이 유지되는데 벨텁에서는 이부분의 설계의 문제가 있을수도 있다고 봅니다.
  • 레벨 중장 여러분들 12.06.07 03:11 답글 신고
    아마 국산차중 인터쿨러 위치가 가장 괞찮은 차가 구형 쏘렌토가 아니였나 싶네요.

    다른차는 라디에이터 앞쪽에 프런트 어헤드방식이지만 쏘렌토는 특이하게 라디에이터 맨아래에 있어서 바로 언더커버 뒤에 있거든요.. 언더커버쪽에 구멍만 좀더 내주면 그 어느위치 보다도 냉각효율이 뛰어난 위치죠.. 다만. 오프로드 탈시 이위치는 좀 쥐약이라는게 단점이면 단점.. ㅋㅋㅋ
  • 레벨 중령 1 펜타 12.06.07 03:31 답글 신고
    포터나 스타랙스도 비슷한 위치에 있지않나요??ㅎㅎ
    구형싼타페는 제가 7년정도 타고다녀서 아주 친숙합니다~^^
  • 레벨 소령 3 오르카구글 12.06.07 03:15 답글 신고
    그러니까, 벨로스터는 범퍼띄고 다니면 되겠군요.
  • 레벨 중령 1 펜타 12.06.07 03:22 답글 신고
    벨로스터를 실제로 보긴 봤는데 그릴이 상당히 커서 .효율좋겠구나 생각했는데
    .그게 효율이 좋은 형상인지 파악이 안되네요~ㅎㅎ
    범퍼를 때고 다닌다기보단 그릴쪽이 취약하면 개조할수있으면 좋을거같다는 생각입니다.
  • 레벨 소령 3 오르카구글 12.06.07 03:30 답글 신고
    저도 벨로스터 한때는 탐났는데... 액스를 사버려서 더이상의 미련은 있기 없기..

    액스를 산 이유라면 후륜구동이고, 캠핑 다녀서 랄까요 :]

    고갯길에서 전륜구동 현기 세단들 코너링... 뒤에서 보면 가관임 ㅋㅋㅋ
  • 레벨 원수 XLR8 12.06.07 03:25 답글 신고
    이제보니 캠버각에 맞춰 타이어 리플렉터도 달으셨네요;;; 간신히 발견..
  • 레벨 중령 1 펜타 12.06.07 03:29 답글 신고
    그렇네요~^^
  • 레벨 상사 3 쩐다 12.06.07 04:08 답글 신고
    여기는 ㅁㅌㅅㅌㅇㅅ 용인점 아닌가요?
    가끔 정비하러가는 샵인데 누구차인지 알겠네요
  • 레벨 중사 3 김모군임 12.06.07 08:29 답글 신고
    안개등까지떼시지 그럼냉각성능더젛아지는데 냉각성능이 타보에만중요한게아니죠 브레이크성능에도 냉각풍이중요한거임 고성능차보면 아예안개등없고 휠간범위가넓죠 냉각바람을극대화하기위해서
  • 레벨 중위 3 MKBK 12.06.07 09:06 답글 신고
    순정경우 인터쿨러는 막무가내도 짜면 리스펀스가 진짜 꽝입니다...그런데 파이수만 잘 맞추면 오히려 더 좋죠....튜닝은 미캐닉의 실력이 좌지우지 한다고 봅니다..제 생각으로는 겉으로 보이는 크기보다는 인터쿨러는 두께가 더 중요하다고 봅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