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1) |
  • 내 댓글 보기 |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장 20인치 21.10.26 11:26 답글 신고
    쌍차가 차가 꾸져서 망했지 무슨 디자인때문에 망했나요...
  • 레벨 대장 13BH380 21.10.26 11:34 답글 신고
    쌍용은 좆트라미션이 망하게한 이유의 60퍼는 제공했고 나머지 30정도가 디자인으로 크리티컬 박음
  • 레벨 대장 권상우 21.10.26 11:33 답글 신고
    택시 안 팔아서 판매량이 적어보일뿐
  • 레벨 중위 3 lmpreza 21.10.26 11:45 답글 신고
    단순 DRL의 위치하나때문에 판매량이 좌우됐다기보다는 판매량의 저하가 되었던 수많은 이유중 하나이지않나 싶네요..

    외부적인 요인으로는 구매계층이 SUV로 엄청나게 많이 이동했고
    내부적인 요인으로는 디자인의 부분부분 많은 곳에서 기교를 부려두었지만 정작 조형미가 떨어지다보니 뭔가 보기에 거슬리는 불편한 디자인이 되었고
    의도적인 그랜저와의 급차이를 두기위함인지 원가절감 때문인지 각 부위 디테일역시 자연스럽게 뽑아놓지 못한부분들이 의외로 많다는점(후드 DRL과 몰딩의 이음새, 트렁크 중간의 뚝 끊어지는듯한 미등 점등부디테일, 초기형의 어색하게 꺾어놓은 전면범퍼중간 인테이크 사이드부 디자인등등..)
    쏘나타라는 브랜드에 철저하게 각인된 아재차 아빠차 재미없는 패밀리세단의 이미지가 이제와서는 독이 되는점등...
    그나마 센슈어스나 N라인등을 출시하며 고성능 이미지를 어필하기 시작했고 시장반응도 긍정적인 편이니 살아남기위한 이런저런 시도를 하며 겪어가는 일종의 과도기라 생각됩니다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21.10.26 12:09 답글 신고
    쏘나타라는 브랜드 자체가 가진 아빠차 이미지가 젊은층한테 어필이 안되고

    전위적인 디자인이 중장년층한테 어필이 안되고...

    어짜피 K5처럼 젊은 이미지 주는건 쏘나타 이름으로는 힘든 일이니

    그냥 확고하게 패밀리세단으로 컨셉을 잡았으면 하네요.
  • 레벨 중사 3 내꿈은제네시스오너 21.10.26 12:10 답글 신고
    이쁨~♡
  • 레벨 대령 2 아니근데진짜사실 21.10.26 12:15 답글 신고
    팔리는거 그전하고 큰차이없다니깐요

    택시없어서 글치
  • 레벨 중령 2 잭웰치피터드러커 21.10.26 13:18 답글 신고
    기아 K5 2세대 택시 판매못하게 해서 택시기사님들 강제 LF 쏘나타행.. ㅋㅋㅋ
  • 레벨 소위 1 말타는서부 21.10.26 12:49 답글 신고
    과학만 아니면됨
  • 레벨 상사 2 싼타페인스퍼레이션 21.10.26 13:06 답글 신고
    전 센슈어스만큼은 디자인이 좋다고 봅니다
    정말 센슈어스를 기본으로 디자인했다면 더 인기가 있었겠죠

    좋은 차는 맞으나 윗분 말대로 세계적 대세가 suv이고 경쟁차인 k5가 너무 멋지게 디자인 되서 예상만큼 인기가 없었죠

    그렇다고 안팔린건 아닙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