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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위 2 몽구해상다이렉트 21.10.25 20:34 답글 신고
    호스에서 냉각수가 새지 않는다면 호스는 열심히 일 하는 겁니다.
    굳이 교환 하실필요 없어요

    그리고 6년 탔다는건 새차대비 터질 확률이 올라가는거지
    예방정비하는 항목은 아니라고 봅니다
  • 레벨 하사 2 우꾸아빠 21.10.25 20:40 답글 신고
    차마다 다르다고 봐야합니다.
    냉각수압력이 차량마다 다르고
    특히 가솔린차량중 수입차나 일부 국산산중 냉각수압력이 높은차들이 있습니다.
    그런차들은 호스가 압력에 많이 팽창되어 있습니다.냉각수통에 수위변동도 큼니다.
    해당차종이라면 교환하는걸 추천합니다.
  • 레벨 소령 1 김스나이퍼 21.10.25 20:41 답글 신고
    쉐맨!
  • 레벨 대령 2 날씬날씬 21.10.25 20:53 답글 신고
    10년 수명입니다. 걱정마세요
  • 레벨 중장 대머리1호기 21.10.25 21:05 답글 신고
    반영구
  • 레벨 중위 3 lmpreza 21.10.25 22:00 답글 신고
    라디에이터호스는 주행도중 실금이 가거나 터져버리면 운행을 할 수가 없기 때문에 예방정비개념으로 교환해줄 필요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호스단품으로 예방정비할 필요는 없고 주행거리 10만키로 전후 팬벨트 셋트 교환할때 보통 워터펌프와 부동액도 교환이 들어가니 이때 라디에이터호스도 같이 교환해주면 든든하죠..

    국산차 기준 이 호스들의 가격이 비싼것도 아니고 교환이 어려운것도 아니니 기왕이면 교환하는게 여러모로 낫습니다

    의외로 라디에이터호스는 터지고 나서 교환하는 분들이 많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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