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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디에이터 호스 수명이 어찌 되나요? 누수나 그런 것은 없는 데 6년에 63000km면 갈아야 하나요 아니면 육안으로 균열이 보이면 가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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굳이 교환 하실필요 없어요
그리고 6년 탔다는건 새차대비 터질 확률이 올라가는거지
예방정비하는 항목은 아니라고 봅니다
냉각수압력이 차량마다 다르고
특히 가솔린차량중 수입차나 일부 국산산중 냉각수압력이 높은차들이 있습니다.
그런차들은 호스가 압력에 많이 팽창되어 있습니다.냉각수통에 수위변동도 큼니다.
해당차종이라면 교환하는걸 추천합니다.
다만 호스단품으로 예방정비할 필요는 없고 주행거리 10만키로 전후 팬벨트 셋트 교환할때 보통 워터펌프와 부동액도 교환이 들어가니 이때 라디에이터호스도 같이 교환해주면 든든하죠..
국산차 기준 이 호스들의 가격이 비싼것도 아니고 교환이 어려운것도 아니니 기왕이면 교환하는게 여러모로 낫습니다
의외로 라디에이터호스는 터지고 나서 교환하는 분들이 많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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