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국산 터보 가솔린 운행중이신 오너님들께 문의드립니다.
국내 터보가솔린 차량의 경우
국내 일반휘발유 여건(옥탄가: 93)을 반영하여 일반유를 주유해도 무방하다고 하던데
터보 가솔린 차량을 보유하신 오너님들의 엔진관련 주행 후기를 듣고 싶습니다.
엔진 진동이나 노킹과 같은 사항 등...
즐거운 월요일 되세요!
안녕하세요.
국산 터보 가솔린 운행중이신 오너님들께 문의드립니다.
국내 터보가솔린 차량의 경우
국내 일반휘발유 여건(옥탄가: 93)을 반영하여 일반유를 주유해도 무방하다고 하던데
터보 가솔린 차량을 보유하신 오너님들의 엔진관련 주행 후기를 듣고 싶습니다.
엔진 진동이나 노킹과 같은 사항 등...
즐거운 월요일 되세요!
520i : 고급유, 일반유 체감 성능, 연비 차이 없음
e300 : 일반유 주유시 연비, 출력 덜나옴 진동,노킹은 모르겠음
개인적으로 요런 느낌이었습니다.
E300의 경우 2.0T 인데 차급 대비 주행감은 괜찮은가요?
쏘울부스터는 회전질감은 그냥 현기차 수준이구요 제원만큼 달려줍니다.
w212 3.5자연흡기랑 비교했을때 연비나 출력은 더 낫습니다만 회전질감은 어쩔수 없죠
연비가 동급대비 압도적으로 좋아서 그냥 저냥 타고있습니다
같은차에 같은 가격이고 3.5자연흡기vs2.0텁 고르라면 2.0텁 고릅니다.
일반유 고급유 왔다갔다 하다가
고급유 위주로 넣고있어요
체감 느낌은 일반유 넣어도 나가는데는
전혀 문제 없구요, 다만
가속시나 정차시 엔진 진동 감안한다면
노킹 적은 고급유가 월등히 좋긴 합니다.
엔진 오일은 순정으로 메가터보씬 넣어주고요..
노킹이나 이런건 딱히 모르겠는데
카페에 보면 고급유가 팝콘이 더 잘 터지고
다이노에서 출력이 10마력정도 더 나온다네예 *.*;;
일반유만 먹여서 그른가 노킹은 가~끔 한번씩 나는 것 같긴 합니다..
엔진오일을 5천키로길들인다음에 순정빼버리고 sn plus등급으로 관리합니다. 이게 훨씬 좋네요
노킹은못느끼겠고 진동도 못느끼겠어요 정차할때 자동n단이라서
출력은 워낙 저rpm에서 변속하게끔 셋팅되어있어서 가끔 답답합니다. 단지 밟으면 2.0이상으로 잘나갑니다..
근데 못밟게 되어잇어요 ㅋㅋㅋ 스포츠모드하지않는 이상 개답답이 연비모드임 일반모드도 연비운전 졸라게잘합니다.
그래서 연비가 18키로씩 나와요 시내+고속인데도 고속만 타면 20이상 나옵니다.ㄷㄷ
스포츠모드아니면 악셀밟아도 지가 출력제한하고 저단변속안하고 rpm 유지 고단유지해요...개쌍욕나옴 코나는 이런셋팅아닌데 셀토스만 suv 셋팅 해논듯..
SUV세팅이 아니라 그냥 연비세팅이 맞는듯
고급유 일반유 저는 확실히 체감오고 고급유가 연 1KM정도 더 나와유
무엇보다 심리적 요인이 크네유 ㅎ
일반유 넣을때에는 낮은 rpm에서 부르르하는 느낌이 있었는데
고급유만 넣으니 그런 느낌도 사라지고 배기음도 좀 더 좋아짐
엔진오일은 터보씬-쉘 힐릭스 울트라 0w40 - 킥스 pao1 0w40 - 킥스 pao1 0w30 - 쉘 힐릭스 울트라 0w40 sn plus - 토탈 쿼츠 9000 SP 0w30 순서대로 사용중입니다.
토탈 쿼츠가 가격대비 만족도는 좋네요. 리터당 4000원 미만..
누구는 엔진 소음이 커진다 어떻다 이런저런 이야기가 많은데...엔드 배기때문에 소음쪽은 잘 모르겠고 그냥 가속할 때 느낌은 비슷하네요.
그리고 3천킬로 주행하고 오일 레벨 확인했을때도 줄어들지도 않았고 색상도 신유랑 거의 비슷했습니다
저는 고급유 추천하고 싶습니다.
일반유로 괜찬다 괜찬다 하는데, 압축비가 일반유로 커버하기 쉬운 압축비는 아닙니다
이제 1년되었는데 1만km 주행
예열은 1~3분 후열은 고속도로 휴게소 바로 급정차 외엔 1분정도
일반유 셋팅인데 고급유 가득 두번 이상 넣어보면 진동,소음,연비,출력(더 사뿐해짐) 좋아지기는 한데 그냥 일반유 넣습니다.
일반에서 고급유 넣는 체감보다 고급유넣다 일반유 넣어 섞이면 성능하락은 쪼금 느끼는데 금방적응됨
고급유가 무조건 좋지만 300마력 이하는 굳이 안넣어도 된다는 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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