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80이 미국에서 성공할지는 두고봐야 하겠지만
개인적인 견해로는 런칭한지 5년미만의 브랜드, 딜러샵도 제대로 갖춰지지 않았고 구형세단(G80, G90)두대와 신형세단 한대(G70) 총 세대의 세단으로
이렇게까지 단기간내에 북미에서 이목을 끈 것만해도 성공적인 출발이라 생각합니다.
지금 북미는 세단은 정말 완전히 죽은 시장이에요.
오죽하면 이번 K5 북미리뷰만 봐도 '완전히 잊혀진 세단시장에 신형 K5는 불씨가 될 수 있을까?" 또는
"죽고 잊혀진 세단시장에 기아가 이렇게까지 세단을 만드는데 공을 들여주는것이 고마울 따름이다" 라고 제목을 짓죠.
현행 G80, G90은 이상엽,비어만,동커볼케 삼인방이 처음부터 참여하지 않은 끝물의 차이고
진짜 제네시스는 이상엽, 동커볼케가 처음부터 디자인참여하지 않고 후반부만 손댔지만
차체세팅등은 비어만이 참여해서 그나마 조금은 진정한 제네시스는 G70부터라고 할 수 있는데 북미 언론에서 찬사에 찬사였죠.
다만 G70이 속해있는 세그먼트 자체가 북미에선 별로 인기있지 않고 한창 상받고 할때 제네시스 북미 딜러쉽이 문제가 있었으니..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외 유튭보면 제네시스에 대한 칭찬이 어마어마합니다.
보배에서나 S60 vs G70 비교하면 누가 근본도없는 제네시스같은 브랜드를 볼보따위에 비교하나하지
막상 해외 비교영상 댓글은 정말 놀랄정도로 G70을 찬양해요.
솔직히 아무리 차가 좋아도 미국사람들이 북미에 런칭한지 5년도 안된 현대출신 브랜드를 7~8천만원이나 주고 사기는 힘들것 같고
진짜는 GV70부터일것 같아요. GV80은 판매댓수보단 일단 제네시스 브랜드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브랜드 가치를 끌어올려주는 역할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현재 한국으로 초청된 해외 기자의 유튜브 리뷰영상이 떴는데요, 물론 영상의 내용은 현대에서 초청한 기자이니 편파적일 수 있다 하더라도
해외 유저들의 댓글들이 찬양일색입니다.
댓글 인기순위순으로 대충한번 번역해봤어요.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좋은 댓글만 고른것이 아니라 인기순 정렬해서 그대로 번역했습니다.
잘 보셨다면 추천주시면 제네시스관련 다른 영상들도 번역해볼께요.
Joe Fattal
내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제네시스 브랜드는 거대한 차세대 주자가 될 거야.
기존의 럭셔리 브랜드들은 조심해야 할거야.
찬성18
Commenter McCommentFace.
젠장, 너무 좋아보이는 차잖아. 한국인은 최근에 제대로 죽이는구만.
찬성67
SAMIUR RAHMAN
이차의 이면엔 제네시스가 자동차 산업의 높은 재능 가지고 있다는걸 알 수 있어. 이상엽 같은 사람이나 루크 동커볼케, 그리고 알버트 비어만이 있지.
찬성129
GhostOFAMachine
이차를 디자인 했던 사람은 기존에 벤틀리 디자이너였고 약간의 영향이 들어간걸 볼 수 있어.
찬성155
Trav Nebula
개인적인 의견엔 벤틀리 벤테이가보다 더 고급스러워보여… 나 이차 갖을래. 난 내 제네시스를 사랑하고 내 생각엔 곧 다른녀석을 갖을꺼야. 난 이 브랜드에 대해 아무 정보도 없었지만 이젠 찬양해.
찬성72
Manu
제네시스는 한국의 메르세데스야.
찬성12
Miyuru Weerarathna
저렴한 벤테이가 같네. 무슨뜻이냐면 레시피가 성공적이라는거야. 와우!!
찬성 76
Blake Swan
무척이나 이차에 대해 감명받았어. 스타일링을 사랑해 그리고 렉서스와 달리 이찬 제대로된 후륜구동 베이스의 고급차야. 휀다까지 이어지는 두 라인의 헤드라이트는 무언가 다른 느낌을 주고 난 마음에 들어. 환상적인 인테리어야. 3.5L TT 가솔린은 더 빠를꺼야. 이차는 꽤 잘팔릴듯.
찬성 43
Ruzzell907
새로운 GV80은 $250,000짜리 벤테이가보다 훨씬 좋아보이네. GV80의 디잔은 포르쉐를 조준했고 먹혔어. 이 무슨 잘생긴 SUV냐. 벤테이가의 디자인은 심지어 후륜구동차 같지도 않아. GV80은 후륜구동 비율을 가졌지. 잘된 디자인이야.
찬성 40
Ralph White
제네시스 니들이 해냈어 100점.
찬성67
Alphonsus Ho
사람들이 뭐만하면 곧잘 “그래봤자 이건 현대야” 라고 했던거 기억해? 이 댓글을 작년이후로는 볼 수 없어.
찬성77
Jordan Banko
와우! 잘했어 제네니스! 제네시스같은 한국 브랜드가 벤틀리 벤테이가의 특징들을 가져오는건 보기 좋네. 이 팀의 자동차 산업의 위대한 리더들이 (이상엽,동커볼케,비어만을 말하는듯) 경쟁력있는 제품을 만들어낸게 보기 좋아.
찬성11
Sunil Raj Damodar
사랑스러운 리뷰야. 제네시스는 가까운 미래에 조심해야할(긍정) 브랜드로 보여.
찬성 43
Senorgato70
렉서스 RX는 리스크가 있을수도. 이차는 RXL보다 3열의 공간이 있고 익스테리어나 인테리어나 더 좋아보여.
찬성 55
Tahseen Alalmaei
내가 여태껏 본 적 없는 최고의 차야. 나도 한대 가졌으면 좋겠어. 하지만 그럴일은 생기지 않겠지.
찬성3
K Minaya
언제 북미에 들어오는지 알 수 있을까?
찬성2
Reg O
난 이 SUV가 좋아. 현대가 또한번 해냈네.
그래 좋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탈것이고,나같이 거들떠 보지도 않을 사람도 있을것이며..
다 자기 취향대로 가는것
위에 잘 지적 해놓았구만.. 한가지더 스포츠 모드 달려도 감흥 없는게 현대차
있으나 마나한 스포츠 모드
지금 미국 유투브 보세요.. 조선시대 사대주의에서 아직 못벗어나는 부끄러운 우리의 모습을..
지금 미국 유투브 보세요.. 조선시대 사대주의에서 아직 못벗어나는 부끄러운 우리의 모습을..
그리고 에어서스 없이 8천이면 동급 차 대비 3천이나 싼데 뭐가 문제인 건가요????
에어서스 넣고 1억2천 타사 동급모델 따라갔으면 과연 어떤 소리를 지껄일까 궁금
그래 좋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탈것이고,나같이 거들떠 보지도 않을 사람도 있을것이며..
다 자기 취향대로 가는것
위에 잘 지적 해놓았구만.. 한가지더 스포츠 모드 달려도 감흥 없는게 현대차
있으나 마나한 스포츠 모드
저기 몇몇 댓글단 외국인 제외하면 나머진 관심도 없다
후진넣고 전진하는 차 많이들 사라...
현까 = 김여사 수준의 절망적인 차량지식
오로지 해외차와의 승부는 가격으로만 했었지 않나?
그래서 어차피 기술력 품질은 승부대상이 아니라서 가격으로 까는데 것도 잘못인가?
그리고 사전주문 2만대 넘어서 지금주문해도 올해 말이나 내년쯤에 받는다면서?
그럼 광고 그만해도 되는거 아닌가? 자~알 팔려서 좋겠다 현기차.
꽤 좋잖아? 할짝할짝 3
나쁘지않네 호의적인 2
벤테이가생각남 중립적 3
엑셀만들던 흉기는 흉기일뿐 2
중립적인의견까지 과반수는 되다보니 시큰둥한 한국반응과는 온도차가 꽤 나더군요.
어떤 채널에서는 GV80이 Q7과 XC90을 섞어놓은듯하다는 댓글에 좋아요가 몇천개가 있는 것도 있었구, 부정적인 의견이 없는건 아닙니다.
아무튼 내 생각엔 만일 적용하는 부품이 서로 다르다면 그것은 영업비밀입니다. 외부인은 알수 없어요. 일단 정확히 말하면 다르다고 봐야할 거예요. 국가마다 자동차 규정이 다르기 때문에 수출하는 차는 그 나라 규정에 맞추어야 합니다.
하지만 내가 말하고 싶은 것은 최근 출시된 팰리세이드의 경우 국내 충돌테스트에서도 최고 수준의 점수를 기록했고, 미국 충돌시험 역시 최고 등급을 기록한 거예요.
국내 충돌테스트 결과도 동영상으로 올려놓았어요. 이런 것을 봐서는 이제는 내수용, 수출용이 다르다고 억측할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