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이돈벌자 머리털 나고 택시를 타본 횟수를 손가락 발가락으로 샐 수 있을 정도로 타봤기 때문에 택시에서 나오는 특유의 진동은 알지 못하겠습니다.
타이어편마모가 생기면 속도가 올라갈 수록 소음과 진동은 더 커집니다.
이는 자칫하면 허브베어링 소음으로 의심을 할 수 있지만(노후차량경우), 경험상 타이어편마모가 아무리 심해도 허브베어링의 소음보다 심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허브베어링 소리라면 차량을 리프트로 띄워서 바퀴를 돌려보면 베어링 소리가 들립니다. 바퀴를 손으로 돌렸을 때 베어링 소리가 나지 않는다면 허브베어링 문제는 아닙니다.
앞타이어 두짝 교환하셨다고 하니, 뒷타이어 두짝만 남은 거 같은데요
앞타이어 두짝 교환하시고 소음과 진동이 그전보다 조금 잡힌게 느껴지신다면 뒷타이어 두짝도 교환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또한 어떤 차량을 구매하셨는 지는 모르겠지만 사실 타이어는 트레드웨어보다 제조년월이 더 중요하기도 합니다. 타이어는 고무이기 때문에 트레드웨어가 많이 남아도 제조날짜로부터 6년이 경과되면 교체시기가 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키위님 우선 늦은 시간에 장문의 답변 달아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현재 차량은 신차로 출고된지 4년정도 된차량입니다. 사제휠을 장착한 차량이긴하나 소음 부분에서는 큰 문제가 없었기 때문에 베어링 문제는 아닌 듯 합니다. 얼라이는 1번, 바란스는 2번 잡았는데 정상값임을 두눈으로 확인하고도 큰 변화가 없어 금주 주말에 뒷타이어를 교환해보고자합니다. 그래도 문제가 있다면 제가 예민하겠거니 하고 타야겠죠..ㅎㅎ
아무튼 장문의 답글 달아주심에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금요일 잘 맞이하시고 즐거운 주말 되세요. : )
안녕하세요 타이어 편마모 증상은 마모 형태가 여러가지로 있습니다 얼라이먼트 캠버, 토우 불량에 따른 마모인데요 다각마모, 대각선 마모들이 주로 진동과 소음을 유발 하며 뒤에서 헬리콥터가 계속 따라 온다고도 합니다 이런 마모가 있으면 교환을 하시고 얼라이먼트를 조정 하셔야 합니다 참조하세요
앞타이어가 편마모가 있으면 브레이크 잡을 때 진동과 소음은 더 커지며
브레이크 디스크가 변형이 됐을 때 나오는 진동과 소음과는 느낌이 조금 다릅니다
타이어편마모가 생기면 속도가 올라갈 수록 소음과 진동은 더 커집니다.
이는 자칫하면 허브베어링 소음으로 의심을 할 수 있지만(노후차량경우), 경험상 타이어편마모가 아무리 심해도 허브베어링의 소음보다 심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허브베어링 소리라면 차량을 리프트로 띄워서 바퀴를 돌려보면 베어링 소리가 들립니다. 바퀴를 손으로 돌렸을 때 베어링 소리가 나지 않는다면 허브베어링 문제는 아닙니다.
앞타이어 두짝 교환하셨다고 하니, 뒷타이어 두짝만 남은 거 같은데요
앞타이어 두짝 교환하시고 소음과 진동이 그전보다 조금 잡힌게 느껴지신다면 뒷타이어 두짝도 교환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또한 어떤 차량을 구매하셨는 지는 모르겠지만 사실 타이어는 트레드웨어보다 제조년월이 더 중요하기도 합니다. 타이어는 고무이기 때문에 트레드웨어가 많이 남아도 제조날짜로부터 6년이 경과되면 교체시기가 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무튼 장문의 답글 달아주심에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금요일 잘 맞이하시고 즐거운 주말 되세요. : )
뒷바퀴밸런스틀어지면 차체가 떤다고
듣긴했는데
차량 소모품중 제일 돈값한다 생각하는건
타이어입니다 개인적의견입니나
저같은 경우엔 타이어교체시 전륜후륜
상관없이 네짝 모두 교환
이유는 관리가 제일 좋습니다
주기따라 위치교환하며 공기압수시점검
디스크 패드 점검등
차량 정비주기만 비스무리하게만 해줘도
거의 문제없음다
중고차도요
일단 저는 중고차일경우 이유불문
단골카센터밀어넣고
차량점검 타이어교체후
운행합니다
즐거운 주말되세요~
브레이크잡을때
이건 거의 디스크변형 99 입니다
비오는날 물웅덩이 일부러 휠타이어
닦는다고 지나가거나
고속주행후 바로 자동세차
요즘 고속도로 휴게소자동세차많죠
바로들어가면 변형100 입니다
디스크 연마 교체 여러번 해보니
알겠더라고요
차량은 국산수입승용승합에슈비
거의비슷하게 일어나더라고요
저만의 경험이니 참고만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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