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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위 3 scrap 18.10.01 15:31 답글 신고
    메뉴얼에 나와 있는데요...제 차 같은경우 8000이더라구요 악조건이면 5천
  • 레벨 상병 음모의배라모드 18.10.01 15:32 답글 신고
    만키로에 교환해줘도 폐차까지 탑니다
  • 레벨 상사 1 천검성진유림 18.10.01 15:39 답글 신고
    만 아니면 1년에 한번
  • 레벨 상병 양근리장 18.10.01 15:59 답글 신고
    보통 1만 키로에 교체해도 괜찮은데,,,
    현대 세타엔진하고, 1.6gdi 엔진은
    5천키로에 교환하는게 낫지 않나 생각합니다 ^^;;;;
    (세타엔진 보링 당사자 임 ㅠㅠ)
  • 레벨 중위 1 남의떡이좋아 18.10.01 16:18 답글 신고
    저도 체감으로 그게 맞는거 같아요
  • 레벨 중장 [피터팬] 18.10.01 16:09 답글 신고
    엔진오일의 경우 신유일때보다 적당히 사용한 후의 마모방지능력이 훨씬 높습니다.
    다만 일반주기 엔진오일과 롱라이프 엔진오일은 일반적으로 수명이 3배 전후의 차이가 난다는것.
    마티즈에 한국GM 순정 엔진오일이나 ZIC 0W-30과 같은 일반주기 엔진오일을 사용했을때는 제 운행환경에서 8천km를 조금 지나면 수명이 다하였는데 Kixx PAO1 0W-30을 사용하니 2만km를 사용해도 수명이 남아있네요.
  • 레벨 중위 1 남의떡이좋아 18.10.01 16:17 답글 신고
    누우 가스엔진 차량인데 저가 오일 5W30 넣고 8천 정도 되니 엔젠 소음이 나기 시작해요...교체하니 조용해 지네요..메이커 권장 가혹 조건이 7천5백인데 저가 오일은 이게 맥스인듯...
    전에 세타2는 5천 되니 소리가 확 커지더군요
  • 레벨 하사 3 촌놈잉데예 18.10.01 16:27 답글 신고
    저도 1.6 gdi인데 15000이나 20000에 한번 갈아요. 14만 탔는데 고속도로만 타서 그런지 딱히 문제는 없네요,,
  • 레벨 소위 3 슈퍼원 18.10.01 16:34 답글 신고
    수입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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