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선배님들의 많은 조언을 구합니다.
신차를 출고 받고 들떠 있어야 할 시기에 차량 문제 때문에 맘 고생을 하고 있어 착찹합니다.
- 출고 일자 : 2022년 5월 30일
- 차량 : 2022 JL 랭글러 오버랜드 파워탑
- 출고 지점 : 빅토리 오토모티브 분당전시장
- 소음 및 고장 내용
1. 블루투스로 통화 시 양쪽 모두 지지직 거리며 정상 적인 통화를 할 수 없음 (간헐적 발생)
2. 애플 카플레이 연결 하여 통화 시 상대방이 내 목소리를 들을 수 없음 (간헐적 발생)
3. 주행시 실내 스티어링 휠 부분에서 바람 새는 소음과 고주파음 섞인 듯한 소리 발생 (상시 발생)
- 빅토리 오토모티브 분당 서비스센터 대응 사항
1. 핸드폰과 연결 되는 부분이라 호환성 오류를 모두 잡을 수 없으므로 정상
2. 핸드폰과 연결 되는 부분이라 호환성 오류를 모두 잡을 수 없으므로 정상
3. 스티어링 휠 펌프 작동으로 판단되며, 정상적인 작동음 발생 및 기능적 이상 없어 정상
1회 입고 시켜 수리를 받고, 다시 발생하여 2번째 입고를 시켰으나 정상이라고 합니다. 통화시 발생하는 문제 때문에 전화 수발신 시 카플레이 제거하고 블루트스 끄고 스피커 폰으로 손에 들고 통화를 해야 할 처지입니다. 이에 따른 안전 문제 발생 및 사고 가능성도 제기를 했지만 점검 후 정상이라고 판단 되기 때문에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입장이네요. (해당 증상 녹취 및 차량 판매한 딜러와 통화 시 해당 문제 발생 기록 있습니다.)
스티어링 휠 소음 문제는 하아 ... 저속때 계속 고주파음 처럼 들려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데 정상이라고만 하니 참 당황스럽습니다. 정상인 근거를 달라고 하니, 소음도의 인체 영향표를 주네요. 인체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니 그냥 타라는 이야기입니다.
위 문제 때문에 3번 이상을 왔다 갔다 했는데, 해결 할 의지 조차도 없어 보여 나름대로 대처를 하려고 합니다. 보배드림 여러분들의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P.S. 차량 뭘리티 및 서비스에 대해서 크게 기대는 하지 않았는데, 이정도 일 줄은 몰랐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