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목과 같이 6기통과 4기통중 고민중입니다.
이번에 운좋게 아는분에게 W212 E300 16년식/ 약 19,800km 운행차량을
정말 좋은 금액(현재 시세보다도 한참 아래입니다..)에 가져올 기회가 생겼습니다.
결론은,, w212모델을 데려와서 판매후(이부분은 양도해주시는 분께서도 가져가서 알아서 하라고 먼저 말씀해주셨습니다!!)
G30 520i msp 신형으로 넘어갈지 고민중입니다..ㅠㅠ
많은 분들이 차는 무조건 신형이다! 라는 말씀들이 많아 고민입니다ㅠㅠ (옵션적인 부분포함)
*E300의 장점은 6기통과 출력?
단점은 엄청 후진 인테리어가...
G30의 장점은 E300대비 최신식 전자장비들?!
(530도 고려해보았으나 계획해둔 월 지출 내역에서 조금 오바되어 제외하였습니다.)
@@ w212 e300(16년식) vs g30 520i msp(신형)
혹시 고수 보배선배님들이라면 어떤 결정을 하실지 고견을 여쭙니다ㅜㅜ
금요일 남은시간 화이팅하시고 행복한 주말들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구형차는 좆구린 실내도 실내지만 반자율과 여러 안전 장치가 빠져나간 차이기 때문에 사는데 용기가 필요
통풍은 없어도 되고 귀도 막귀라 오디오를 엄청 중요시 하는 부분도 아니어서 많은 금액을 주고 30까지 올라가지는 않아도 될거 같더라구요!
똑같은 엔진같은 소리하고 자빠졌네
무리없이 마력을 올리는게 기술인거고
거기에 들어가는 부품들도 틀려요
같은 4기통 이라도 520i랑 530i는
하늘과 땅차이여 ㅡㅡ
520d보다 출력낮은 520i 가지고
무슨 530i를 논해
단순히 소프트웨어로 마력수만
올릴수있으면 cla amg처럼 전부
4기통 400마력달고 나오지 ㅡㅡ
가만히 있으면 중간은 갈텐데
키 195에 100kg랑
키 160에 100kg랑
몸이 버티는 하중은 틀려요
이해가 되나요??
차도 4기통 250마력으로 출고되는거랑
4기통 180마력으로 출고되는거랑
차체가 받는 데이지 차이가 그에 맞게
설계되고 나옵니다
소프트웨어로만 고출력이 가능하면
전 차종 출고할때 맵핑 패키지 달고 나오지ㅋㅋ
뭐하러 520 530 같은 엔진쓰고
같은 부품 들어가면 제조사에서 530뭐하러
비싸게 만들어서 팜????ㅋㅋㅋㅋ
그냥 520 맵핑하고 530이라 구라치고 팔지
쳐 밟을때가 있어야지
정숙부분은 4기통 충분히 조용합니다
연비나 세금도 차이 많이 나구요
일단 중고차랑 신차 비교하는거 자체가 말이 안되요
나중에 돈을 더 벌어서 더 좋은 차 사는건 어때요???
결국 보면 돈 가지고 있는게 더 행복해요 ㅎㅎ
잔고장만 빼면..
그때는 5시리즈 비비지도 못했고
ㅎㅎ 감사합니다!
가면 4기로 못와요ㅎㅎㅎㅎ
4기로 가면 결국엔 다시 6기로 올라가겠죵..
대신 고속주행은 늘 듣던대로 명불허전이지요
4기통 보다는 회전질감,진동 훨씬 우월합니다.
w212 6기통은 gdi라서 외부에서 연진음 들어보면 인젝터 소음은 조금 나는데 실내에선 안들립니다.
위에 회원님 글에 초반 가속이 약간 늦는건 사실이고요.. 고속에선 쭉쭉 잘나갑니다.
신형 e400 도 6기통 이랍니다.
옵션 차이도 나고 외형에서도 휠 차이로 530i msp가 더 멋있어요 ㅋㅋㅋ
다만, 차이나는 옵션중에 제가 고민되었던 부분은 휠차이, 통풍, 오디오, 시트재질 이정도였거든요
근데 가격은 천만원 조금 안되게 차이 나던데, 과연 이부분을 위해 천만원 정도를 더 지불해야 하는가?에 대해
고민 좀하다가 ㅎㅎ 가성비 생각으로 520i msp로 왔습니다. 약 6천만원(취득세 등 포함)을 가성비라고 해야할지..
의문이지만요 ㅎㅎ
3000cc 아닙니다! 세금 좀 더나오죠...
출발시 더딘건 벤츠 특성이고 스포츠모드 누름 다른차처럼 튀어 나갑니다~
이 엔진이 고급유필수에요~
일반유 넣다 헤드 내리는 차들이 좀 있었어요...
복불복이긴 하나 그게 내가 될지 모르니 당연히 고급유 넣는게 안정적이죠~
520이나 530도 고급유 넣는게 좋으니 이부분도 참고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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