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운전면허를 준비중인 사람입니다 어디 물어볼곳이 마땅치않았는데 어떻게 알게되어 이곳에 질문드립니다.
1종보통 운전면허가 필요하게되어 면허를취득하려고 여기저기 알아보다
실내 운전면허연습장이라는곳을 알게되었습니다 운전면허 학원보다 가격도 저렴하고
시간도 덜 드는것같아서 운전면허 연습장을 15시간 등록했습니다. 4시간동안 기능시험연습을하고
시뮬레이터에도 안정적으로 합격을하고 강사도 이렇게가시면 문제가 없다고하여
면허시험장에 방문하여 기능시험을 보았습니다.
실내연습장에서는 기능시험중에 반클러치상태를 유지한채로 주행을해도 상관없다
교차로에서 대기중일때 클러치를 완전히 밟지않아도 상관없다고 교육해주었고
(운전연습기)시뮬레이터또한 아무 감점이나 이상없이 통과했습니다.
그런데 막상 기능시험을 치루었는데 교차로에서 클러치를 완전히 밟지않아 실격처리되고말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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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실내연습장 과 기기에대해 더이상 믿음이 가지않아 전액환불과 시험비용까지 청구하고싶은데
가능한지 알수있을까요? 15시간중 4시간을 사용한상태인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시간과 비용을 더 투자하여 운전면허 학원에등록하여 제대로 해야하는데 실내운전연습장에 등록한 제 안일함을 탓해야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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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허시험을 실내연습장에서만 연습하고 취득하려고했던 제 잘못이 크다는 사실은 인정합니다..
그런데요 수동운전 처음하는사람한테 잘못된 교육을한 연습장측에는 아무문제 없는건가요?
모르는사람이 배우려고 알고있다는사람을 찾아갔다가 틀린걸배워와서 이 일이 발생한건데
에초에 잘못된 방법을 교육한 연습장측이 잘못된것아닌가요?
가속구간을 제외한구간에서는 1단에서만 주행하셔되 된다
반클러치를 계속 밟으면서 주행하셔도 상관없다
교차로에서 클러치 브레이크를 꾹 밟고있어라 라는 얘기는 교육해준 바 가 없습니다.
진심으로 부탁드리고 싶은데
저에게 어떤문제점이있는것인지 말씀해 주실수 있나요?
게임과 현실을 구분하셔야죠~~~
많이 꼬여계신거같아 보기 좋지않습니다
이해를 못하시네요
게임과 현실을 구분하시라구여~~~
후기들 쭉 읽어봤는데 연습장에서만 연습하고 면허취득한사람들은 잘못된 방법으로 취득한것인가요?
비꼬는글 아닙니다.
애초에 운전자로써의 기본자세가 안되어 있네요
명바기 개쉐이...진짜...왜 간소화 시킨건지
특수면허까지 쌉가능
의견이 궁금합니다.
오히려 수동이 문젠거죠
실제하고는 많이 틀려요..
돈보다도 본인,다른 운전자들과 보행자들의 안전이 우선입니다
실내연습장은 운전면허시험장 수업이 부족하다고 느껴지면 부수적으로 다니는곳이라 생각합니다.
님도 면허증 찢어버리세요
진심으로 말하는겁니다
이상하게 배우셨네요;;;;;
시뮬레이터로 배우면 안될 것 같습니다;;
출발할때나 기어 1단 넣고 엑셀 밟기전에 반클러치로 움직이면 그때 엑셀 밟인서 쓰는겁니다
일시 정지 할때는요
기어가 들어가있는상태서는 클러치 밟는게 맞구요
기어가 중립된상태서는 클러치에서 발때도 됍니다
교차로에서 완전 정지 했다면 중립 놓고 클러치에서 발은 언져 놓고 있어야 맞네요
물론 브레이크는 밟아야 하구요
클러치 밟고 브래이크 밟는거 첨들어 봅니다 ㅋㅋ
그러니 실내운전강사가 틀린말은 아니죠
교차로에서 기어중립에 놓으란 얘기도 언급된적 없었구요
실내 운전연습장은 말그대로 연습하는공간입니다
님이 사전에 확인 하고 기능시험보는게 맞구요
기능시험통과가 80점입니다
이야기 하신곳감점 빼도 다른곳에서 실수 없다면 통과가 됍니다
떨어지는게 과연 저설명때문일까요?
꼭 그것때문에 떨어졌다고 생각하시나요?
편하실대로 생각하세요
면허시험을 만만하게본 제 잘못도 인정합니다 그런데요
님은 초보였던순간 없나요? 곰백작님도 많이 꼬여있으시네요;
몰라서 물어본걸 기를쓰고 물어뜯으시네요
반클러치잡으면 차는 앞으로 가려고하고 브레이크 잡고 있으니 벌벌벌 떨테고 조금이라도 클러치 압력이 떨어지면 퉁 티며 시동이 꺼져버릴텐데요
그리고 시험인데 반클러치 인정이 될수없죠 차라리 기어를 빼고 브레이크를 잡던가 클러치를 꽉밟고 있는게 맞는거지 반클러치를 잡아서 탈락됐다는건 시험관이 알정도로 차에 진동이나 이상을 알아차렸다는건데 시험에 적당히가 어디있나요 답이 정해져있는게 시험인데,,,
연습장 환불을 요구 하실려면 반클러치 잡아도 괜찬다고 말해서 떨어졌단 증거를 수집해서 인정하게 만들어야 할텐데 쉽지않아 보이네요
전 연습장 시스템은 경험해보진 않았지만 게임과 비교하는 이유는 연습장에서는 반클러치 잡아도 실제 엔진이 없으니 떨림도 없었을거고 실짝만 압력이가해져도 전기신호나 프로그램상 밟은걸로 될테니 시동꺼짐이 발생하지도 않았을것 같아요,,,,
뭐든지 몸으로 익히는건 직접 경험을 하는게 중요하지 유사한 상황만 경험하는건 실제 현장과는 천지차이입니다
참고로 기어들어간 상태서 반클러치 상태로 브레이크 잡고 그대로 있음 미션 나갑니다
미션이 뭔지는 알고 계실련지 ~~;
트렌스미션 갈리는정도는 알고있습니다
모르는사람이 배우려고 강사한테 배웠는데 강사가 잘못된걸 알려준건데 이게 문제점 아닌가요?
전기살아있는선 한선만 만지면 안죽는다도 아니고 쩝
차량 이라는 물건자체가 결국 소모품인데 닳는것을 방지하기위해 사용하지않는다는말 아닌가요?
반클러치는 언덕길 오르막에서 뒤로 밀리지 말라고 잡는 꼼수 아닌가요?
시험보는데는 반클러치를 한 기억이 없어요. 멈추면 기어 중립후에 1단부터 출발 이렇게 했던걸로 기억하는데요
맞는 내용인데요
시험장내에서 언덕길 정차 한번 있었던거 같은데
그때 반클러치 쓰라고 알려주긴했죠
정차시는 풀로 클러치 밟고
출발시 반클러치쯤 되면 브레이크 풀면서 클러치 때고 엑셀밟고요
언덕 정차후 출발 방법 알려준거 같은 내용이네요
참고로 저 모든 동작이 1초이내에 이뤄져야 정상출발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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