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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령 1 메르새됐어벤츠 08/27 15:05 답글 신고
    그러면 가오가 빠진다캅니다 ㅋㅋㅋ
  • 레벨 병장 하루에다섯끼 08/27 15:22 답글 신고
    전면에 헤드라이트만 있는 바이크는요?
  • 레벨 중령 1 메르새됐어벤츠 08/27 15:29 답글 신고
    제가 오토바이게시판에 쓴 글의 사진 참조해보시면 답나와요 ㅎ

    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bike/676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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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상사 2 쿡킹 08/28 12:20 신고
    @PAV 미국이든 유럽이든 고속도로 다 통행됩니다.... 앞번호판 없이도....

    거기는 난폭운전이 없어서 그런걸까요?

    그런건 안된다고 하면서 이런거는 꼭 다른나라랑 비교해서 말하고

    내가 볼때는 전세계에서 우리나라가 교통문화는 제일 후진국인데 그게 오토바이때문?

    개나소나 차끌고다니는 사람들이 문제지 불법주차 음주운전 다 4륜차아닌가요?
  • 레벨 중장 PAV 08/28 13:14 답글 신고
    high way 와 express way 정산 방식 차이이고 주마다 다릅니다.

    특히 미국은 600km이싱 직진인 고속도로가 많고 램프도 우리나라처럼 급격하지 않죠

    고속도로 자체가 한국 실정에 맞게 설계 된겁니다.

    저속 스쿠터 뿐만 아니라 저속 전기차도 고속도로 진입이 인됩니다.


    음주운전 안하는 4륜차 운잔자들 음주운전 비난합니다.

    난폭운전 안하는 라이더 분들도 폭주라이더들 비판하겠죠

    전세계에서 가장 후진이라는 발언도 인도나, 뉴욕 퇴근시간 운전해보고 다시한번 생각해보시길 ㅎ

    차사이로 막가는 차가 있는곳은 어느나라나 사건 사고 발생

    우리나라가 유럽 미국 수준은 아니어도 OECD 10위권은 됩니다.

    2륜차 전면번호판이 안된다는 근거는 결국 없으시네요

    난폭운전이 아니더라도 오도방구 우회전하는 차 사이 지나가려다 사고 많이 나죠

    골목길 교차로에서 코너돌다 넘어지는 라이더들 차 옆에 박으신적 2회도 있으나 기스안나 그냥 보내드렸습니다.

    오토바이 역주행은 엄청 많이 목격됩니다.

    교차로에서 차앞으로 나가서 미리 대기하면서 스타트도 늦죠. 나가 있어도 적당히 나기 있든가 좌회전 차선까지 물고 있어서 좌회전 차들한테 교통체증 유발입니다.

    이런게 라이더가 안전행을 안해서 나는 사고의 대표적 케이스 입니다

    공도에서 방어운전 안하는 자들은 이륜차건 사륜차건 죽습니다.

    제가 항상 난폭운전 하는 후배놈들 뒤통수 깨고 하는 말이 있습니다.

    "서킷가서 해라."

    그냥 라이더 보다도 배달라이더 분들 특히 불법 유턴 불법 좌회전 사고 유발자입니다.

    그런거 단속하고 블랙박스로 신고할라고 번호판 달라고 하는 겁니다.

    뒤에만 달려있으니 라이더 분들 자물쇠로 가리고

    번호판도 꺽고 ㅎㅎ

    번호판 가린 택시가 처벌 받듯 그런 스쿠터도 처벌 받아야죠
  • 레벨 대령 2 1400mah 08/29 12:05 신고
    @PAV 일본 수도고속도로 오토바이 진입한거 보면 기겁하시겠네 ㅋㅋㅋㅋㅋ
  • 레벨 원사 3 빨간이불 08/28 15:20 답글 신고
    인성이 개판이네요ㅋㅋㅋ
  • 레벨 상사 2 쿡킹 08/28 14:20 답글 신고
    @PAV 고속도로가 한국설정에 맞게 설계한거는 누구한테 들은겁니까?

    최고속도에 맞게 설계는 알겟는데 우리나라차랑 외국차가 틀립니까?

    램프가 급격하다는건 무슨뜻인가요? 설계할때 램프속도와 파라미터적용하는건 들어봤는데

    오토바이가 느려서 안된다는겁니까??? 램프구간에서 코너를 못돌아서 안된다는겁니까?

    oecd가입국중에 10위안에 든다는건 어디 자료입니까?

    총 37개국인데 대충 인터넷만 봐도 교통사고순위 3위 사고당 사망자순 4등1만대당 사망률 2등 거의 탑 클라스

    인데 이정도되면 우리나라 자동차 개인소유 금지시켜야되는거 아닌가요?

    민식이법 시행되고 시내 50키로로 하향조정했더니 그난리 치면서 무슨 oecd 따집니까??

    배탈오토바이가 그렇게 걱정되시면 배달금지법을 만들거나 오토바이 배달 금지법을 만들어서 4륜자동차로

    가능하게 하는 법이 입법되도록 노력 부탁드립니다.
  • 레벨 중장 PAV 08/28 14:40 답글 신고
    동부간선도와 경부고속도로 설계하신 교수님께 세미나에서 들었습니다.

    텍사스 고속도로 램프는 회전형이 거의 없습니다.

    우리나라처럼 회전형이면 우토바이는 속도를 더 줄여야 하거나 사이클처럼 눕혀서 돌아나가셔야 할텐데

    처음 설계당시부터 산악지형이 많은 국내환경에 시속 90km대 4륜차를 목표로 설계한 도로입니다.

    물론 천천히 돌면 돌겠죠. 그말은 램프에서 더 감속해야 한다는 이야기고. 4륜차가 양보해야 한다는 말이겠죠.

    아시아 하이웨이 No1 의 시작점이 한국으로 산정된 이유가 지정학적 위치 뿐만아니라 바로 우리나라의 발전된 도로교통환경을 해외에서 높이 산겁니다.

    http://taas.koroad.or.kr/sta/acs/gus/selectOecdTfcacd.do?menuId=WEB_KMP_OVT_MVT_TAC_OAO

    올해 도로교통 사건 수와 사망사건율입니다.

    교통 선진국 독일과 비슷한 수준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도심내 50km/h 는 스쿠터가 가장 잘 안지키시는데 논할 이유가 없을것 같네요

    4륜차는 적어도 벌금아까워서 카메라 앞에선 감속이라도 하는데

    (물론 저도 50kph 제한에 반대입장이지만

    어린이 보호구역 민식이법은 찬성이라

    그런디 둘은 입법취지가 다른데)

    배달오토바이가 불만이 아닙니다. 위법을 하면서 생계형이라는 식으로 면피를 주장하는게 다른사람의 안전을 위협하므로 그런 배달라이더를 단속하기 위해 전면 번호판을 주장하는 것이고

    라이더들이 주장하는 근거가 근거없음을 이야기 하는겁니다.
  • 레벨 중장 PAV 08/28 15:03 답글 신고
    @쿡킹 10만명당 서망률은 높지만 이건 거점 응급의학과로의 골든 타임내 신속한 이동이 어려운 것도 한몫하는 부분입니다.

    이국종 교수께서 국내 닥터헬기가 필요하다고 말씀하시는 근거이기도 하고요.

    전체 사고 숫자를 보십쇼.

    유럽도 난폭운전도 있고 과속도 있죠.
    영화 택시가 괜히 나온게 아닙니다. 파리운전은 그야말로 동물의 왕국입니다.

    중요한건 저는 공공도로에서 안전운행을 위협하는 모든 행위를 반대하고 그렇기 때문에 이륜차 전면 번호판 시행을 지지합니다. 또 러이더들이 주장하는 이륜차 전면번호판 불가론의 근거가 빈약하디는게 당초 글의 핵심입니다.
  • 레벨 원사 3 양발운전자입니다 08/28 15:09 신고
    @PAV

    이건 좀 웃긴데요.
    곤든 타임내 신속한 이동이 우리나라 보다 빠른 곳이 있긴 한가요?

    시내에서, 심지어 터널에서도 구급차에게 길을 열어줘서 외국에서 놀라는 판인데.
    심지어 곳곳에 병원도 많아요.

    이걸 막기 위해 이륜차의 전면번호판 부착이라니, 논리의 근거가 너무 빈약해 보입니다.
  • 레벨 중장 PAV 08/28 15:18 신고
    맥락을 벗어나시네요. 이건 저분이 우리나라가 도로교통 후진국이라고 하셔서 그에대한 반박을 하면서 나온 이야기 입니다.

    오토바이 전면 번호판의 근거가 아닙니다.

    네 최근엔 소방차 구급차 인식개선 많이 되어 홍해처럼 갈라지는 기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그러나 여전히 응급수술이 가능한 외상센터로의 신속한 이송이 어려워 골든타임 못지키는건 이국종교수가 가장 잘 아십니다.

    https://news.kbs.co.kr/mobile/news/view.do?ncd=2747000
  • 레벨 원사 3 양발운전자입니다 08/28 15:23 신고
    @PAV

    골든 타임 내 도착하기 위한 시설확충의 필요성은 무엇보다 중요하지만,
    현재의 우리의 토론에서 그것을 굳이 아주대와 연결하는 건 좀 억지 아닙니까?
  • 레벨 중장 PAV 08/28 15:35 답글 신고
    쿡킹님이 한국 도로교통 수준이 최하위권이라는데 대한 반박과 그 통계자료에 대한 해석을 첨언 한 것입니다.

    시설확충이나 이런부분을 주장하려고 아주대를 끌어들인게 아니라 양발님이 한국처럽 골든타임 지켜지는 곳이 없다하셔서 그에대한 반박으로 해당 기사를 첨부 드린것입니다.

    한국 외상사고 골든타임 30분안에 도착해야 하는데 한국은 평균 1시간입니다.

    이글 원래 주제는 오토바이 전면번호판 불가론이 근거 없음을 주장하는 것입니다.
  • 레벨 원사 3 양발운전자입니다 08/28 15:44 신고
    @PAV

    전 세계의 외상사고의 외상센터 도착시간 평균 자료가 있나요?

    시간이란 '상대적 개념' 이잖아요?
    1분이란 긴 시간인가, 아니면 짧은 시간인가?
    1초 보단 길고, 10분 보단 짧죠. 즉, '절대적 개념'이 아닙니다.

    따라서 골든타임인 30분 안이 아니라, 10분 안이면 더 좋겠죠.

    오이씨디 평균, 외상센터 도착시간이 있나요?
  • 레벨 원사 3 양발운전자입니다 08/28 14:34 답글 신고
    pav//

    일단, 저 번호판 못났네요. 할려면 좀 멋있게 달았음 합니다.

    의견에 동의하는 부분도 있고, 아닌 부분도 있습니다.
    불법 단속은 찬성입니다. 차든 바이크든 그것이 교통사고의 위험을 초해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어디까지 타이트 하게 할 것인가?
    아시다피시, 영업용 택시나 버스들은 법 규제를 느슨하게 적용합니다.
    음주단속 할 때, 그냥 통과시킵니다.
    그러나 우린 뉴스를 통해서 알죠. 이 사람들중 몇몇은 밥 먹으면서 음주했을 가능성이 있다는 사실을.
    주차, 정차 금지 구간에 택시들 줄 서있죠. 그러나 단속 안합니다.
    왜 타이트하게 단속 안하냐면 이들은 1초가 돈이고, 서민들의 바쁜 시간을 담보로 일한다는 명분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누구나 이해합니다.

    그렇다면 택배나 퀵들은 어떻게 볼 것인가?
    무조건 타이트하게?

    뭐, 개인의 주관마다 다를 수 있지만, 무엇이 정답이라 말하기엔 조금 애매한 부분이 존재합니다.
  • 레벨 중장 PAV 08/28 14:43 답글 신고
    개인의 이익을 위해 타인의 안전을 위협하는 행위는 전 반대입니다. 택시건 버스건 화물차건 위험하게 운전하면 밥숟깔 뺃어야합니다. 적어도 공공도로위에선
  • 레벨 원사 3 양발운전자입니다 08/28 14:48 신고
    @PAV

    그걸 찬성하는 사람이 어딨겠어요? 위험한 어떠한 것도 다 싫죠.
    특히, 우리나라의 민주주의 제도의 특성이 사익보다 공익을 우선하는데요.
    (미국이나 영국놈들은 개인의 권리를 앞세워 마스크 안 쓸 권리를 말할 때, 우린 공익을 위해 스스로 마스크를 쓰죠.)

    그리고 법은 무조건 문화의 뒤를 따라서 움직이게 되어있어요.
    왜냐면, 법은 인간의 편의를 위한 '법적 도구'일 뿐이니까요.
    즉, 우리의 필요에 의해 법이 만들어지고, 바뀝니다.

    따라서 님의 주관은 존중하지만, 마찬가지로 님의 주관 역시 님 개인의 생각일 뿐이라는 한계가 있습니다.
    다수의 합의에 의해 만들어 지는 것이 법이고, 그 법 또한 절대적일 수 없죠.
    거기다 '융통성'이란 것 또한 존재합니다.(제가 위에서 썼던 여러가지 '느슨한 규제'들)

    무조건 미친듯이 차든 바이크든 빡세게 단속하자고 하면, 공공의 이익 이전에 우리의 삶이 너무 피곤해 져요.
    법은 인간의 편의를 위해 존재해야지, 지나쳐서 삶을 피곤하게 만들면 안되겠죠.
    밸런스가 중요합니다.
  • 레벨 상사 2 쿡킹 08/28 14:56 신고
    @PAV 링크 거신거 꺼꾸로 생각하시는거 아닌가요? 우리나라 교통사고률 사망률 탑입니다.

    링크가 맞다면 진짜 우리나라 개인차량 금지 시켜야될 정도로 심각합니다.
  • 레벨 원사 3 양발운전자입니다 08/28 14:58 신고
    쿡킹님//

    여기 아니고, 저 위 댓글에 다셔야 할 거 같아요.
  • 레벨 상사 2 쿡킹 08/28 15:03 신고
    @PAV 램프가 회전형 아닌게 어딨어요?

    다 회전형 이죠... ???

    달걀 모양아세요??? r값이 달걀 모양이죠 보통 50-60키로 램프 진입시 원심력 등등 고려해서 파라메터 계산

    을 합니다. 무슨 직선 최고속도에서 램프 진입합니까???

    시공은 많이 참여했지만 설계는 답변드릴 정도 수준은 아니라 패쓰합니다.

    램프에서 4륜차가 무슨 양보를 합니다.

    오토바이는 같은속도에서 회전 반경이 더 좁고 더 빠르게 회전이 가능한데...

    링크 거신거 잘보세요.. 우리나라 교통 문화 개 후진국입니다.
  • 레벨 중장 PAV 08/28 14:59 답글 신고
    이 글 자체가 라이더 분들이 주장하는 전면 번호판 불가가 근거가 빈약함을 주장하는 글이라서

    그런 논박을 위해 근거를 들고 주장을 하는 중이죠.

    이미 전면 번호판은 대표발의 되어있고요.

    그런데 법이나 제도를 논하는데 있어 생계형 범죄니 눈감아 주자 이런거를 융통성이라 말씀하시는 부분은


    진짜무슨 5일 굶다가 너무 배가고파서 빵훔친분을 선처하고 생활지원을 하고 이런게 융통성이지

    저는 개인의 이익을 위해 위반하는 사항을 융통성으로 보지 않습니다. 과도한 처벌을 추가 하라는게 아니에요 이 법은.

    이륜차 운전자들이 하는 위반행위를 추격하고 단속하는게 어렵고 위험하니 그냥 집으로 고지서 날리기 쉽게 입법하는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인간이 만든 모든 법은 바뀔수 있습니다. 그러나 바뀌기 전까지는 지켜야 할 선이기도 합니다.
  • 레벨 원사 3 양발운전자입니다 08/28 15:02 신고
    @PAV

    발의가 정답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발의는 개나 소나 할 수 있고, 심지어 그 법안이 통과되었다 할지라도 정답이라 볼 순 없습니다.
    뭐, 악법도 법이다라고 말할 순 있어도, 정답이라 말할 순 없죠.
    더군다나 법은 절대성을 지닐 수도 없습니다. 늘 문화의 변화에 따라 만들어지고, 삭제되고, 수정 보완 되는 게 법입니다.

    그리고 융통성이 발휘되는 건 '현실' 입니다.
    택시 기사들에 대한 음주단속 없음과 손님 태우기 위해 주,정치 위반 구역에 차 대고 있는 것들 모두가 현실이죠. (설마, 이걸 전부 단속하자고 하시는 건 아니실테고?)
  • 레벨 상사 2 쿡킹 08/28 15:11 신고
    @PAV 옛날에 1년정도 택시 했습니다.

    그날은 진짜 돈이 잘벌리더라고요...

    진짜 손흔드는 사람만 보입니다.

    차가 안보이고 그래서 급차선 변경으로 사고가났는데 상대차도 새벽이라 엄청 빠르게 진행했고요.

    여튼 그 이후로는 절대 운전으로 밥먹구 살지 말자라고 열심히 살았습니다.

    물론 지금도 택시 손님태우려고 급차선 변경하면 놀랄때도 있지만 최대한 이해하려고 노력합니다.

    배달오토바이와 몇번 사고날뻔했는데 그때도 보면 다들 핸드폰 보느라고 깜짝놀라서 급제동합니다.

    화도 나지만 안타깝기도 하고 해서 웃으면서 넘어가죠...

    오토바이 타보시면 압니다. 신호위반이나 인도주행등 잘못된것은 많지만 적어도 막히는 도로에서 왜 차 사이로

    운전해서 빠르게 가는지 이해는 됩니다.. 안해보고 절대 이해 못합니다. 물론 잘못된 운전인지 압니다.

    우체국 집배원도 처음에 교육 엄청 받고 오토바이 운전하면 위반합니다.

    생긴게 그모양이라 그러는것도 이해는 하는거죠....

    여튼 앞 번호판 문제가 아니라는겁니다. 돈이 먼저인 세상에서 바둥바둥 사는게 안타까울 뿐입니다.
  • 레벨 중장 PAV 08/28 15:15 답글 신고
    택시를 왜자꾸 거론하시는가 ㅎㅎ
    택시고 택시기사 술냄세 나면 신고 됩니다.
    택시랑 사고났는데 기사가 음주면 역시 윤창호법으로 처벌도 되고요.
    어느 단속현장에서 어느 경찰이 택시가 술마셨어도 그냥 영업하라고 보내주는지 모르겠으나
    만약 그로인해 음주 사고가 난다면 그부분에서 경계를 소홀이한 경찰도 책임입니다.


    항공기 조종사도 운항전후로 음주측정을 하고요.
    회사택시도 영업하려면 회사에서 음주 측정기 불어야 그날 영업이 가능합니다.


    입법이 최선이냐? 라고 물으신다면 법은 최소한입니다. 법령을 세우면 그에따라 시행령이 나오겠죠. 법은 인간이 지켜야하는 최소한을 글로 써놓은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 최소한이 전방에 번호판 붙어서 익명성 뒤에 숨지 못하게 하는 겁니다.
  • 레벨 원사 3 양발운전자입니다 08/28 15:20 신고
    @PAV

    이야~~ 술 냄새 나면 신고된다는 논리, 신박합니다.
    애초에 음주단속 하면 될 일 아닌가요?

    사고났는데, 음주면?
    위 내용과 같네요.


    익명성...
    와우, 누가 보면 번호판 없는 줄 알겠어요.

    너무 과장되고, 논리가 너무 빈약하신 거 아닙니까?


    그러니까 주,정차 구역에 대기하고 있는 택시들 몽땅 딱지 끊고, 전부 음주 단속 하면 되잖아요?
    쉬운데 왜 못 하죠?
    입법의 문제가 아니라, 이미 불법인데요?

    따라서 이게 '융통성'이라고 했더니, 또 융통성 같은 건 안된다면서요?
    님의 논리의 중심을 모르겠습니다. 너무 오락가락 하시네요
  • 레벨 중장 PAV 08/28 16:21 신고
    네 라이더 분들이 주장하시는 전면번호판 불가론을 반박하는 근거를 제시한 것이 이 글입니다.

    법의 무결성은 이글의 주제는 아니고요.

    법안으로 인해 선량한 라이더가 피해를 받을 걸로 보이지 않지만 그런 사례가 예견된다면 구체적인 사례를 들고 입법 청원에 계속 목소리들을 내주세요

    그래야 좋은 법이 나오지요
  • 레벨 중장 PAV 08/28 15:25 답글 신고
    강남역에 보면 택시 주정차 장소가 있습니다 300m정도 택시가 서서 도로를 막고있죠.

    학원버스도 마찬가지입니다. 10시만 되면 도로 가차선을 다 막교 있죠.

    다 단속대상이고 누군가 신고하면 단속을 나옵니다.

    왜 단속이 됩니까? 불법이니까 딘속 대상이 되는 겁니다.

    현실은 행정 편의 주의 때문에 누군가 지랄하지 않으면 단속을 안하고 있을 뿐입니다.이런게 융통성 유도리가 아니라는 거죠.

    5일 굶다가 배고파서 빵훔친 장발장을 처벌이 능사가 아니라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만드는게 융통성입니다.

    택시는 어느지역에서 음주 택시를 그냥 봐주는지 모르겠다고 말씀드린겁니다. 회사택시 출차할때 음주 단속 불어서 알콜뜨면 그날 운전 못합니다.
  • 레벨 원사 3 양발운전자입니다 08/28 15:27 신고
    @PAV

    그러니까 왜 경찰은 택시에 대한 음주단속을 안 하는 걸까요?

    이것도 경찰이나 구청에 신고해야 할까요?
  • 레벨 원사 3 양발운전자입니다 08/28 15:33 신고
    @PAV

    장발장과 융통성이라...
    ----------------------------------------------

    너무 허기진 나머지 구운 달걀 18개 5천 원어치를 훔친 40대가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코로나로 일용직 일자리를 잃고 열흘 넘게 굶주리다가 이런 범행을 저질렀습니다. 검찰은 1년 6개월의 실형을 구형했습니다
  • 레벨 중장 PAV 08/28 15:43 신고
    양발님 그거 가게주인이 처벌 불원서 낸사건 아닙니까?
    단속한 경찰도 사회적응 돕기위해 돈도 주고 밥도 주고 했고
    법원도 참작하여 판결 했다고 본것 같은데

    저는 그런 사건이 융통성이 필요한 사건이라고 봐요

    다른사람의 안전까지 위협하는 위반운전을 눈감는게 융통성이 아니라요
  • 레벨 원사 3 양발운전자입니다 08/28 15:45 신고
    @PAV

    그렇담, 연결해서 하나 더.
    ---------------------------------

    BBC 로라 비커 특파원은 6일 자신의 트위터에 “한국 검찰은 너무 허기진 나머지 달걀 18개를 훔친 남성에게는 1년 6개월이라는 실형을 구형했고, 세계 최대 아동 포르노 사이트를 운영한 손정우도 동일한 형량을 받았다”고 씁쓸한 심정을 토로했다.


    보세요.
    님 마음대로 이것이 정답이라 할 수 있는 게, 단 하나라도 있어요?
    법 자체가 완벽하지 못한데, 하물며 님의 주관일 뿐인 것을 바이크 라이더들 상대로 뭐라할 근거가 있긴 한가요?

    궁금합니다.
    그저 자신의 개인 의견일 뿐인 것을, 정답인 것처럼 포장한다는 게 가능하긴 한 것인지.
  • 레벨 중장 PAV 08/28 15:51 신고
    그래서 실형이 얼마로 선고됐나요 혹시 다른 사건인가

    제가 본 사건은 기소유예 났습니다.

    제가쓴 다른글에 보면 오토바이 CFD 영상도 있습니다. 이건 과학적 근거에요

    번호판이 오토바이 주행안정성에 영향이 미미하다는.

    구조적으로 불가능 하지 않다는게 또 사례를 통한 근거고요
  • 레벨 원사 3 양발운전자입니다 08/28 15:53 신고
    @PAV

    1년요.
  • 레벨 중장 PAV 08/28 15:55 신고
    그분도 초범이었나요?

    이상허네요 그런 경우 대부분 가소유예로 소액은 용서해 주는데


    입법이 능사가 아니다 융통성을 갖어야 한다.

    그런데 입법은 최소한입니다.

    적어도 단속으로하고 익명성 뒤에 숨어서 방종을 부리는 자들은 막아야죠.

    별로 지지하지는 않지만 BLM 운동에서 이런 표현을 하더군요.

    "모든 경찰이 나쁘진 않다.
    그러나 나쁜 경찰 한 두명에 눈감으면
    그들도 나쁜 경찰이 된다."

    제가 느끼기엔 이미 이륜차 운전자분들 위반정도가 시민들이 융통성있게 받아들일 수준은 넘은것 같네요.
  • 레벨 원사 3 양발운전자입니다 08/28 15:59 신고
    @PAV

    그리고

    필로폰 투약,
    수원지법 형사1단독 이원석 판사는 황 씨에게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하고 보호관찰 및 40시간의 약물치료 프로그램 수강, 220만원의 추징을 명령했습니다.
  • 레벨 중장 PAV 08/28 16:01 신고
    오토바이 위반도 상습이면 가중 처벌되야하고

    마약도 상습이면 가중 처벌 되야죠.

    황씨가 처벌이 약하니 오토바이는 봐줘야 한다 이건 말이 안됩니다.

    오토바이도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사망사고내면 민식이법으로 처벌되고요.

    배달 오토바이들 갓길 주정차 잠깐하는거 그런게 융통성으로 용인되는 수준이지

    택시가 코너 모서리에 주정차해서 사고유발하는건 융통성으로 용인되는게 아니라 단속 대상이고요

    이런게 시대에 따라 사람들의 가치관에 따라 다릅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자기 주장을 이야기 하고 근거를 드는 거죠
    그래서 법도 생물처럼 계속 바뀌고 나뉘고 세분화 되는 거고요.

    전면 번호판 법령이 폐기처분 될수도 있고 입법될수도 있고요. 다만 라이더들이 말씀하시는 전면번호판 불가론의 근거는 다른 근거가 없다면 다 가능하다는 거예요.
  • 레벨 원사 3 양발운전자입니다 08/28 16:07 신고
    @PAV

    누가 봐달라고 했나요?
    법이 저따위란 걸 보여드린 것 뿐입니다.

    님의 논리로는, 무단 횡단 몇 번 하면 감옥 가겠어요. 가중은 뭔 가중이에요.
    위반하면 범칙금 내는 순간 끝입니다. 잘못에 대한 책임을 지면 그만입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이 모든 것은 그저 님의 '개인 생각'일 뿐이란 것이죠.

    앞번호판을 다니 마니, 대기하는 택시를 경찰에 신고해서 단속하니 마니,
    전~~~~~부 님 개인의 주관일 뿐이죠.

    더 이상 뭔 의미가 있죠?
  • 레벨 중장 PAV 08/28 16:09 신고
    ㅋㅋ 그러면 댓글을 왜다세요. 댓글을 다시니까 주장과 근거를 드는 거죠.

    계속 법의 불완전성을 주장하시는 거 아닙니까?

    난 오토바이 전면 번호판을 달아도 되는 근거들을 보인거예요.

    입법이 되면 그게 사회구성원들이 지켜야 하는 최소한이 되는거죠.

    물론 그 법으로 인해 선량한 피해자가 생길수 있으니 그런걸 시행령을 만들때 예외조항으로 주저리 주저리 달고

    또 그도 안되면 시행령도 수정하고 하는거고요

    사문화돠 사라지는 법도 있고요

    스마트폰 소프트웨어도 한번에 완전무결하게 못만들어서 업데이트하는데
    법을 완전무결하게 못만든다고 비판하면 ...
  • 레벨 원사 3 양발운전자입니다 08/28 16:14 신고
    @PAV

    주장 할 필요가 없죠. 너무 당연한 기본인데요.
    (모르시는 거 같아서, 알려 드린 거.)

    제가 주장하는 건 단순합니다.
    모든 건 님의 '개인 생각'일 뿐이다.

    그러한 님의 개인 생각을 존중해 드릴 순 있으나, 굳이 라이더 게시판에 와서 불을 지르시니
    그저 한 마디 했을 뿐입니다.


    솔직히, 웃기지 않아요?
    님이 라이더 게시판에 와서 저 볼품 없는 번호판을 앞에 다 붙이자고 하면, 라이더들 모두가 "네, 알겠습니다."
    이러는 게 더 이상하지 않아요?
  • 레벨 중장 PAV 08/28 16:25 답글 신고
    네 이 법은
    익명성 뒤에 숨지 못하게 만드는 법입니다.

    이것때문에 뭐 어떤 선량한 피해자가 생길지 모르겠습니다만

    만약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어떤 선량한 피햐자가 양산되는 법인지 이법의 맹점이 뭔지 근거를 들어 주셔야

    좋은 법이 되는거죠.

    생계형 위법은 눈감아주자 라는 것도 사회적으로 받아들여지는 수준이 있을꺼고

    안받아들여지는 수준이 있을꺼고요

    택배차 골목에 잠깐 대서 길막히는거

    용인 되죠. 그런데 불법 유턴하다가 사고나는거? 이건 아니지 않나 하고요(제 주장)

    오토바이 라이더분들이 집단 행동 계획 하신다고 들어서 여기다 쓰는 겁니다.

    그 근거로 드신 불가한 사유가 불가하지 않기 때문에
  • 레벨 원사 3 양발운전자입니다 08/28 16:30 답글 신고
    pav//

    하하하하. 너무 심각하신데요?
    그런건 법학자들에게 맡겨두세요.

    릴랙스 하세요.
    님의 개인 의견은 존중합니다.
    그러나 여긴 라이더 게시판이고, 당연히 반발이 있을 것은 예상하셨을 거 아녜요.

    앞번호판 달아라 하면 "예, 알겠습니다. 대장님!" 뭐, 이런 대답이 나올 걸 기대하셨던 건 아니잖아요?

    그냥, 바이크 타는 쉑히들은 다 저런가 부다 하면 될 것을... 굳이 더운날에 에너지 팍팍 쓰십니까.
    편의점에서 맥주라도 한 캔 하시죠.
  • 레벨 중장 PAV 08/28 16:37 신고
    @양발운전자입니다 이륜차 운전자가 다 그렇게 위반 운전한다고 보지 않아요.

    법 잘지키시고 할리데이비스 타시는 분들은 점잖습니다 대부분


    라이더 분들이 릴레이 1인시위 하고 계시는데

    그 주요 근거가 이렇게 두개 써있어서

    그걸 비평한겁니다.


    공기역학과 구조적 불가능
  • 레벨 중장 PAV 08/28 16:38 신고
    @양발운전자입니다 한문철 챌린지만 봐도 서로의 의견이 첨예하죠

    그런 챌린지는 공도가 아니라 서킷에서 해야합니다

    익명성 뒤에 숨어서 그러면 안되거든요

    속초에서 차위에 알몸으로 타고간 애들

    그런애들이나 마찬가지에요

    진짜 속초 알몸 퍼레이드카들 안전띠 미착용으로 벌금 물어야 하는데
  • 레벨 원사 3 양발운전자입니다 08/28 16:44 답글 신고
    pav//


    1인 시위 - 할 수 있죠.

    한문철 챌린지 - 뭔지 모릅니다.


    개인이 공기역학 어쩌구라고 주장 할 수 있죠.
    따지고 보면, 저걸 달려면 앞 방풍 쉴드를 달아야 하니 영향이 있긴 있겠네요.

    개인적으론 앞 쉴드, 무릎 보호 막, 양쪽의 가방 모두 떼고 탑니다.
    바람의 영향 어쩌고가 아니라, 멋있어 보이려고요.(그러니 저 볼품 없는 번호판에 빡치죠. 아오~~)
  • 레벨 원사 3 양발운전자입니다 08/28 16:54 답글 신고
    PAV//

    저는 요기까지 할게요.

    나름 즐거웠습니다.

    매너도 있으신 분이라 더욱~
  • 레벨 중장 블키 08/28 17:18 답글 신고
    앞번호판 찬성합니다. 폼이 안나니 안단다 달데가 없다. 뒷번호판은 멋지고 폼나서 달고 다니는거 아니죠.
  • 레벨 원사 3 양발운전자입니다 08/29 04:18 답글 신고
    블키//

    사실, 앞번호판을 달려는 목적은 '퀵 배달' 때문이죠.
    큰 바이크들은 역주행 자체가 불가능 하니.

    그러나 지금은 그런 거 따지지 않고, 넓게 함 봅시다.

    법은 무서운 거에요. 한 번 만들어 지면 평생 따라다니면서 괴롭힙니다.
    법은 무조건 제재하는 쪽으로 움직여요. 범칙금 때려서 강제로 법을 이행하게 만드는 목적이니.
    그리고 '법의 방향성'은 자동차에게 적용되는 의무 방향으로 움직일 겁니다.(당연하죠?)
    즉, 바이크에게 앞번호판을 단다는 뜻은 '불법 주차 단속' 하겠다는 뜻입니다.

    주차장에 주차 안 한 바이크들에게 몽땅 범칙금을 때린다는 뜻이고,
    길 가의 큰 스쿠터들은 그냥 떠가서 보관료 때리겠다는 뜻입니다.(이거 엄청 비쌉니다.)
    살벌하죠?


    음, 이걸 라이더가 환영한다는 거 자체가 저는 이해가 안 갑니다.
    퀵 배달 단속 하나 하려다가 모든 바이크들이 불법주차 단속 대상이 되는 것인데.
    (속담이 생각 나네요. '빈대 잡으려다 초가삼간 태운다.')


    똑똑한 사람들이 머리를 맞대고, 좀 더 효율적인 방법을 찾아볼 순 없는 것인지.
  • 레벨 상사 2 쿡킹 08/28 17:38 답글 신고
    면허증이라고는 2종보통 하나 딱있고 운전이라고는 승용차만타봤고 (카니발 k5 제외) 나보다 앞질러가면 꼴보기 싫고

    그냥 아몰라 그냥 앞번호판 달어 이러니 교통 개 후진국에서 못 벗어나는겁니다.

    민식이법 때문에 무서워서 운전 못하고 시내 속도 50km로 하향 조정하니 차 막히니 어쩌니 하고

    사람이고 머고 차 타고 다니면서 걸리적거리면 다 방해된다고 하고

    무슨 대화가 될까요? oecd 가입국 37개 중 10위 안에 들어간다는 말도 안되는 소리나 하고

    인구대비 차량대수 대비해서 사망률 사고률 다 2-3-4등 인데 바이크때문이라는 말도 안되는 말이나 하고

    베트남 같은 나라는 오토바이 넘처나는데 베트남사람들 다 오토바이사고로 디졌다는 얘기랑 머가 틀린가.....

    박정희가 경제발전해보겠다는데 고배기량 오토바이 수입해서 외화 날리는거 꼴 보기싫어서 고속도로 못 들어가

    막은걸 아직도 바람에 날라가네 차 안에 빨려들어가네 이런생각하는 하는 사람들이랑 무슨 대화가 될까요
  • 레벨 중장 PAV 08/28 20:20 답글 신고
    1종입니다
  • 레벨 상사 2 쿡킹 08/29 20:01 신고
    @PAV 어차피 1종이나 2종이나 승용차밖에 더 타보셨겠어요?? 그냥 2종보통으로 ㄸㅏ시지
  • 레벨 중장 PAV 08/30 01:06 답글 신고
    유럽서 수동이 보편적이단 시절에 땃기 때문에 1종입니다.
  • 레벨 대령 2 1400mah 08/29 12:06 답글 신고
    개후진국 인증도 아니고 실효성없는 앞번호판(단속카메라가 오토바이 번호판 사이즈 인식 못함) 같은 삽질하지 말고 면허체계랑 처벌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가는게 맞습니다.
  • 레벨 중사 3 3LV6DOHCTT 08/29 22:04 답글 신고
  • 레벨 상사 2 쿡킹 08/29 23:07 답글 신고
    고속도로 갈 생각도 없습니다.시골 왕복2차선길만 찾아다니죠. 앞번호판이랑 주차선이 무슨 관계가 있나요? 바이크를 서서 타는 사람있나요? 잠깐 직선도로에서 다리 저리면 잠깐 일어섯다 앉는건데 ㅋㅋ 타는건 딸랑 승용차 한대 뿐인사람한테 뭔말을 할까요?
    그냥 오토바이 게시판에 오지마시고 k5 카니발 트럭 버스 김여사 택시 렉카 킥보드 자전거 빼고 딸랑 승용차 한대 타는 게시판에 가세요
  • 레벨 중령 1 메르새됐어벤츠 08/29 23:48 신고
    @쿡킹 바이크 기종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로드킹이나 gs1200, rt1200같은 대형바이크 잠깐아니고 서서타고 주행하는 거 라이딩하면서 많이 봤습니다.
    그건 다리 저린거하고 상관없어요…그렇게타도 재미 있다는 거 저도 해봐서 압니다.
    전 바이크를 여러기종 20여년 타보기도 한 라이더 입장이지만 사실 라이딩하다가 목격하는 거 대부분 눈쌀 찌뿌려지는 경우 많습니다.
  • 레벨 원사 3 양발운전자입니다 08/29 23:57 답글 신고
    3sv6dohctt//

    하나만 물어볼게요.
    자동차를 주차장에 주차하는 게 '의무'인가요, 아니면 '권리'인가요?

    한 번 더 반복,
    자동차를 주차장에 주차하지 않고 길 가에 대면 범칙금을 내야 하거나 끌려가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주차장에 돈을 내고 주차합니다.
    이것은 의무 일까요, 아니면 권리 일까요?


    참고)
    무엇이 법적 제재 대상인지가 중요합니다.

    권리가 어쩌고 의무가 어쩌고 하시는데, 현재 법이 그렇습니다.
    누가 봐주고, 안 봐주고가 있나요? 법 어기면 다 범칙금 때리는데.

    논의는 할 수 있지만, 기본 개념은 가지고 갑시다.
  • 레벨 원사 3 양발운전자입니다 08/30 00:03 신고
    3sv6dohctt//

    답부터 좀...

    (다시 자세히 읽어보시구요.)


    ------------------------------------

    다른 일 보시느라 바쁘신 거 같으니, 쓰고 갈게요.

    예전엔 아무데나 주차하고, 심지어 버스 안에서 담배도 피고 했어요.
    그걸 '금지'하고, 강제하기 위해서 '범칙금'을 때렸죠.
    그래서 어쩔 수 없이 돈 내면서 주차해야 하고, 버스 안에서 담배를 피지 못하게 되었죠.
    (이것은 '의무' 입니다. 강제되는 모든 것들은 다 '의무'죠. 군대 끌려가는 것 역시 선택이 아니에요. 즉, 국방의 의무죠.)

    따라서 자동차가 주차장에 주차하는 것은 권리가 아니라, '의무' 에요.

    이게 기본 개념 입니다.
  • 레벨 상사 2 쿡킹 08/30 00:12 답글 신고
    3LV6DOHCTT21님 참 답답하네요. 앞번호판 있어서 그렇게 떳떤하게 불법주차합니까? 시내만 나가도 수천대씩 불법주차하는데 그건 번호판없어서 합니까? 아니면 주차장이 없어서 그럽니까? 아니면 본인들이 주구장창 개무시하는 k5 카니발 김여사 트럭입니까? 우리나라가 교통후진국인데 그것도 오토바이 운전자 때문입니까?
  • 레벨 중사 3 3LV6DOHCTT 08/30 00:20 답글 신고
  • 레벨 상사 2 쿡킹 08/30 00:31 신고
    @3LV6DOHCTT 위에 글 안보셨어요?
    Oecd 국가중에 우리나라가 사망률 사고률 다 탑입니다. 좋아지긴 머가 좋아집니까? 어디 칠레 러시아 같은 나라랑 비교를 합니까?
    불법주차 오토바이가 심하다는 말에 웃고 갑니다. 요즘 오토바이도 불법주차 딱지끈어요.
    동대문 옷 나르는 배달오토바이 주차하는것만 봤나요? 그리고 엔진 달린 자전거는 소장용입니끼? 님 말대로라면 타고 나갈수도 없을건데요?
  • 레벨 원사 3 양발운전자입니다 08/30 00:42 답글 신고
    3sv6dohctt//

    댓글 추가하셨으니 달게요.

    자동차 운전자냐 바이크 라이더냐는 아무 문제도 안됩니다.
    그냥 개념이 있냐, 없냐의 문제죠.

    '바이크 전용 주차장' 문제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모든 바이크에게 앞번호판을 달게 해도, 주차 단속을 못 합니다.(당장은)
    왜냐면, 바이크 주차장이 없거든요.(현재 자동차 주차장의 모든 선은 차에 맞춰져 있죠. 그리고 숫자도 부족합니다.)

    따라서 정부쪽에서 이 떡밥을 먼저 던집니다.(음, 이거 쓰면 얘기 길어져요. 한미FTA랑 고속도로 통행 시위 그리고 헌법소원까지 연결 되거든요).


    뭐, 어쨋껀 현실적으로,
    바이크 전용 주차장이 없으니까, 바이크 주차단속을 못 합니다.
    다시 말해서, 바이크 전용 주차장을 만드는 순간부터 바이크 주차단속의 명분이 생긴다는 뜻.

    따라서 결론적으로,
    바이크 라이더 중에, 주차장에 주차할 권리 또는 전용 주차장을 만들어 달라는 사람들은 개념 없는 사람들이라고 생각합니다.(제발, 바이크도 주차단속 해달라고 비는 짓이니... 미친 거 아닐까요?)


    (어라, 위 댓글들 왜 지우셨나요?)
  • 레벨 중령 3 술잔속달빛 08/30 20:15 답글 신고
    아니 엄연히 이륜차고 면허도있어야되고 등록도하고 보험도 든다면서요
    그럼 차인데 왜 앞번호판을안달아요?
  • 레벨 상사 2 쿡킹 08/30 21:42 답글 신고
    면허도 있고 등록도하고 보험들었는데 자동차 전용도로 못가요 그래서 안다나봐여
  • 레벨 이등병 회색 09/07 07:11 답글 신고
    안 이쁘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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