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베스트글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목록
  • 댓글 (100)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위 2 인간백정셰이콘 10/05 05:57 답글 신고
    진주만은 알듯
  • 레벨 이등병 독학소년 10/05 21:35 답글 신고
    중학교때까지...
    경남 진주인줄 알았던 1인..ㅠ
  • 레벨 중위 3 안드로메다개똥이 10/05 06:35 답글 신고
    곧 바뀔듯.
    나라꼴 보아하니, 씨 오브 재팬.
    쌓아 올린 국격을 개똥으로 만든어 가는 중.
  • 레벨 중사 2 어케될꺼같냐 10/05 12:21 답글 신고
    앞으로 7광구 문제가 더 중요함...

    중국 일본이 해군 / 해경 강화하는 이유가 그거임

    원유 매장량이 사우디보다 많은데 영해 기준이 애매한 곳이라 충돌은 불가피함... 근데 오히려 국방비 삭감을 하니...
  • 레벨 상병 꽁미남 10/05 12:45 신고
    @어케될꺼같냐 최대치 사우디 반 안되는걸로 알고 있음돠. 러시아 보다는 많을지도요
  • 레벨 훈련병 ZZM 10/05 22:57 신고
    @어케될꺼같냐 원유매장량이 사우디보다 많단다 ㅋㅋㅋㅋ 그럼 그거안캐고 뭐하냐?
    삼성엘지필요없고 그거하나로 먹고산다 븅딱아
  • 레벨 상사 2 데이크스트라 10/05 12:55 답글 신고
    반박을 못하겠다.. 굥정의 나라..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일병 달나라굼뱅이 10/05 13:44 답글 신고
    9월 말에 바뀐건데 문통의 영향력이 아직 남았나보네요
    강릉사건도 문통의 영향력인가?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장 동방불패 10/05 15:27 신고
    @닉네임을머할지고민중이에요 참 애잔하시네요
  • 레벨 대위 3 사실이지만진실이아닌 10/05 20:57 신고
    @닉네임을머할지고민중이에요 누가 똥꼬를 빠는가 잘봐라~~
    아나바다도 모르는 모지리를...
  • 레벨 준장 지랄 10/05 15:38 답글 신고
    탄핵해서어서날려야되
  • 레벨 하사 3 싸다지렸다 10/05 22:37 답글 신고
    언제 국격을쌓아올려?
  • 레벨 대위 3 거북이달려 10/05 06:37 답글 신고
    당연한 건 데 고맙네!!!
  • 레벨 중장 벅지왕 10/05 06:39 답글 신고
    석렬이 : 동해가 뭔데
  • 레벨 원사 3 스캇리 10/05 12:17 답글 신고
    압색 가겠네요
  • 레벨 대위 1 두부과자 10/05 21:45 신고
    @스캇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위 2 무사고10년차 10/05 15:31 신고
    @닉네임을머할지고민중이에요 미사일 쏘는것도 외신으로 받고있는 와중에 잘도 물타기시도한다 ㅋㅋㅋ
  • 레벨 원사 3 스캇리 10/05 16:32 신고
    @닉네임을머할지고민중이에요 뭔 말이야 술뭇나?!?!
  • 레벨 소위 1 백색불꽃이노래하다 10/05 17:53 신고
    @닉네임을머할지고민중이에요 참 열심히도 산다~
  • 레벨 이등병 ZippyZiggy 10/05 18:32 신고
    @닉네임을머할지고민중이에요 울지말고 얘길해야 알아듣지
  • 레벨 원사 3 그냥아버지 10/05 21:15 답글 신고
    독도가 아직도 대한민국꺼였나 ? 새끼들아!
  • 레벨 병장 3가지소원 10/05 22:05 답글 신고
    반대 누른 사람들은 누굴까.. 소오름;;;
  • 레벨 훈련병 ZZM 10/05 22:56 답글 신고
    재명이만할까 ㅋㅋ
  • 레벨 중사 1 불몽디 10/06 07:48 답글 신고
    문씨는 늘그랫지. 사람보다 북한이먼저다
  • 레벨 하사 1 핑크퐁뽀로로타요 10/05 06:40 답글 신고
    이미 일본해로
  • 레벨 대령 1 급하면어제나오던가 10/05 06:48 답글 신고
    굥 : 황해는 아는데~ 그 먹방하던 그~ 아~ 그래 그~ 하정우 김먹방이~
  • 레벨 원사 3 변신몬스터 10/05 06:52 답글 신고
    굥산당 : 동해를 일본해로 정정해주십시오
  • 레벨 중위 3 코코씨 10/05 08:06 답글 신고
    참 가지가지한다 멧돼지 새끼
  • 레벨 소령 3 아직도못다한사랑21 10/05 08:30 답글 신고
    국짐쉐끼들 미군도 좌빨 빨갱이라구 주접일듯
  • 레벨 대위 3 전격제트작전 10/05 14:04 답글 신고
    현 정부
    상태 보면

    독도 도 온전 못할듯한
    불길함!
  • 레벨 훈련병 Dct매니아 10/05 14:25 답글 신고
    분명 얼마전에 한미일 해상합동훈련까던 보배맞음?
  • 레벨 훈련병 김선반 10/05 14:33 답글 신고
    근데...east가 아니라 dong로 해야 하는거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 레벨 대위 1 TedV 10/05 15:18 답글 신고
    욕 더 이상 안할테니..제발 자진 하야를 부탁드림...ㅠ
  • 레벨 중위 2 이퀼리브로엄 10/05 15:37 답글 신고
    피흘려 지켜낸 동맹과 내몸에 피나게 한 어쩔 수 없이 맺은 동맹의 차이를 잘 알고 있겠죠
  • 레벨 훈련병 코로나는중국산 10/05 15:49 답글 신고
    광우병 좌빨이 이글을 싫어 합니다
  • 레벨 중사 3 A스 10/05 18:19 답글 신고
    애쓴다 밥은 먹고 다니냐?
  • 레벨 이등병 위해개소 10/05 15:59 답글 신고
    VPN우회해서 미국 구글에서 우리나라 지도보면...일본해로나와요ㅠㅠ
  • 레벨 소위 3 나라꼬라지가십알 10/05 16:03 답글 신고
    굥새기때문에.........
  • 레벨 병장 권도1 10/05 16:31 답글 신고
    히로시마 직후 미군: 일본해해햏
  • 레벨 병장 울랑볼랑 10/05 16:37 답글 신고
    굥 보니 일본에다가 나라 팔아 먹을것 같아서
    미국이 먼저 날치기 할것 같아서 겁이난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령 1 감자랑 10/05 16:51 답글 신고
    차기정권에 미래를 걸었나 보네요...
  • 레벨 중위 2 근육뿡뿡소방관 10/05 17:02 답글 신고
    썩열이형 허ㅏ이팅
  • 레벨 소장 워메비엠따블 10/05 17:03 답글 신고
    정부에서 나서서 동해 아니라고!!! 할거같은 느낌. 일본군이 욱일기를 달고 우리나라 영해에서 훈련했다. 다음은 영토로 들어오겠지. 지금이 딱 일제강점기 전리아랑 비슷한거같다. 어떤걸 해도 이게 심각한지 모른다는거다. 우리가 일제강점기가 1910년부터 45년까지라고하지만 그전에 이미 일본 군대가 들어와있었는데 그때 당시 멍청한 국민들이 일본군대가 영토에 돌아다녀도 그게 심각한지 몰랐다는거다. 일본은 지금까지 천번이상을 침략을했는데도 말이다. 지금이 딱 그상황
  • 레벨 중위 1 귀두라미보일러 10/05 17:14 답글 신고
    이스트씨 굿잡
  • 레벨 상병 교야르 10/05 17:19 답글 신고
    좌빨들이 미국동맹 걱정하는게 우끼노 ㅋㅋㅋ문정부때 한미훈련 안했던거 기억안남?
  • 레벨 병장 hansuv 10/06 01:21 답글 신고
    너 림팩이 뭔지 모르지. 어디서 이런 거짓말이 술술 나오는지 신기하네
  • 레벨 대령 2 45636899 10/05 17:21 답글 신고
    그냥 한국의 동쪽 바다 로 쓴거 같은데
    또 호들갑떠네

    문통때 한미훈련안했는데

    굥항문때 한미훈련하니까 얼른 까세요 보배형님들
  • 레벨 하사 2 뿌깡 10/05 23:27 답글 신고
    그럼 일본바다라고 쓰면 좋겠어요? 친일파세요?
  • 레벨 소령 3 안나프르나 10/06 00:38 답글 신고
    가지가지하네 ㅋㅋㅋ
    문통때 한미 훈련을 안했다고????
    뭐 이집트에서 살다오셨어요?
  • 레벨 병장 hansuv 10/06 01:24 답글 신고
    in the East Sea.. 대문자로 썼다. 동쪽바다라고 쓸때 대문자로 쓴다고 배웠냐?
  • 레벨 대위 3 홍달이 10/06 01:53 답글 신고
    문프때 한미훈련을 안했단건 뭔 굥같은 소리여? 하긴 글로벌모지리 굥같은걸 지지하는 수준이니 뭐
  • 레벨 소장 대세대깨윤 10/05 17:22 답글 신고
    지금도 하와이에서는 주기적으로 폭죽을 쏴올림 ㅋ

    진주만을 잊지 못하는 미국인들이라

    일본은 꿈틀만 대도 다시한번 핵폭탄 투하 예정임
  • 레벨 소장 옆라제왕 10/05 17:51 답글 신고
    곧 바뀜.
  • 레벨 훈련병 문죄명 10/05 18:01 답글 신고
    반미 친중 친북 곰정권 때문에 5년간 불안했는데 다행입니다
  • 레벨 상사 2 위칼레인스 10/05 22:16 답글 신고
    아 그래서 이새끼라고 동맹국에 밀하는거군요
  • 레벨 하사 1 재너비티 10/06 01:08 답글 신고
    아직도 이런애들이 있구나…
  • 레벨 병장 hansuv 10/06 01:25 답글 신고
    너는 다행이라 생각하는지 몰라도 국민 절대다수가 불안해 죽겠단다. 왜 그런지 생각좀 하고 살아라
  • 레벨 중사 3 멈춰라멈춰 10/05 18:23 답글 신고
    국격이 올라가는군
  • 레벨 소위 3 21세기양자역학 10/05 18:57 답글 신고
    의식있는 미국인들은 잊지 않을 것임. 일본의 진주만 불법 기습공격. 사망자 3천여명. 유가족은 수만명. 기타 일본과의 전투에서 사망한 미군도 몇 만명일 듯.
  • 레벨 중위 2 보배미안랩소디 10/05 19:24 답글 신고
    중국 일본 러시아를 견제할 최전방 전략적 요충지인데 왠만해선 절대 안버리죠
    어떻게 해서든 잘 이용해 먹으려 하면 모를까
  • 레벨 병장 믹스앤믹스 10/05 19:26 답글 신고
    이건 인정이다!!!!
  • 레벨 병장 잭스니 10/05 19:31 답글 신고
    조만간 한국이 인정 안할거같은디
  • 레벨 소장 잘생긴게죄라면넌무죄 10/05 20:06 답글 신고
    솔직히 미국은 우리보다 일본이 더 친함
  • 레벨 병장 일곱우물 10/05 20:34 답글 신고
    국가는 국익에 따라 움직인다
  • 레벨 대령 3 게뤼영 10/05 20:52 답글 신고
    ㅋㅋㅋㅋ 좋냐??? 씨부랄? ㅋㅋㅋ

    미국은 자국이익주의가 최우선이여 ㅋㅋㅋㅋ
    어쩔땐 일본해
    어쩔땐 동해 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병장 hansuv 10/06 01:41 답글 신고
    동해라고 쓰면 미국은 무슨 이익을 보냐..?
  • 레벨 상사 1 660CC 10/05 21:16 답글 신고
    이 정부가 5년짜리 꽉채울지... 1년이 될지 모르는대 .. 미국이 돌아서겠나.
  • 레벨 소위 2 고급엿멕여드림 10/05 21:16 답글 신고
    천조국 태평양함대 입장에서 대한민국은 피를 나눈 혈맹국이고 일본은 태평양전쟁 적국..
  • 레벨 원사 2 팬티하우스 10/05 21:22 답글 신고
    아니 방산업체 얼마나 해먹길래 신형 하이바가 아닌 나02년 때쓰던 구형 하이바가 아직도 쓰고있음?
    어떻게 아냐고요? 신형 하이바는 미군처럼 귀쪽에 날게있어요 구형은 월남전때 모습이구요..
  • 레벨 하사 1 자오 10/05 21:39 답글 신고
    윤: 동해????? 도리도리
  • 레벨 대령 3 개콘보다교사블 10/05 21:42 답글 신고
    문통때였으면 국뽕이니 머니 난리를 쳤을꺼면서 여기 수상한 새x들 왜이렇게 많냐 하나하나 전부 불만이네

    하여간 조선족 북괴새기들 보배에서 분탕치는거 눈에 보인다
  • 레벨 상사 2 노트맨 10/05 22:06 답글 신고
    일본해 보다 동해로 표기하는게 군사 목적에 유리해서지 딴 목적이 없어요
  • 레벨 병장 hansuv 10/06 01:26 답글 신고
    군사목적에 뭐가 유리한지 설명 부탁해요
  • 레벨 상사 1 이세상사람답게살자 10/05 22:13 답글 신고
    미군이 베트남에서 고전할때
    최우방 영국.일본도 쌩깠는데
    한국은 최정예 전투사단2개 해병1개여단을
    보내줬죠
  • 레벨 소장 미니랜드 10/05 22:36 답글 신고
    곧 tv발기,애널A 에서부터 일본해로 표기할듯
  • 레벨 하사 2 보배체인 10/05 23:40 답글 신고
    이게 자유민주주의 한국이냐? 북한이냐? 국짐당 당원들 이렇게 되니 좋냐? 니들이 원하던 세상이야? 미국한테 밉보이고 중국한테 이쁨받고? 니들은 보수가아니야..진정한 빨갱이지..
  • 레벨 원사 1 발끈 10/05 23:41 답글 신고
    일본 쪽파리 좋아하는건

    희한한 지금의 역대 최악의 비호감 정권 윤석열 정부
  • 레벨 중위 2 매조지 10/05 23:50 답글 신고
    존나 카리스마 이써!
  • 레벨 소령 1 장안동남아 10/05 23:57 답글 신고
    봄이올때까지만 주말에 고생하면 다시 윈윈하는 사이가 될거같음
  • 레벨 훈련병 사랑햄 10/06 00:29 답글 신고
    5년간 빨갱이들 북바라기하면서 미국등졌었지 개호로잡것들
  • 레벨 원사 3 세금벌레들을처단하자 10/06 00:40 답글 신고
    이찍이가 ...
  • 레벨 대령 3 차는없다 10/06 00:45 답글 신고
    잘한다
  • 레벨 훈련병 소고기탕 10/06 00:48 답글 신고
    문재인땜에 미국과의 관계는 회복하기힘들듯
  • 레벨 병장 hansuv 10/06 01:43 답글 신고
    참 뜬금없다. 성현들이 입에서 나왔다고 다 말이 아니니 걸러들으라고 하셨지. 어떤건 멀이 아니라 X소리라는 뜻이지
  • 레벨 상사 3 흥해라흥 10/06 01:04 답글 신고
    대놓고 미국을 욕했는데 곧 나가리 될것같네요 이게 1년도 안되서 일어난 일인데 앞으로는..참담하네요
  • 레벨 소장 Premiers 10/06 01:30 답글 신고
    ㅎㅎ
  • 레벨 상사 1 밟아도다시한번 10/06 01:57 답글 신고
    동해로 표기한것도 정부 외교성과라 할까 짜증나네.
  • 레벨 훈련병 세헤라자드 10/06 02:05 답글 신고
    종북친중 몰아내라~~~~~~~~~~
  • 레벨 소령 3 마코토 10/06 04:19 답글 신고
    일본이랑 훈련하면 일본해로 쓰겠지.
  • 레벨 대령 2 Irvine시민 10/06 05:48 답글 신고
    위대한 미국이 일본 섬나라 원숭이들에게 핵폭탄을 가해줘서 대한민국이라는 나라가 독립을 했음.
    독립후에 김일성이 쳐들어왔을때도 인천상륙작전 감행해서 나라를 되찾아줬음.
    평생을 모시고 살아야할 나라임.
    트럼프 까고 바이든 까고 정치적인걸로 몰지마라.
    정치는 한순간의 바람이지만 역사는 평생이다.
  • 레벨 하사 2 계면활성제 10/06 09:28 답글 신고
    글쎄...
  • 레벨 중령 1 wazae 10/06 09:37 답글 신고
    독도에서 동쪽으로 수십키로 기준으로하여

    서쪽은 동해, 동쪽은 일본해

    해역을 명확하게 나누자
  • 레벨 상병 머리끄댕이 10/06 16:55 답글 신고
    뭔개소리슈??? 말이여 방구여???
  • 레벨 중령 1 wazae 10/06 17:07 신고
    @머리끄댕이 난독이유? 우리해역은 동해, 너거해역은 일본해 다만 독도는 당연 우리영해로 가정하여 나눌것

    이거 이해안됨?
  • 레벨 중사 2 하루살이나그네 10/06 12:29 답글 신고
    미국방부도 일본해 쓰다가 문정부때 대부분의 표기가 수정되었죠.
    반크와 문정부의 업적입니다.
  • 레벨 대위 2 발두자살리야넨코 10/06 22:57 답글 신고
    어차피 븅딱정권 오래갈꺼 아닐꺼라.
    그런생각을 하는걸지 모를일.

덧글입력

0/2000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