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은 기업처럼 대량 이메일만 유료고 개인은 무료로 계속 유지했고 카톡도 개인간 카톡은 무료 유지할거에요. 당연한게 개인한테 돈 걷어서 반감생기고 유저 빠져나가는 도박보다 개인 유저 늘려서 광고로 돈버는게 훨씬안정적이고 성장동력이 있으니까요.
사용 유저가 많으면 어떤 사업을해도 거진 안전빵인데 개인들에게 톡 사용료 걷는 순간부터 망한다는건 기업도 충분히 알기에 함부로 개인에게 사용료는 못걷을거에요..
단 오픈톡만들때 유료로하거나 기타 다른방식으로 추가 수익을 창출할 가능성은 있지만요...
안드로이드의 경우 기본 문자앱도 쓸만해졌죠
광고 없고 깔끔하고..
애플도 쓰는거 보니 호환성이 좋아서 역시 좋아보였구요
이모티콘 같은게 다소 부족할 뿐 기본 메세지 앱은 카톡이나 라인처럼 나 혼자 쓴다고 다른쪽에서 연락이 안되는 것도 아닌지라 대안으론 딱일 듯 하네요
굳이 광고 많고 돈을 요구하는 카톡을 계속 쓸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소비자들에게는 막강한 고유권한인 불매란느 치명적이고 강력한 무기가 있습니다. 그 무엇보다도 강력한 무기이며 모든 국민들이 막강한 권한을 모두 갖고 있지요.
기업의 가격횡포나 폭리 치졸하고 악덕한 상술, 도의를 저버린 상술에는 항상 소비자인 고유권한인 막강한 무기를 사용해야한 기업들은 항상 긴장합니다. 치졸한 상술이나 비정상적인 상술에 국민들이 방치하면 그 만행은 더 심각해지고 그 모든 피해는 소비자인 국민에게 고스란히 돌아오고 심지어 엄청 비싼 값을 치루고도 자신이나 가족의 목숨까지 희생 당하는 일도 비일비재 합니다. 매우 어리석은 소비자의 행동이죠.
기업의 횡포에 국민들이 나서서 최소 몇개월만 불매로 대응해도 기업은 바로 꼬리를 내리고 착한가격, 완벽한 품질, 찾아 오는 AS로 돌아오지만 방치하여 제품을 더 사준다면 더 심각한 횡포로 소비자앤 국민들의 영혼까지 갈아 먹는 일이 생기기에 적극적인 불매를 항상 행사해야 합니다.
회원님들 카카오톡 유료화에 ㅂㄷㅂㄷ 하는 이유가...기사에 나온 비즈니스 모델 때문인가요?유료화 될 다른 내용은 모르겠고, 기사에 따른 유료화는 이미 다른 어플도 거의 유료화 된거 아닌가요?tv미리보기,다시보기, 개인 클라우드 이용,이모티콘 판매 등등 카톡 메세지이용 유료화 얘기는 안보이는데...저도 다음 포털의 뉴스는 조중동 기사가 하도 많이 떠서 점점 안보게 되더이다. 그래도 기사내용은 기레기가 기레기짓했네로 읽혔습니다. 저에게는.
대안이 라인??
톡리스트 내 배너광고는 라인이 더 먼저 했는데..
이모티콘은 롤할때 스킨 사는거랑 비슷한데..
라인은 이모티콘이 공짠가?
유료란 말만 듣고 자기들 생각하고 싶은대로 생각하는 듯
뭐가 뭔지도 모르고 ‘카톡유료화’ 만 보고 x랄 하니
기래기들이 아직도 저래 설치는거임
불매운동으로 훅 가는거 순간이다.
보안성 뛰어난 텔레그램도 있고 대중성 갖춘 네이버 라인도 있고 대안은 얼마든지 있다.
카카오톡? 유료? ㅋㅋㅋㅋㅋㅋㅋ
손절당하는거 순식간이여~
불매운동으로 훅 가는거 순간이다.
자꾸 그렇게 가면 텔레그램으로 갈아탄다. 내 폰에는 이미 깔려있다.
보안성 뛰어난 텔레그램도 있고 대중성 갖춘 네이버 라인도 있고 대안은 얼마든지 있다.
이정도로 쳐벌었으면 됐지
끝도없네
쓰고 있다만 갈아 타는 사람이 늘어 나면
그땐 아무도 모르는 일이죠.
사용 유저가 많으면 어떤 사업을해도 거진 안전빵인데 개인들에게 톡 사용료 걷는 순간부터 망한다는건 기업도 충분히 알기에 함부로 개인에게 사용료는 못걷을거에요..
단 오픈톡만들때 유료로하거나 기타 다른방식으로 추가 수익을 창출할 가능성은 있지만요...
광고 없고 깔끔하고..
애플도 쓰는거 보니 호환성이 좋아서 역시 좋아보였구요
이모티콘 같은게 다소 부족할 뿐 기본 메세지 앱은 카톡이나 라인처럼 나 혼자 쓴다고 다른쪽에서 연락이 안되는 것도 아닌지라 대안으론 딱일 듯 하네요
굳이 광고 많고 돈을 요구하는 카톡을 계속 쓸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카카오톡? 유료? ㅋㅋㅋㅋㅋㅋㅋ
손절당하는거 순식간이여~
그나마 무료도 유료 만들려 애쓰는 걸까?
경제학과에서 배운대로 하면 사람이 무식해 지나?
사용자로 먹고 사는 기업이 사용자 없애는 사업을 하려하네??
유료 이모티콘만 봐도 그렇고
카톡=다음
둘다 버러지
그냥 페이스북메신저 쓴다
응원해주질 못할망정 설레발치고있네 ㅡㅡ
그게 아니라면 굳이...
지금하는방식대로 안하다가 훅간다
기업의 가격횡포나 폭리 치졸하고 악덕한 상술, 도의를 저버린 상술에는 항상 소비자인 고유권한인 막강한 무기를 사용해야한 기업들은 항상 긴장합니다. 치졸한 상술이나 비정상적인 상술에 국민들이 방치하면 그 만행은 더 심각해지고 그 모든 피해는 소비자인 국민에게 고스란히 돌아오고 심지어 엄청 비싼 값을 치루고도 자신이나 가족의 목숨까지 희생 당하는 일도 비일비재 합니다. 매우 어리석은 소비자의 행동이죠.
기업의 횡포에 국민들이 나서서 최소 몇개월만 불매로 대응해도 기업은 바로 꼬리를 내리고 착한가격, 완벽한 품질, 찾아 오는 AS로 돌아오지만 방치하여 제품을 더 사준다면 더 심각한 횡포로 소비자앤 국민들의 영혼까지 갈아 먹는 일이 생기기에 적극적인 불매를 항상 행사해야 합니다.
내가볼때 니들이 걱정하는 그런일 없을거다
애초에 지금도 이모티콘 같은걸로 부분유료화 하고있는거고 그부분 별로 불만도 없잖아ㅋㅋㅋ 부분유료화가 안좋은것처럼 얘길 하는데 유용한 기능을 추가해서 그부분을 유튜브 프리미엄처럼 받는걸수도 있다. 유튜브가 부분유료라해서 안쓰냐?
무료에서 유료로 전환하다 유저들 다 접었는데
카톡이 돈독 올랐다고 기본 서비스를 유료화하지 않는다...
기껏해야 광고 정도지..
이모티콘 안 산다고 누가 뭐라 안 한다...
통신사 문자 메시지 대신 카톡 메시지로 유료 서비스 한다고 불편한거 없다..
톡리스트 내 배너광고는 라인이 더 먼저 했는데..
이모티콘은 롤할때 스킨 사는거랑 비슷한데..
라인은 이모티콘이 공짠가?
유료란 말만 듣고 자기들 생각하고 싶은대로 생각하는 듯
뭐가 뭔지도 모르고 ‘카톡유료화’ 만 보고 x랄 하니
기래기들이 아직도 저래 설치는거임
이메일 용량 늘리는데 돈요구
까페 사진등등 용량 늘리는데 돈요구
그때 당시 기본 용량이 적었던기억이..
1위 다음
2위 네이버 였는데
지금은 순위가 바꾸고..
카카오 뉴스 안본지 오래다 예전이 좋았지~
문자도 무료로 바뀌고 있는데 무슨 대단한 기술이라고
그냥 초기에 자리 잘 잡아서 그리된것을 모르고 기고만장해져서
니들은 유료 되는 순간 쫙 빠지고 다시 안돌아올거다
사람들이 얼마나 냉정한지 모르는구만 ㅉㅉ
이제카톡아니여도 다들 갈아타는데
무리없을거같은데 빨리 바뀌었으면
좋갯네요
특히 업무용으로. 업로드 무제한
보관기간 무제한!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