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조선업의 멸망을 불러온 사건]
----- MOL컴포트호 사건 -------
2008년 MOL컴포트호외 자매선 11척이 미쯔비시 중공업에 의해 건조됨
2013년 6월 17일 컨테이너선 MOL컴포트호가 인도양을 항해 중 선체 균열로 두동강 나 침몰한 사건이 발생
자매선에 대한 긴급조사 결과 6척 중 5척이 똑같은 부위의 손상 발견됨
--> 일본 배라 일본 정부와 정재계의 힘으로 빨리 사태 수습 및 은폐
--> 일본에 선박을 발주할려던 외국 선사들은 한국, 중국으로 발주처 급선회
--> 그 후 한국, 중국이 전 세계 선박발주 순위 다툼
[중국 조선업의 몰락을 불러온 사건]
----LNG선 글래드스톤호 멈춤 사건 -----
2018년 LNG선 글래드스톤호가 후둥중화에서 건조됨
2020년 6월 22일 건조한지 2년 밖에 안된 중국산 LNG 운반선이 엔진 고장으로 퍼져버린 사건
중국 수리공이 몇 달동안이나 수리 작업을 했지만 결국 실패
파푸어 뉴기니 조선소로 예인해 갔지만 선박 조사 후 많은 비용과 시간을 들여서 결함 해결 후 항해제게
---> 이 사건이후 해외 많은 선주들이 중국 조선소에 등을 돌리고 한국으로 발주 요청한 사건
---> 현재 중국 조선소 선박 종류 무관하게 건조의 75%가 0척 발주 중
---> 전 세계 선박건조 및 발주 현재 한국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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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일본이 최근 군함을 막찍어내는 이우중하나가
한국에 선박수주량을 많이 빼앗기다보니
자국 조선업을 살리려고 나라에서 군함건조 발주를 많이 넣어서 그런겁니다 작년 중국해군이 군함보유대수를 미국을 넘어섰죠.
부근 부산, 울산, 창원등 아파트가격 엄청오르는데 거제아파트값만 안오르는 이유가 있지요.
중국.일본이 최근 군함을 막찍어내는 이우중하나가
한국에 선박수주량을 많이 빼앗기다보니
자국 조선업을 살리려고 나라에서 군함건조 발주를 많이 넣어서 그런겁니다 작년 중국해군이 군함보유대수를 미국을 넘어섰죠.
수두룩 합니다.
2016년 우리나라가 개최한 림팩훈련 참가시
짱께함대들의 명중률이 30% ㅋㅋㅋ
짱께항공모함의 갑판이 원인 모르게 내려
앉아버린 골때리는 사건등등...
짱께가 만들면 항상 우리의 상상이상을 만들어 내죠 ㅋ
그래서 남미 동남아 국가들이 우리해군이 군함 퇴역한다고하면 서로달라고하는겁니다
읽은적이 있습니다.
그정도 공정능력으로 제조하는 배가 과연 정상적으로 운영이 될까요??
기술발달로 컨테이너선은 넉달만에 진수가 됩니다
임금은 감소하고요
기술이 발달해서 한달 만에 진수가 되어도 우리가 많이 진수하면 우리가 돈을 버는 것인데 왜 의미가 없는지...
13년 거제도에서 몸담은 경험자의 생각입니다
거제도조선소들 명예퇴직 합니다.
장사잘되면 사람 더 뽑겠죠.
기껏 더 뽑아야 협력업체(하청)작업자들이죠.
요즘은 일이없어 전에보다 돈 조금줘도 사람구하기 쉽습니다.
주머니두둑하면 더좋은곳으로 빠져나가서 돈쓰는게 어쩔수없는 이치입니다 그래서 지역화패가 생겨난거고 할인을해주고 그러는겁니다 그래서 제철.화학.조선산업으로 유명한동네 경기가 주변에 부산으로 쏠리는거죠 옆동네 사람들이 돈을많이벌면 호황을 누리는건 부산입니다
내년 늦여름부터는 좀 살만해질꺼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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