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디젤차량들은 최대마력구간과 최대토크구간이 어디서 나오느냐에따라 그 차량에 성능을 어느정도 판가름할수있습니다.
님께서 올린 다이노 그래프와 한번 곡선을 비교를해보세요~마력과 토크숫자는 보지마시고.마력이 어디까지 뻗어나가는지.
토크가 어디서 최대토크를 찍는지를..
이런 그래프가 나오면 소위말해 후빨에서 쳐지질않고 일반적으로 3500rpm이상 고알피엠으로 갈수록 힘이 쭉빠지는듯한
느낌이드는 디젤차량들과 다르게 4500rpm까지 꾸준히 가속되는 펀치력을 보여 주게됩니다~^^
차종은 아반테hd 디젤수동 하드웨어가 보강된 튜닝차량입니다.
근데 토크곡선이..일반적으로 디젤차량들은 초반부터 나오지않나요..?
초반부터최대토크가 나오면서.. 후빨에도 플랫하게 만들긴.. 좀 무리가따르는지..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하드웨어가 보강이되면 토크곡선은 얼마든지 뒤로 이동시킬수있는걸로알고있습니다.
저차량은 터보까지 교체가 된상태이기때문에 가능한게 아닐까요?^^
초반부터 후반까지 플랫한 토크곡선은 아무래도 디젤차에게는 힘들지않을까요?ㅎ
롤링위주의 셋팅을 하신거같은데.. 여하튼 그래프 진짜매끄럽네요.. 저런차들에겐..
어지간한 가솔린차들도.. 비슷한마력대라면.. 고속에서도 무서울듯....
저도 저기서 한번 측정해 보고 싶네요 ㅋ 보기가 참 좋게 나오는군요 소울 임펙트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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