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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위 3 삼겹쪼아 21.04.15 00:19 답글 신고
    땀 많으면 통풍시트 추천
    썬루프 추천
    작은차라서..있으면 개방감이 좋아져서...
    2번은 순정휠 임판으로 바로 팔면 70~80정도
    바로 팔고 코닉18인치 ps4정도 추천
    3번 안되는거 알면서 왜 물어봐연ㅋㅋ
    4번 돈많으면...넣지만..^^;모양은 틀린데
    가성비!!
  • 레벨 대령 3 마르세데스벤티즈 21.04.15 06:33 답글 신고
    오 답글 감사해요 이따자세히 읽어볼께요 ㅊㅊ

    출근운존해야해섯!
  • 레벨 중위 2 호도리돌돌 21.04.15 08:04 답글 신고
    1. 벨엔은 노썬룹이 진리
    - 무게감량효과, 잡소리 및 고장날꺼 하나 줄이는효과
    단, 본인이 흡연자이며 썬뤂 필요하다! 넣어도 무방
    2. 통풍시트 좋습니다 근데 벨엔 포지션 좋지않아서
    어차피 대부분이 버킷시트로 눈돌리게 되있음
    - 엔라이트버킷시트도 시트포지션은 그닥이지만 그거 넣거나
    리얼 버킷시트 쓰시고 이조타 통풍시트 쓰세요
    3. 엔퍼포흡기? 굳이 흡기를 하고싶으시면 사제흡기 쓰세요
    성능차이 모르겠고 에프터마켓 Forge, itg, AEM 등등 옵션가격에 훨씬 좋은놈들 많습니다
    4. 벨엔 19인치 순정휠 임판급으로 그냥 파시고 18인치로 인치다운 하세요. 걍 쌈마이는 4짝에 휠값만 90선 솔직히 그거보다 돈좀 투자해서 적어도 엔케이급 추천
    5. 무광 세차관리는쉽지만(그래도 자동은 비추) 사고나면 제일 골치아픈게 무광입니다. 조색을 못해요 사고나는순간 티남
    6. 기본 스포일러 들어갑니다. 엔퍼포윙 이쁘긴한데 솔직히 좀 비싸긴해요.. 할부값이나 신차가로 녹이려면 옵션 넣으세요
    (퍼포윙 단품가 약 178만원, 중고거래 평균가 140만원대)
  • 레벨 대령 3 마르세데스벤티즈 21.04.29 09:38 답글 신고
    노썬룹에 컨비 퍼포 패키지정도가 되는것같아요!!
  • 레벨 상사 3 콩나물집 21.04.15 09:49 답글 신고
    컨비팩은 꼭 넣으세유.. 선룹은 스킷안가고 와인딩 정도 가볍게 탈거면 추천. 틸트해서 배기음 듣기 좋섭니다.
    1. 퍼포먼스 인테이크 킷은 필터 구하기가 ㅈㄹ이라 합니다. 차라리 사제 완성도 좋은 킷 끼시는게..
    (전 aFe 흡기세트 직구 해서 달고 댕깁니다. 예약구매여서 배송비 포함 약 58만원에 구매했었..)
    2. 퍼포팩 넣으면 무조건 19인치 사양 출고입니다. 어찌 바꾸고 할 수 없습니다.
    3. 무광은 관리면에선 무조건 비추입니다. 뭐만 해도 실기스..
    4, 기본 스포일러 들어갑니다.

    추가로 엔 퍼포 4P는 넣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1p는 바이트 감이 조금 예민한데 4p는 리니어하게 바이트 감이 옵니다.
    고속에서도 덜 지치고요..
  • 레벨 중위 2 호도리돌돌 21.04.15 10:49 답글 신고
    저는 개인적으로 4P브레이크 반대하는 입장입니다
    1. 18인치 휠의 선택 폭이 좁아집니다
    엄청나게 큰 4P 브레이크의 크기로 인하여 내경이 넓은 18인치를 선택해야 해서 아예 비싼걸로(어드반, ze40 등) 끼던가 싸구려 cr5를 껴야합니다.
    2. 4P 브레이크 역시 패드 구하기가 힘듭니다
    사제패드도 아직 없는걸로 아는데 그 또한 소모품의 스트레스입니다.
    3. 1P브레이크 패드의 등급이 더 높고(순정기준), 사제패드(페로도, 윈맥스 등)가 잘 나와있기때문에 패드만 바꿔줘도 4P보다 훌륭한 브레이킹 성능이 나옵니다

    물론 취향차이이겠지만 4P 또한 훌륭한 브레이크이나, 스트레스 없이 타셨으면 하는 생각에 써봅니다
  • 레벨 상사 3 콩나물집 21.04.20 13:41 신고
    @호도리돌돌 저는 둘다 써봤으니까요 ㅎㅎ

    1. 뭐 그렇긴합니다. 근데 시착을 못해봐서 그렇지 생각 외로 많은 휠들이 장착가능할 걸로 생각됩니다. 참고로 제가 18인치에 N퍼포 캘리퍼 장착 적용한 순위 다섯 손 안에 들겁니다. 저 뒤로 수많은 사람들이 도전했죠. 참고로 쌈마이 FFR-1 8J+40에 스포크 끝단 4~5mm 정도는 여유가 있었습니다.

    2. 소문엔 4P용 페로도 패드가 곧 출시 된다고 하고요. 그랜저나 싼타페 등 다른 N퍼포먼스 파츠 적용 차종들도 동일한 캘리퍼라 사제 패드 많이 출시 될걸로 생각됩니다.

    3. 순정기준 1P패드가 GG이고 4P패드가 FF등급이나, 패드면적도 있어서 절대적인 제동력은 비슷하고, 대신 1P대비 4P가 열방출 능력이나 로터의 열용량(심지어 4P는 투피스 순정 벨플로팅 로터;;)을 감안해서 고속영역 브레이킹이 잦은 경우 4P가 더 유리하다 판단됩니다. 다만 현가하 질량의 증가로 인한 응답성 둔화는 있긴합니다.

    전 고속주행이 더 잦은편이라 4P를 선택한 케이스입니다.
    (18년식이라 N퍼포 파츠가 없을때라 따로 거금을 들여서 구했....ㅠ_ㅠ)
  • 레벨 대령 3 마르세데스벤티즈 21.04.29 09:38 답글 신고
    참고하겠습니다 정말 댓글 자세하게 감사합니다!
  • 레벨 대령 3 마르세데스벤티즈 21.04.29 09:40 답글 신고
    일하느라 쉬는 시간에 틈틈히 보고있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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