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7)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수 6500rpm 21.03.19 11:43 답글 신고
    http://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khj1123ok&logNo=222146065846

    제가 본 것중 가장 설명이 잘 된 링크 ♡
  • 레벨 준장 꿀짜 21.03.19 12:11 답글 신고
    오~ 그림으로 보니 한방에 이해가 가네요.
  • 레벨 대령 2 드리프터 21.03.19 12:13 답글 신고
    시배목에도 이런 고급진 내용으로

    열띈 토론이 많아졌음 좋겠네요♡
  • 레벨 중장 슈퍼바이져 21.03.19 11:43 답글 신고
    제 댓글 아래 댓글 달릴거에요...
  • 레벨 대령 2 드리프터 21.03.19 12:13 답글 신고
    애커먼각이 뭔지 모르는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_+
  • 레벨 원수 KIA 21.03.19 12:11 답글 신고
    외국말이라 어렵네요
  • 레벨 대령 2 드리프터 21.03.19 12:14 답글 신고
    한글도 잘 모르는데 꼬부랑글씨라

    전혀 이해가 안되네요♡
  • 레벨 준장 꿀짜 21.03.19 12:13 답글 신고
    자동차가 앞바퀴를 기본적으로 앞으로 약간 기울인 상태에서 약간 토인, 플러스 캠버로 세팅 해 놓는데
    이건 직진 안정성을 높히기 위해 그런거고

    이로 인해 실제 핸들 돌렸을때 좌우의 회전 각도 차이가 생깁니다.
    네바퀴로 천천히 코너링 하면 중간 각도만큼 도는데

    ....숨좀쉬고

    빨리돌면 안쪽이 그립 약해지고 바깥쪽이 그립이 강해져 핸들 돌린거보다 덜 선회합니다.
    즉 언더스티어 현상이 일어납니다.

    그래서 스포츠가나 레이스 세팅에서는 앞 바퀴를 플러스 캠버를 줍니다.
    그럼 핸들 돌릴 때

    헥헥

    더 잘돌게 뉴트럴이나 약간 오버스티어가 되도록 세팅을 한다라는....

    그 내용은 이렇게 알고 있으나
    애커먼 스티어 각이라는 용어는 몰랐네요.

    드리프터님 덕분에 유식해지고 있습니다.
  • 레벨 대령 2 드리프터 21.03.19 12:15 답글 신고
    토우값 캠버값은 아는분들이 많은데

    저런 고급진 내용은 아시는분들이 적을 듯 합니다♡
  • 레벨 대장 Zylent 21.03.19 12:16 답글 신고
    애먼사람 잡것어요 ㅠ ㅠ
  • 레벨 대령 2 드리프터 21.03.19 12:30 답글 신고
    이 댓글이 왜 안달리나 기다리고있었는데

    이제달리네요♡
  • 레벨 중장 뭉로마 21.03.19 12:27 답글 신고
    ㄷㄷㄷ
  • 레벨 대령 2 드리프터 21.03.19 12:30 답글 신고
    기침하셨습니까+_+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령 2 드리프터 21.03.19 15:34 답글 신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령 2 드리프터 21.03.19 15:35 답글 신고
    애먼 젠굽이한테 에커먼 제로킷 달아볼까~

    하다가 가격듣고

    그냥 타기로 했읍니다+_+

    300마력따위에 이런 호화킷트는 사치죠+_+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