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는 (트레드웨어 x 220) - 15000 으로 알려졌으나
요즘 현실하고 잘 안맞아서 제가 대충 고쳐봤거든요.
일단 트레드웨어 x 220 은 똑같이 하되 빼는 15000을 일괄 적용하지 않고
출력(A) 과 운전습관(B)의 합으로 바꿨어요.
출력(A)는 200 마력이하 15000
300 마력이하 25000
400 마력이하 35000
운전습관 (B)는 급가속 거의 안함 15000
가~끔함 25000
밥먹듯 35000
요렇게 세분화 해서 A+B 로 정해보자구요.
예를들어 내 차 타이어 트레드 웨어가 400인데 300마력 이하이고 가~끔 급가속을 한다.
그러면 일단 400 X 220 = 88000 이 나오고 여기에 A+B를 빼주는거죠
25000(A) + 25000(B) = 50000
즉.. 88000 - 50000 = 38000KM 정도 탈수 있음..
다른분들 경험에 따라서는 어떤가요
대충 맞나유??
몹시 머리가나빠
계산안된다캅니다 +.+
제차타이어 트레드웨어도 모른다캅니더
자주 가감속
ㅋㅋㅋㅋㅋㅋㅋ
최근에 교체한 아스팔트 도로는 타이어에 부담이 적은데
고속도로 콘크리트에 줄그어둔 도로 달리면 부담이 크졍..
비포장이라믄.. ㄷ
마모속도가 겨울이랑은 틀린다고 카더라능..
S1에보 평속 60
고속도로 가끔 운행 가끔 y00땅찍고 평속 130정도 6000타고 민자되었습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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