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www.sedaily.com/NewsView/1YXMQMV13N
주한미군 A-10 공격기, 날개 개량 10여년 더 운용
오산 기지 24대중 23대 개량 완료…1만 비행시간 확보
|
이하 기사 참조.
출처 : https://www.sedaily.com/NewsView/1YXMQMV13N
주한미군의 A-10 주날개 교체는 대한항공에서 작년 12월에 수행 한듯 합니다.
그리고 주날개 구조물은 한국우주항공에서 공급을 했네요.
아래는 관련 기사.
대한항공, '탱크킬러' 美 A-10 전투기 창정비 수주
10년간 2천500억원 규모…신뢰성 검증·수리·교체작업 등 수행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대한항공[003490]은 최근 미국 국방부로부터 향후 10년간 주한미군에 배치된 A-10 전투기에 대한 창정비 사업을 수주했다고 12일 밝혔다. 사업 기간은 내년 1월부터 2029년 12월까지며, 총 사업 규모는 2천500억원 수준이다.
창정비 중인 미군 A-10 전투기.ⓒ대한항공
대한항공이 수행하는 창정비는 A-10 전투기의 기체와 날개 주요 부위에 대한 신뢰성 검증, 구조적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분해·검사·방청처리 등의 수리작업, 신규 날개 교체작업 등이다. 창정비는 부산에 있는 대한항공 항공정비시설에서 이뤄진다.
이하 기사 참조
https://www.yna.co.kr/view/AKR20191212072900003?input=1195m
카이, 보잉사 A-10 3300억 원 규모 공급 계약 체결
경남 사천에 본사를 두고 있는 한국항공우주산업㈜(이하 KAI)은 미국 보잉사와 3300억 원 규모로 새롭게 개량한 A-10 날개 구조물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A-10기의 중앙날개(CWP)와 외날개(OWP). (사진=KAI 제공)
이하 기사 참조http://omn.kr/1lq3x
사랑입니다♡~♡
사랑입니다♡~♡
창정비를 하고 간다고 하더군요.
f-16은 f-35로 바꾸고 완전 좋네
최신기종 f15 f18 f16 등 창정비를했죠
몇년전인가 미국측이 우리에다 이 A-10 를 임대해줄테니 인수 의사가 있는지 타진해왔는데 우리가 거부 했죠
박정희시절에도 미국측이 한국에 팔고 싶어햇는데 박정희가 이 A-10 가 비행하는거 구경한후 이 기종은 절대로 도입해선 안된다며 대통령 지시로다 불가 방침을 내려서 못 도입한 이래 우리군이랑 운이 안닿는 어쩌면 운명적으로 단절상태의 특이한 기종 입니다
본인이 수년전부터 이 에이텐이가 우리 실정에 최적이다 말하고 다녀도 다른 밀매들은 에이텐이를 아주 싫어하며 도입 결사 반대 를 외치더군요
군장성들 생각도 거의 유사 할검니다(전술기는 무조건 빨라야함 ,,,,느리면 안되어!!!)
그런데 미육군 장성들은 반대로 이 에이텐이를 아주 좋아합니다
에이텐 들어오면 좋겠다 좋겠다
했는데 반대로 우리나라는
미군처럼 제공권을 완전 장악할
수가 없고 또 지형이 산간지형등이
많아서 한반도 지형 특성상
지대공 미사일등에 비교적 쉽게
노출된다고 우리 지형에는 안맞는다는
여론이 더욱 많터군요ㅠ
그래도 에이텐 구입하면
좆케섭니돠ㅜㅠ
즉 다시 말해서 대북 전쟁 전용목적 기종 이랄수 있는데 원체로 경제성이 높아서 우리군이 이를 도입 가치는 충분한거이죠
육군장성들이 이기종 가치를 모른는게 아쉽고한데 에이텐이를 도입시 그 혜택은 공군이 누리지 않으며 지원받는 육군부대들이 누리는거 거든요...
지형이 복잡한 우리나라에 최적이란 말은 그 지형지물을 이용한 대공무기 대항 회피기동이 바로 이 에이텐이 특장점 이구..사막 같이 평탄지가 널려진 북부유럽 같은 지형이라면 반대로 안맞습니다
에이텐을 채택 하지 않은 이유중
유지,보수비가 많이 발생....
그리고 평탄지가 아니면
효율이 떨어진다고...
그렇게 알고 있었는데...
제가 반대로 알고 있었나보내용...
이슈타르님 정보 감사 합니다^^~
적 기갑부대를 단숨에 격파하기는 아파치와 함께 최적의 조합이라 봐야죠..
저거는 저거대로 쓰고 또 앞으로 사오는건 사오는대로 쓰면 그것도 이득일듯ㅎㅎㅎ
미공군이 미육군에 이관시키던가, 퇴역을 추진했던 기종이였죠.
근데 A-10을 기사회생을 시켰던게, 바로 걸프전 입니다.
상상이상의 위력 과 전과를 보여줬고, 날로 발전하는 대공화기 와 맨패드에 살아남을수 없다는 편견을 날려버렸죠.
맨패드에 직격을 당한던가, 대공화기에 주익의 30% 미익 한쪽을 잃고도 생환, 일백군데 이상의 피탄을 당하고도
생환 하는등의 상당한 생존력을 보여주는 바람에, A-10에 대한 재평가가 이루지면서, 현재까지 살아 남을수 있었던거죠.
근데 저 두기종은 이번에 이란 여객시 격추 사건에 나오는 TOR 또는 천마 같은 단거리 야전방공망이 살아있으면,
제대로 활동하기 어렵습니다.
맨패드류야 일일이 제거 할수 없으니, 기체 방어력 과 방어기자재의 능력을 믿어야 하는 상황이지만,
기동식 단거리 SAM은 상당한 위협이지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