톨게이트 진입할 때, 이런 상황은 의외로 많습니다.
도로에서 차로가 좁아질 때보다는 넓어질 때,
한 차선이 두개 세개로 갈라지는 구간에서는 시야를 넓게 두셔야 안전합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주변 차량들의 움직임을 모두 파악하지 않으면,
사고로 이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제가 차로를 옮긴 것은 앞 차량이 제 차로(하위)로 내려오길래
자연스럽게 제가 상위차로로 옮긴 것이고,
또 한대가 하위차로로 내려오는 것은 사실 예측은 못했지만, 내려오더군요.
고속도로 등에서 1차로(상위차로)가 더 막히고 느리게 가는 게 이해가 안가는 1인입니다.
운전 미숙자가 차로이동을 덜 하기 위해
또는 다른 도로로 빠져나가고 들어오는 차량을 피하기 위해
복잡한 하위차로 보다는 오히려 상위차로를 이용하는 것으로 생각되는 데,
교통문화가 잘 못된 탓이지 싶습니다. 빠르게 가려면 추월을 해야하고,
그럴 땐 상위차로인 좌측 차로로 옮겨서 추월해야 하지만,
한국 도로는 오히려 상위차로가 막히는 기 현상이 있습니다.
제 개인적인 판단은 자기만 편하자고 하는
개인의 이기심에서 그런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편도 4차로 도로인 경우, 일반 차량은 2~3차로, 노선 변경은 4차로에서 엇갈리고, 고속차량이 1차로를 이용하는 기본적인 룰만 지켜진다면, 도로는 더 빠르고 더 안전해 질 수 있습니다.
앵간해선 톨게이트 바로앞에서는
사고 다발 구역이라 차선을 유지하는게
안전한건데
본인도 차선 유지했으면
이런일도 없었을것 같네요
톨게이트 하이패스 구간 이미 진입했는대 한곳 뻥 뚫렷다고 그쪽으로 진입하는 글쓴이님이나 저 상대편차량 행동하고 같은 문제입니다.
그리고 톨게이트 구간은 저속으로 가셔야되는게 맞구요 톨게이트 진입전에 도로에 천천히라고 적혀있네요 안운좀하세요
사고안나신건 다행이지만 차후에 또 사고 안나는법 없으니 안운좀 하시면서 하시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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