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러스트베어링 수명은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천차 만별 입니다
수동이던 오토던 클러치를 밟고 있는건 스러스트베어링에 부담을 주는겁니다
스러스트베어링이 삼발이를 계속 밀고 있는상태로 부하가 걸려 회전 하는거죠
그래서 긴 신호대기중일땐 중립상태로 대기 하는게 좋습니다
전조 증상은 클러치 밟고 있으면 베어링 소음이 올라오고요
쉽게 고장나진 않지만 클러치 오래 밟고있는 차량은 디스크 많이 남았어도 몇푼 안하는 스러스트 때문에 밋션 내리기도 하더라구요
요는 정차시 무조건 기어 중립 클러치 때고 있는게 좋습니다
수동이던 오토던 클러치를 밟고 있는건 스러스트베어링에 부담을 주는겁니다
스러스트베어링이 삼발이를 계속 밀고 있는상태로 부하가 걸려 회전 하는거죠
그래서 긴 신호대기중일땐 중립상태로 대기 하는게 좋습니다
전조 증상은 클러치 밟고 있으면 베어링 소음이 올라오고요
쉽게 고장나진 않지만 클러치 오래 밟고있는 차량은 디스크 많이 남았어도 몇푼 안하는 스러스트 때문에 밋션 내리기도 하더라구요
요는 정차시 무조건 기어 중립 클러치 때고 있는게 좋습니다
오토차 같은경우에는 D상태가 스러스트베어링이 삼발이를 밀고있는거겠군요?
그럼 신호대기시 중립으로 신호대기를 하는것이 좋겠네요?
네 맞습니다
긴 신호 대기시 기어 중립이 좋아요
우려 하시는 만큼 쉽게 고장나는게 아니니
걱정하지 않으셔도ㅎ
슬러지가 그리 쉽게쌓이진않습니다.
단지 DPF같은경우는 재생주기가 잦아지신다면 한번쯤 청소나 필터만교환고민해실필요가있습니다.
근대 DPF같은경우 필터갈이나 청소나 가격적으로차이가크지않을순있습니다. 보통 덤프와같이 시내주행이많은차량들
의경우 5만에맊히는차들도봣고 15만정도선에서 맊히는차들도봣습니다.. 보통 트레일러같은경우50만이상도사용하시구
요 정해진것은없고 주기적으로 차량정비받으실떄 같이점검받으세요..
솔직히 전조증상이라해봐야 기어변속시 충격 근대 이도못느끼시는분들도많아요 워낙차가커서.. 그냥 디스크삼바리
교체하실때 같이 교체하시는거이 속편합니다. 보통50만이상은쓰시더군요. 메이커트럭근무당시 스카니아 유로5
130만까지도 삼바리세트 교환없이 타신분도계셧습니다 운전습관이 가장중요합니다.
이지알 디펩 scr 교환주기는 천차만별입니다
시내주행많이하고 고속주행 할일이 없는차는 수트 많이 쌓여 강제로 태워야 하고요 고속주행하는차는 시내주행보단 덜 쌓여서 강제재생할일이 적다고 봐야죠
확실한건 연비주행하느라 저알피엠 변속하는차와 존나게 쏘고 다니는차중에 교환주기 빠른건 저알피엠 변속입니다
운전스타일에 따라서 교환주기가 빠르고 느리고 합니다
존나게 쏘고다녀서 교환주기 늘어난 만큼 기름값으로 지출
기름값 애껴서 교환주기 비용으로 지출
연비주행이무조건좋은것이아닙니다 그렇게아낀 기름값으로 후처리장치에 와장창 배보다배꼽이더크죠...;;
차라리 저라면 기름값지출을 더하는편이 낫다봅니다 후처리장치 수리비가 솔직히 만만치않으니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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