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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장 세월아네월아 19.06.19 15:31 답글 신고
    토우인 말씀하신듯요
  • 레벨 대장 기품격조 19.06.19 15:32 답글 신고
    예.. 안그래도 로인차인데..

    물침대차 된듯합니다.
  • 레벨 대위 1 GFS15Kai 19.06.19 15:35 답글 신고
    얼라집이 잘못한듯 하네요 ㅇㅅㅇ 저렇게 이상하게 세팅하면 다시 해줘야하는거 아닌가요?
  • 레벨 대장 기품격조 19.06.19 15:37 답글 신고
    이미 한달이 지났으니 딴데 가서 해보려구요.
    조언감사합니다.
  • 레벨 대장 방탄로인단 19.06.19 15:38 답글 신고
    돌침대 아입니다 ㄷㄷ 사실 맨마닥에서 잡니다
  • 레벨 대장 기품격조 19.06.19 15:40 답글 신고
    돌침대 ㄷㄷ 무릎 다나갑니다.
  • 레벨 중장 [피터팬] 19.06.19 15:47 답글 신고
    차량마다 캠버각과 캐스터각이 달라서 이에따른 제로토에서의 진행방향이 달라서.. 공차상태에서 제 마티즈(M100)의 전륜은 토인 0.166도(+0.166도 or 0°10′)가 기준값이고 제 싼타페(SM)의 전륜은 토아웃 0.166도(-0.166도 or -0°10′)가 기준값이던..
    ps. 수치를 mm로 표시하는 경우도 있는데 1mm가 0.083도에 해당하며 제 싼타페의 전륜에 토아웃 약 0.04도를 준 상태에서 정기검사시 사이드슬립을 측정했을때 2018년에는 인 2.9mm/m, 2016년에는 인 1.0mm/m, 2014년에는 인 2.7mm/m였는데 만약 토인 0.5도 셋팅을 했다면 약 3.5mm의 인 효과가 나오니 2018년과 2014년에는 인 방향으로 기준값인 5mm/m를 넘어버렸겠네요.
    참고적으로 출고후 한번도 휠얼라인먼트를 조정한적이 없이 측정만 해본 상태라 서스펜션의 조정도 없고 동일한 타이어로 앞뒤 위치교환도 하지 않은 상태인 276569km, 275072km, 270818km에서 측정한것이 수치가 저렇게 변한것입니다.
    ps2. 필씨필씨님 댓글 보고 추가하면 전륜이 네거티브캠버인 차량은 차량의 뒤가 내려갈수록 토아웃이 되지만 포지티브캠버인 차량은 토인이 되며 캠버값에 따라 그 정도가 달라지기에 일률적으로 1인당 1mm의 토아웃이 된다고 이야기할수 없습니다.
  • 레벨 대장 기품격조 19.06.19 15:49 답글 신고
    어우 어렵네요.
  • 레벨 소장 나리나리대머리 19.06.19 15:55 답글 신고
    어렵다
  • 레벨 대장 기품격조 19.06.19 16:06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토우인을 봐야겠네요
  • 레벨 소장 필씨필씨 19.06.19 16:19 답글 신고
    1인 승차시마다 1mm 토우 아웃 됩니다. 5인이 주로 타면 공차시 토인5mm해줘야 5명 승차시 토우0이 되어서 편마모 안먹습니다. 둘이 주로 탄다면 토인2mm 해줘야죠. 토탈 토우는 인4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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